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7)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7) 6. 정재정재는 백부 또는 백모를 표시하여 남자에게는 처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시어머니를 의미한다 정재는 명예, 번영, 자산 또는 신용을 의미하고 복록과 길상을 나타낸다 그 정신은 정의와 공론을 존중하고 시비를 분명히 하며 의협심이 강하다 그리고 명랑하여 주색을 좋아하며 결혼운이 좋은 반면 색정에 빠질 염려가 있다 즉 정재가 있으면 양처를 얻어 복록을 누리나, 정재가 많으면 여색으로 인하여 파재하여 생모를 극해하고 생가를 계승하지 못하기 쉽다 사주 중에 겁재가 있으면 이와 같은 길상은 허무하게 되나 식신이 있으면 경복이 더욱 증가된다 * 월지에 정재가 있으면 성격이 독실단정하고 인망이 있으며 매사를 성실원만하게 처리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검소하고 저축심..

풍수지리 2022.01.27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다니십니까

당신은 무엇을 가지고 다니십니까 사랑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친구가 있고 선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외롭지 않고 정의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함께 하는 자가 있고 진리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듣는 사람이 있으며 자비를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평이 있으며 진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기쁨이 있고 성실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믿음이 있고 부지런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즐거움이 있으며 겸손함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화목이 있으며 거짓 속임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불신이 있고 게으름과 태만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멸시 천대가 있고 사리 사욕을 가지고 가는 자는 가는 곳곳마다 원망 불평이 있..

좋은글 2022.01.27

큰그물버섯

큰그물버섯 구분 내용소개 0 목 : 주름버섯목(Agaricales) 0 과 : 그물버섯과(Boletaceae) 0 속 : 그물버섯속(Boletus) 0 학명 : Boletus speciosus Frost 0 국명 : 큰그물버섯 0 속명 : 없음시기 1년생 버섯으로서, 7월 중~10월 중에 채취할 수 있다.장소 (아래 자료 참조) 0 분포 : 전국적이다. 0 해발 : 상관이 없다. 0 방향 : 북쪽, 북서쪽 및 북동쪽 등의 습한 곳이다. 0 서식처 : 기슭 및 능선에 있는 소나무림의 지상이다.군락 군생으로 성장한다.크기 0 가로 : 11cm 내외 0 세로 : 11cm 내외 0 높이 : 10cm 내외모습 (아래 자료 참조) 0 형태 : 둥근산 모양에서 편평으로 된다. 0 표면 : 장미색의 홍색이며, 때때로 ..

산야초의 효능 2022.01.27

현명한 마누라

현명한 마누라 한부부가 호수가 휴양지에 휴가를 갔다 낚시광인 남편이 배를타고 새벽 낚시를 나갔다 들어와서 낮잠을 자는 동안, 부인이 혼자 보트를 타고 호수 가운데까지 나가서 돛을 내리고 시원한 호수 바람을 즐기며 책을 읽고 있었다. 경찰 보트가 순찰을 하다가 부인이 탄 보트에 다가와 검문을 했다. "부인,여기서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책을 읽고 있는데요,뭐 잘못된 것이라도 있습니까? "예" 이 지역은 낚시 금지 구역이라 벌금을 내셔야겠습니다. "아니,여보세요,낚시를 하지도 않았는데 벌금은 왜 낸단 말이예요? "현장에서 낚시를 하고 있지는 않더라도,배에 낚시 도구를 완전히 갖추고 금지 구역 내에 정박하고 있는 것은 벌금 사유에 해당됩니다. "그래요? 그럼 난 당신을 강간죄로 고발하겠어요" "아니,부인 난..

성인 유머 20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