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31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11)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11) 10. 정인 정인(인수)은 남자에게는 어머니 및 장모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어머니와 사촌형제들을 의미한다 그리고 남녀 공히 손자를 의미할 때도 있다 인수는 지혜, 학문 및 총명등의 특성이 있으므로 인수가 있으면 자기 멋대로 하는 결점도 있기는 하나 인의를 알고 자비심이 있으며 또 종교를 경신하고 군자 및 대인의 풍격이 있으며, 그 자질이 온후단정하여 신망을 얻으며 자산풍부, 복수쌍전, 무병식재, 산업진흥, 가도 가 번영하고, 생애가 안락의 경향이 있다 사주에 정재가 있으면 이와 같은 길상이 감퇴되나, 정관이 있으면 길조가 더욱 증가된다 * 사주에 인수가 너무 많으면, (1) 남자는 처와 이별 수가 있으며 자식은 그 수가 적거나 불효하다 (2) 여자는 ..

풍수지리 2022.01.31

서로를 마주보는 찻잔이 되자

서로를 마주보는 찻잔이 되자 각자의 빛깔과 향기는 인정하면서 남아 있는 모든 것을 그 안에 담아줄 수 있는 꾸밈없는 순수로 서로를 보는 블랙의 낭만도 좋겠지만 우리 딱 두 스푼 정도로 하자 첫 스푼엔 한 사람의 의미를 담아서 두 번째엔 한 사람의 사랑을 담아서 우리 둘 가슴 깊은 곳에 가라앉은 슬픔이 모두 녹아져 없어질 때까지 서로에게 숨겨진 외로움을 젓는 소중한 몸짓이고 싶다 쉽게 잃 고마는 세월속에서 지금 우리의 모습은 조금씩 잊혀져 가고 있겠지만 이렇게 마주보고 있는 것만으로 모자람 없는 기쁨일테니 우리 곁에 놓인 장미꽃이 세상의 무엇보다도 우리를 부러워할 수 있도록 언제까지나 서로를 볼 수있는 찻잔이 되자 각자의 빛깔과 향기는 인정하면서 남아 있는 모든 것을 그 안에 담아줄 수 있는 서로에게 숨겨..

좋은글 2022.01.31

자주둘레그물버섯

자주둘레그물버섯 자주둘레그물버섯 분 류 : 그물버섯과(BOLETACEAE) > 둘레그믈버섯속(Gyroporus) 서 식 지 : 낙엽수림의 땅 학 명 : Gyroporus purpurinus 국내분포 : 가야산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 용 : 식용 군락형태 : 단생,군생 균모의 지름은 3-6cm로 원추형에서 거의 편평하게 되며 가운데가 조금 오목한 것도 있다. 표면은 마르고 비로드 모양이며 진한 포도주색이다. 살은 백색이고 관은 루에 붙어 있지만, 자루 주변에서 오목하게 들어가고, 백색에서 황색으로 변한다. 구멍은 작으며 백색에서 황색으로 된다. 자루의 길이는 3-6cm이고 굵기는 3-8mm로 표면은 거칠고, 적색에서 갈색으로 되며 속은 비게 된다. 포자의 크기는 8-11×5-6.5㎛이고, 타원형..

산야초의 효능 2022.01.31

속담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속담도 이렇게 달라집니다 뛰는 놈 위에 나는 놈 있다 * 절대주의자 = 뛰는 놈 위에는 반드시 나는 놈있다. * 상대주의자 = 뛰는 놈이 있기 때문에 나는 놈이 있다. * 생 물 학 자 = 뛰는 놈은 다리가 있고 나는 놈은 날개가 있다. * 낙관주의자 = 뛰는 놈도 언젠가는 날 수 있는 때가 온다. * 비관주의자 = 나는 놈도 언젠가는 뛸 수 밖에 없는 때가 온다. * 아담스미스 = 뛰는 놈과 나는 놈이 서로 분업한게 틀림없다. * 공 자 = 뛰는 놈은 나는 놈에게 공손해야 된다. * 다 윈 = 뛰는 놈이 진화하면 나는 놈이 된다. * 갈 릴 레 이 = 뛰는 놈이나 나는 놈이나 똑같이 도착한다. * 라이트형제 = 나는 놈은 우리가 처음이다. * 아인슈타인 = 뛰는 놈보다 나는 놈의 시계가 느리게 가더라...

성인 유머 2022.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