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9 4

형파해(5)

풍수지리(風水地理) 형파해(5)(13) 살이 있음 풀어야지 - 살풀이 흔히 하는 이야기가 가족간에 유난히도 잘 다투면 너랑 나랑은 아무래도 살이 찐 모양이야, 수수떡 한말 해가지고 어디가서 살을 풀어야 할려나봐. 라는 말을 쉽게 한다. 이 말은 살이 끼면 서로 불편하게 대한다는 점과 살을 풀기 위해서는 수수떡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수수떡은 일명 팥단지 라고도 하는데, 수수를 갈아서 속으로 하고 팥을 삶아서 고물로 만든 경단이다. 이것은 어린아이 돌잔치를 할적에 빠져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품목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팥단지에는 액을 소멸하자는 염원이 들어있는 것으로 미뤄서 짐작이 된다. 그리고 살도 액이므로 팥단지를 사용해서 해소를 시켜야 한다는 의미가 될 것이다. 이 팥떡을 경우에 따라서는 부..

풍수지리 2021.12.09

나를 아름답게 하는 기도

나를 아름답게 하는 기도 날마다 하루 분량의 즐거움을 주시고 일생의 꿈은 그 과정에 기쁨을 주셔서 떠나야 할 곳에서는 빨리 떠나게 하시고 머물러야 할 자리에는 영원히 아름답게 머물게 하소서 누구 앞에서나 똑같이 겸손하게 하시고 어디서나 머리를 낮춤으로써 내 얼굴이 드러나지 않게 하소서 마음을 가난하게 하여 눈물이 많게 하시고 생각을 빛나게 하여 웃음이 많게 하소서 인내하게 하소서 인내는 잘못을 참고 그냥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랑으로 깨닫게 하고 기다림이 기쁨이 되는 인내이게 하소서 용기를 주소서 부끄러움과 부족함을 드러내는 용기를 주시고 용서와 화해를 미루지 않는 용기를 주소서 음악을 듣게 하시고 햇빛을 좋아하게 하시고 꽃과 나뭇잎의 아름다움에 늘 감탄하게 하소서 누구의 말이나 귀 기울일 줄 알고 지켜..

좋은글 2021.12.09

잎새버섯의 효능

잎새버섯의 효능 잎새버섯은 베타글루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증강은 물론이고 면역력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잎새버섯의 주성분인 베타글루칸은 다당류의 일종으로 효모의 세포벽, 곡류, 버섯류 등에 존재하고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비정상 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고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지질대사를 개선해서 체지방 형성과 축적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한방에서도 잎새버섯은 혈압강하, 비만치료, 이뇨작용, 강장작용, 항빈혈작용 등에 효과가 있어서 한약재로 이용되어 왔답니다. 또 최근 일본 토미야마 대학원 연구진이 일본생약학회에 보고한 연구논문에 따르면 잎새버섯이 인플루엔자(독감)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잎새버섯은 뛰어난 항암 효과 뿐아니라 피로회..

산야초의 효능 2021.12.09

자기는 안 할거야?

자기는 안 할거야? 젊은 남녀 한쌍이 등산을 갔는데... 길을 잘못 들어서인지 주위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드디어 산 정상에 올라왔을때 둘만이 있다는 생각이들자 여자의 마음이 이상했다. "여자가 말했다." "우리 이렇게 아무도 없는 정상에 왔는데 그냥갈수 없잖아," "물론이지..!" 남자가 여자의 손목을 잡아끌고 큰 바위 틈새로 갔다. 여자의 가슴은 콩닥 거렸고, 숨이 가빠지며 귓볼이 발갛게 상기됐다. 여자는 섹시하게 보이려고 고개를 약간 뒤로젖히고 눈을 슬며시 감았다. 이때 남자가 여자를 툭치며 말했다. "자긴 안할거야"? 여자는 드디어 기다리던 것이 왔음을 느끼고. 부끄러운듯이. "음..그냥 자기가 하면 되지머." * * * * * * * * * ▼▼▼긁어주세요 그러자 남자는 양손을 입에 모으고 ..

성인 유머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