2021/12/07 4

형파해(3)

풍수지리(風水地理) 형파해(3) 해(害)의 구성과 결론해의 의미는 해를 끼친다는 정도의 미약한 흉살작용이다. 그리고 보통은 이러한 의미까지 부여해서 활용을 하지도 않는다. 이러한 이름은 역마살이나 도화살의 쟁쟁한 이름 앞에서는 명함도 못내미는 꼴이기 때문이다. 그렇기는 해도 항상 형충파해라고 하는 이름이 있어서 그냥 넘어갈 수는 없다고 본다. 자미해(子未害) - 이것은 원진살과도 동일한 배열이다. 그래서 해라고 하는 의미 정도는 되지 않을가 싶기는 하지만, 土剋水의 원리가 너무 크게 보여진다. 그래서 대수롭지않은 해의 작용은 뭍혀버리게 되는 것이다. 또 별도로 이것은 상천살(相穿殺)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상천살은 서로 마주보고서 구멍을 내어버린다고 하는데, 왜 구멍이 나는지는 모르겠다. 축오해(丑午害) ..

풍수지리 2021.12.07

만약 과 다음

만약 과 다음 지나간 일에 대해 후회하는 것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큰 시간 낭비입니다. 뉴욕의 저명한 한 신경정신과 의사는 퇴임 연설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그동안 환자들을 만나면서 나의 생활방식을 바꾸는데 가장 큰 도움을 준 스승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많은 환자들이 입에 담는 이란 두 글자입니다. 나와 만난 환자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지난 일을 회고하고 그때 반드시 해야 했는데 하지 못했던 일을 후회하면서 보냅니다. " 내가 그 면접시험 전에 준비를 잘했더라면..." " 그때 그 사람을 보내지 않았더라면..." 하지만 그렇게 후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엄청난 정신적인 소모를 가져올 뿐입니다. 차라리 이렇게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당신이 습관처럼 쓰는 이란 말을 라는 말로 바꾸어 쓰는 것입니다. 만약..

좋은글 2021.12.07

산호침버섯 효능

산호침버섯 효능 ◈산호침버섯 ◈ 분 류 : 버섯목 턱수염버섯과 산호침버섯속 용 도 : 식용,약용버섯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 발생장소 : 침엽수의 고목, 그루터기, 줄기위에 단생한다. 참 고 : 생김새(특성) 자실체는 10~25×7.5~15㎝로 기부에서 다수의 가지가 산호형으로 발달하여, 가지에는 길이 0.3~1㎝의 침이 무수히 돋아나 있고, 가지 끝 부분은 많은침이모여 송이모양을 이루며,침은 아래로 길게 늘어진다. 표면은 백색에서 담황갈색이 되며, 자실층은 침의 표면에 있다. 기부는 짧고 뭉툭하며, 기주에 옆면으로 부착한다. 조직은 백색이다. 포자는 3~5×3~4㎛로 유구형이며, 표면은 조금 거칠거나 평활하며, 포자문은 백색이다. 산호침버섯 산호 침버섯 [식용약용] Hericium coralloide..

산야초의 효능 2021.12.07

거내봐서 눈금없으면 죽음이야...

거내봐서 눈금없으면 죽음이야... 바람기 많은 부인을 둔 사나이가 있었다. 얼마나 바람기가 많은지 잠시도 한눈을 팔 수가 없었다. 이 남자의 일과는 하루종일 부인을 감시하는 것이었다. 어느날, 이 날도 다른 날과 다름없이 부인을 감시하던 중, 집으로 전화를 했으나 부인이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이 아닌가? 이에 확증을 가진 남편은 집으로 득달같이 달려갔고, 침실 문을 여는 순간 그 현장을(?) 목격할 수 있게 되었다. 격분한 남편을 보고 놀란 부인이 변명하면 하는 말, "어마 저는 지금 몸이 안 좋아서 진찰을 받는 중이에요. 이분은 의사이시 고요." 의사라는 그 남자도 남편에게 변명을 해댔다. "아~ 저는 지금 부인의 진찰을 위해 체온을 재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자 황당한 이 남편이 하는 말, . . . ..

성인 유머 2021.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