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9 4

계절과 통근(9)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9)(2) 通根과 透出의 차이 時 日 月 年 癸 戊 辛 丙 亥 戌 卯 戌 이 사주에서 통근과 투출에 대해서 관찰을 해보면 그 차이점을 알게 된다. 우선 통근에 해당하는 것은 天干에 있는 글자가 지지에 있는 글자 중에서 자신을 생해주거나 같은 오행의 글자가 되면 그를 일러서 통근이라고 부른다는 것은 이미 배웠다. 그렇지만 다시 복습하는 의미에서 관찰을 구체적으로 해보도록 한다. 年干의 丙火는 자기자리에 있는 戌土와 日支의 戌土에게 약간의 통근을 하고 있다. 月干의 辛金도 두 개의 戌土에 통근을 하고 있다. 그리고 통근율도 丙火에 비해서 더욱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울러서 亥水에게도 7이라는 것을 덤으로 얻어 놓고 있다. 日干의 戊土도 역시 두 개의 戌土에 의지를 ..

풍수지리 2022.01.19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사람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사람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돈이 많아서 좋다거나 노래를 잘해서 좋다거나 집안이 좋아서 좋다거나 그런 이유가 붙지않는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이유가 붙어 좋아하는 사람은 그 사람에게서 그 이유가 없어지게 되는 날 그이유가 어떠한 사정으로 인해 사라지게 되는 날 얼마든지 그 사람을 떠날 가능성이 많은 사람입니다. 좋아하는데 이유가 없는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어디가 좋아 좋아하느냐고 물었을 때 딱히 꼬집어 말 한마디 할 순 없어도 싫은 느낌은 전혀없는 사람 느낌이 좋은 사람이 그냥 좋은 사람입니다. 말 한마디 없는 침묵속에서도 어색하지 않고 한참을 떠들어도 시끄럽다 느껴지지 않는 그저 같은 공간과 같은 시간속에 서로의 마음을 공유할 수 있다는..

좋은글 2022.01.19

그물버섯

그물버섯 그물버섯 분 류 : 담자균아문(Basidiomycotina) > 진정담자균강(Eubasidiom ycetes) > 주름살버섯목(Agaricales) > 그물버섯과(Boletac eae) > Suillus속 서 식 지 : 소나무숲, 침활섞임숲안의 땅 학 명 : Suillus bovinus (L. ex Fr.) O. Kuntz 국내분포 : 산지:, 양덕, 묘향산, 대성산, 오가산, 금강산, 선봉 해외분포 : 아시아(중국, 일본, 소련시베리아), 북미주, 유럽, 아프리카 발생시기 : 여름~가을 이 용 : 식용버섯 생 활 사 : 공생생활 군락형태 : 군생~산생 버섯갓은 처음에는 만두모양이나 후에 펴져서 편평하게 되며 마지막에 오므라들고 직경은 4~10cm이다. 겉면은 노란색 바탕에 불그스레한 밤색을 띠..

산야초의 효능 2022.01.19

그렇게 깊은뜻이~~ㅎ

그렇게 깊은뜻이~~ㅎ 어느날 버스에 올라탔습니다. 그런데 커플석(2인석) 에 초딩5 학년이 하나 떡하니 앉아있더군요.. 다리를 쫙 벌리고 앉았습니다.. 키가 한 140 될려나 했거든요.. 그리고 저는 그 뒤에 앉았습니다.. 전 고놈 짜식.. 여기가 지 안방인줄 아나.. 생각했죠.. 한 2 정거장쯤 가니까 키가 176cm 되는 대학생이 그 초딩 옆으로와서 의자에 앉았습니다. 그 대학생이 아마 초딩이 다리를 쫙벌리는게 건방지게 보였는지... 대학생이 초딩을 째려보고 있었습니다 초딩은 더 다리를 쫙 벌리더군요 그 대학생도 다리를 쫙벌려서 초딩을 밀어냅니다.. 그렇게 서로 밀어내기를 한 2분.. 그 초딩이 울면서 말하기를.... . . . . . . . . 아저씨도 고래 잡았어요? ㅠ_ㅠ" ......^^백두대..

성인 유머 2022.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