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2 4

계절과 통근(2)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2) 1. 通根의 原理그러면 본격적으로 통근에 대해서 연구를 해보도록 하자. 가장먼저 이해를 해야 할 것은 통근을 하는 데에도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는 그대로 진리와 연결이 되기 때문에 하나하나의 이유를 이해하다 보면 결국은 명리학은 손아귀에 들어오게 되어 있는 것이다.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자신이 앉아있는 地支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살펴야 하겠다. 이것을 자좌(自坐)라고 부르는데, 우리말로 하면 앉은자리 정도가 되겠다. 이것은 그 경우가 60가지이다. 그러니까 60개의 干支가 각기 어떠한 상황에 처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되는 것이다. ★ 通根되지 못한 것이 나쁘기만 할까? 일단 기본적으로는 나에게 해당하는 필요한 글자들이라고 한다면 通根이 되어야..

풍수지리 2022.01.12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 지금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세상 서로가 서로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로 살아가고 있는지요. 운명이라는 것은 그림자와 같아서 언제 우리들 삶에 끼어들어 서로를 갈라 놓을지 모르기에 서로 함께 있을 때 그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어야 합니다. 화는 언제나 거칠은 입에서 나와 마음을 병들게 하여 악업의 원인이 되기에 항상 입을 조심하여 겸손해야 하며 작은말 한 마디 라도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았는지 항상 자신을 돌아보아야 합니다. 타인에게 있어 소중한 사람이 되려면 먼저 타인을 소중히 해야합니다. 고뇌를 많이 느끼게하는 세상입니다. 참고 인내하지 않으면 서로 이별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세상 인 듯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이 한세상 생각하면 한숨만 절로 나오는 세상 하지만 아직은..

좋은글 2022.01.12

민달걀버섯

민달걀버섯 민달걀버섯 여름~가을까지 활엽수림, 혼합림내의 땅위에 홀로 나거나 무리를 이루어 난다. 갓은 지름 6~12㎝ 정도로 달걀모양에서 반원모양을 거쳐 가운데가 높은 둥근산 모양에서 편평하게 된다. 갓 표면은 오렌지 적색이다가 황색이 되고 가운데는 진한색이고 매끈하다. 다소 점성이 있고 가장자리에는 가는 방사상모양의 선이 있다. 살은 백색이고 갓의 껍질밑은 황색이다. 주름살은 자루에서 떨어져붙은 주름살이며, 때로는 홈파져붙은 주름살이다. 주름살간격은 촘촘하고 황색이고 자루의 길이는 5~15㎝정도로 황색바탕에 좀더 진한 섬유상 인편이 덮여있고 아래쪽으로 약간 굵어진다. 기부는 큰 백색 주머니모양의 외피막에 싸여있고 턱받이는 황색의 막질이다. 주의 : 갓 상부에 홈선이 있어야 하며, 홈선이 없다면 무조건..

산야초의 효능 2022.01.12

지하철에서생긴일~~

지하철에서생긴일~~ 1호선 안양역에서 신도림을 갈려고 전철을 탔는데 그 때 시간이 밤 11시 40분 쯤 됐을까??? 사람들 거의가 졸고 취해서 쓰러지려 하고 그 와중에 20대 후반 정도의 남자가 탔다. 그러더니만 자리에 앉더니 졸라 큰 소리로 핸드폰에 대고 얘기한다. 술 한잔 했나보다. 남들생각 하지도 않는다. 어찌나 크게 떠들던지..... 그걸 보고 옆에 앉은 같은 20대 후반 정도의 남자가 그 사람에게 "여보쇼 좀 조그맣게 얘기 하던가!!" 라고 말 하자..... 전화걸던 사람이... "뭐야 당신은!!! 당신이 뭔데..." 순간 그 말 듣고 열 받은 나머지 그 사람은 또 이렇게 말 한다. "여기가 당신 집이야??? 남들 생각은 안해???" 전화하던 남자 왈... " 이 자슥이 진짜 죽구 싶냐? " 도..

성인 유머 2022.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