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 125

風水의 기본원리(22)

풍수지리(風水地理) 風水의 기본원리(22) 사흉방 1. 절명(絶命) : 다병(多病) 단명(短命)하고, 온갖 재앙이 끊임이 없다. 2. 오귀(五鬼) : 다병(多病) 단명(短命)하고, 흉사(凶事)가 끊이지 않는다. 3. 육살(六殺) : 재물이 흩어지며 관재(官災)가 많아 형옥(刑獄)을 우려된다. 4. 화해(禍害) : 다재(多災)하여 재앙이 많고 손재(損財)한다. 한편 본명괘를 고려하지 않고, 문의 방향을 기준으로 길흉을 살피기도 한다. 건물이나 사무실의 중앙에 패철을 정반정침하고 건물의 중량지처(重量之處:무게중심) 혹은 현관문(출입구)을 측정한 방위를 기두(起頭)로 정하고, 기두를 기본괘로 하여 CEO의 사무실이나 이사실, 회의실, 주요부서 등의 위치가 길한지, 흉한지를 살피는 법을 가택구성법(家宅九星法)이..

풍수지리 2022.10.31

힘이 되어 주는 사랑

힘이 되어 주는 사랑 사랑은 모든 병을 치료해 주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실망에 빠져 있을때에도 그대의 말 한마디 그대의 손길에 따라 나는 다시 힘을 얻고 일어나 열정을 다해 살기로 다짐을 합니다. 사랑은 모든 것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줍니다. 그 사랑을 위하여 그대를 만나게 된 것은 행복중의 행복입니다. 홀로 이루려는 사랑보다 둘이 이루는 사랑에 아름다운 결실이 있습니다 . 그대가 주는 사랑은 삶에 힘이 되어 주는 사랑입니다. [ 용혜원 님 글] ......^^백두대간^^........白頭大幹

좋은글 2022.10.31

헛개나무/열매의 효능

헛개나무/열매의 효능 [1]헛개나무/열매의 효능 ■ 술중독(숙취해독), 술로인한 지방간, 간염(알콜성간염), 간경화등 술중독(숙취해독), 술로인한 지방간, 간염(알콜성간염), 간경화, 온갖 간질환 헛개나무 의 효능중에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것이 간을 보호해주는 것입니다. 평소 간의 건강을 파괴하는 음주가 잦은 분이라면 이러한 헛개나무의 효능을 기억해 두 시고 헛개나무 달인 물이나 헛개나무엑기스를 드셔서 간 건강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 다. ■ 황달, 당뇨, 혈압, 만성관절염등 담즙색소가 몸 안에 필요 이상으로 생성되거나 몸 밖으로 배출 되지 못할 경우 생기는 황 달에는 헛개나무의 효능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헛개나무와 다슬기, 율무, 오리고기를 냄비에 넣고 푹 고와드시면 치료에 도움..

산야초의 효능 2022.10.31

엄마의 문자 메시지

엄마의 문자 메시지 우리 엄마는 휴대폰의 ‘휴’자도 몰랐습니다. 그러던 엄마가 휴대폰을 사게 됐습니다. 나는 엄마에게 문자 보내는 법을 가르쳐 드렸지요. 엄마는 자판을 열심히 누르시더니 회사에 있는 아빠에게 문자를 보냈습니다. 나 : 엄마 뭐라고 썼어??? 엄마 : 응…? 아빠 사랑한다고 썼지. 흐음, 문자 보내는 걸 잘 가르쳐 드린 거 같습니다. 한데 잠시 후 아빠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아빠 : 여보!! 이게 뭐야!!! 엄마 : 왜요?? 아빠가 받은 문자메시지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적혀 있었던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 “여보 사망해” ^*^~~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10.31

風水의 기본원리(21)

풍수지리(風水地理) 風水의 기본원리(21) 최근에 필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같은 프로그램을 이식하였으므로 자신에게 해당되는 길흉방의 방위반(方位盤) 하나쯤은 출력해서 소지하는 게 좋을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 양력 1970년 7월 7일생의 ‘여자’로 입력해보면, 아래와 같은 본명괘길흉방위반이 출력된다. 이 여성의 본명괘는 ‘진괘(震卦)’에 속하므로 동사명이다. 방위로는 북쪽, 동쪽, 동남, 남쪽의 4방위가 길방이 되는 동사택이 길하다. 특히 진명의 경우에는 가장 좋은 방위가 남방이 되며, 북방, 동남, 동방의 순으로 길하다. 가장 흉한 방위는 서방이 해당된다. 그런데 그림을 보면 최길방(最吉方)이 되는 남쪽은 ‘생기(生氣)’방이기도 하다. 이것은 팔괘의 방위에 구성(九星)의 글자를 배속하여 각 방위의 의미..

풍수지리 2022.10.30

나는 괜찮습니다

나는 괜찮습니다 세상이 힘들다해도 나는 괜찮습니다. 내 마음 안에는 소중한 꿈이 있고 주어진 환경에서 날마다 최선을 다하는 내 모습이 있으니 나는 괜찮습니다. 아무리 세상이 불안하다 해도 나는 괜찮습니다. 내 마음에 작은 촛불을 하나 밝혀두면 어떤 불안도 어둠과 함께 사라지기에 나는 괜찮습니다. 아무리 큰 파도가 밀려와도 나는 괜찮습니다. 든든한 믿음의 밧줄을 걸었고 사랑의 닻을 깊이 내렸으니 나는 괜찮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떠나간다 해도 나는 괜찮습니다. 변함없이 그들을 사랑하면서 이대로 기다리면 언젠가는 그들이 돌아오리라는 것을 알기에 나는 괜찮습니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의심하고 미워해도 나는 괜찮습니다. 신뢰와 사랑의힘은 크고 완전하여 언젠가는 의심과 미움을 이기리라 믿기에 나는 괜..

좋은글 2022.10.30

밤나무(밤의 한방적 효능)

밤나무(밤의 한방적 효능) ▶ 위장 신장 비장을 보하며 근육강화 혈액순환촉진 설사 지혈에 효험있는 밤나무 가을에 산행을 하다 숲속에서 땅에 떨어진 밤을 주워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밤을 맨손으로 까다가 손가락이 밤송이에 찔려 피를 흘릴 수 있다. 나뭇가지 끝을 칼날 처럼 어긋나게 빗대어 잘라서 까면 손을 다칠 염려가 없다. 잘 영근 밤이 밤송이에서 금방이라도 터져 나올 듯이 달려 있는 모습은 결실의 계절 가을의 운치를 한층 더해주며 시각적인 아름다움이 대단하여 보는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한 다. 시골 어린이들은 가을철에 긴대나무를 들고 다니면서 밤나무 꼭대기 달려 있는 밤송이를 털 어 밤을 줍는다. 덜익은 밤도 먹으면 딱딱하지도 않고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먹기가 매우 좋다. 옛날 시골에서 쥐가..

산야초의 효능 2022.10.30

노총각의 소원

노총각의 소원 내 소원은 돈, 여자, 결혼 입니다. 어느 노총각 하나가 어슬렁거리며 길을 가다가 요술램프를 주웠다. 그 걸 문지르니 속에서 나타난 거인이 딱 하나의 소원만 들어 준다며 말 하라 하는데... 이 노총각은 욕심이 났다. 돈도 갖고 싶고 여자도 즐기고 싶고 거기에 결혼도 하고 싶었던 것이다. 순간 번뜩이는 머리로 숨도 안쉬고 쫙 말하였다. "돈, 여자, 결혼이 소원입니다." 그런데 희안하게도 그 소원이 이루어졌다. . . . . . . . 다음 날 그 노총각은 (머리가) 돈 여자와 결혼 하였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10.30

風水의 기본원리(20)

풍수지리(風水地理) 風水의 기본원리(20) 그러므로 1934년생은 진궁(震宮)이며, 진은 동사택에 해당되므로 동사택의 집과 운(運)이 맞는다는 것이다. 이때 중궁(中宮)에 해당되면 남자일 경우에는 이흑(二黑) 곤궁(坤宮)으로 보아 곤괘(坤卦)로, 여자일 경우에는 팔백(八白) 간궁(艮宮)으로 보아 간괘(艮卦)로 정하면 된다. 남녀별 본명괘표 본명괘는 생년별로 남녀를 구분하여 정하게 된다. 이 때 한 해를 기준 하는 것은 그 해의 절기로 소한(小寒)일이다. 양택술(陽宅術)에서는 원칙적으로 1년을 그 해의 소한(小寒)에서부터 이듬해 소한(小寒) 직전까지로 구분하지만, 어느 해의 경우에는 소한점이 기점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 표시된 해는 주의해서 보기 바란다. (생년은 양력 기준 ) ※ 예컨대 19..

풍수지리 2022.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