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 120

▣ 생활풍수의 결론(2)

풍수지리(風水地理) ▣ 생활풍수의 결론(2) (1) 동사택과 서사택 양택에서는 팔방위를 사용하는데 감리진손(坎離震巽)을 동사택(東四宅), 건곤간태(乾坤艮兌)를 서사택(西四宅)이라 합니다. 이 이론은 주역 설괘전에 雷風相薄, 水火不相射를 동사(東四)로 하고 天地定立, 山澤通氣를 서사(西四)로 함에서 비롯됩니다. 이때 뢰풍이 진손 수화가 감리되니 진손감리가 동사가 되고 천지가 건곤, 산택이 간태가 되니 건곤간태가 서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양 사택은 음양이 서로 상응하는 것으로 사신상응(四神相應)이 되어 좋은 것입니다. 동사택의 감리진손은 북쪽, 남쪽, 동쪽, 동남쪽으로 북쪽은 중남의 기운, 남쪽은 중녀의 기운, 동쪽은 장남의 기운, 동남쪽은 장녀의 기운으로 음양의 조화를 이룹니다. 서사택의 건곤간태..

풍수지리 2022.11.30

흐린날에 가을 창

흐린날에 가을 창 짙은 회색빛 흐린날에 오후 싸늘하고 스산한 바람이 지나간다 어느새 땅위로 구르는 낙엽에서 왠지모를 마음 한켠에 허전한 바람이 늘 찿아 가는 그 길이지만 왜 이렇게 낯설게 느껴질까 언젠가부터 보이지 않는 나름대로 상상해보며 그려왔던 까페라는 얼굴없는 공간에서 몇년을 늘 눈앞에 보듯이 좋은 인연으로 주고 받았던 보석 같은 글들 어느날 소리없이 사라져 버릴때 그 와의 나누었던 많은 짧은 글속에 이야기들이 아직도 심연에 가득 한데 빈 하늘로 훌쩍 떠나버린 한잎에 낙엽처럼 소리없는 침묵 속에 사라져가는 글속의 그 인연은 지금은 어디에 그렇게 만나고 또 헤어지며 또 그렇게 떠나는 것을 어느새 식어가고 비워져가는 찻잔의 아쉽고 허전한 마음처럼 언젠가 다시 그 아름다운 사랑이 비워진 찻잔에 가득 채워..

좋은글 2022.11.30

환삼덩쿨의 효능

환삼덩굴의 효능 혈압을 내리는 환삼덩쿨 봄여름철 들에 나가려면 가장 골치아픈 풀이 바로 이 환삼덩굴이다. 도둑놈 풀이라고도 불리우는 이풀은 인간에게는 골치 아픈 풀로 불리지만 식물들에게는 너무나 유용한 풀 이다. 자라기를 꼭 둑이나 길가에자라면서 식물들의 영역을 표시하여 인간들로 하여금 출입을 막는 구실을 하여 뒤 에 식물들이 편안하게 자라날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기 때문이다. 보기엔 연약한 풀로 보이지만 그 엄청난 성장력으로 몇겹의 장벽과 가시 같지도 않는 가시가 사람들의 접근 을 거의 1년내내 통제하기에 들에 나가려 하면 인간들에겐 가장 골치 아픈 풀중에 하나다. 그러나 이 엄청나게 많고 귀찮은 이 식물이 약재로써 훌륭한 효능 가치를 갖는다고 아는 사람이 별로 없다. 환삼덩굴을 7~8월에 채취하여 ..

산야초의 효능 2022.11.30

◎ [(주)국회의원] 에서 인재를 모십니다.

◎ [(주)국회의원] 에서 인재를 모십니다. 모집부문 : 국회의원 모집인원 : ∞ 명 임기 : 4년(단, 말빨 좋고 아부 잘하면 평생도 가능) 응시자격: 1. 반드시 군 면제자일 것. * 면제사유 절대 상관없음(몸무게 미달 면제자 우대) 2. 몸싸움 공인(公認) 3단, 국인(國認) 5단 이상 보유자. * 국인(國認) :국민이 인정한 것. 3. 빗속에서 라면배달 잘할 수 있으면 우대. 구비서류: 1. 자기소개서 1부 내용중에 자기의 얍삽함과 뻔뻔함, 도둑근성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작성할 것.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X-file로 분류) 2. 이력서 1부 - 사기친 전과가 있으면 80% 의 가산점 부여. - 싸움박질을 잘하면 10% 의 가산점 부여. - 국회 주업무외 딴짓 잘하면 10% 의 가산..

성인 유머 2022.11.30

▣ 생활풍수의 결론(1)

풍수지리(風水地理) ▣ 생활풍수의 결론(1) 근본적으로 풍수지리에서의 음택이나 양택은 땅의 생기를 추구하는 기본내용은 다를바 없습니다. 그러나 시신은 지기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양택은 산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으로서 천기를 이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묘지는 혈처를 이용하지만 주택은 묘지앞의 명당이 적지입니다. 명당이 그 규모가 크면 대도시를 형성할 수 있지만 작은 곳은 촌락을 이루는 정도입니다. 양택지도 용혈사수향(龍血砂水向)의 명당요건이 갖추어진 곳이 길지입니다. 이런 곳에는 장풍득수와 땅의 생기가 갖추어진 곳으로 인간이 생활하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인간이 생활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기와 물입니다. 이것이 바로 풍수입니다. 공기는 잠시도 들이쉬지 않고는 살 수 없고 물도 며칠만 못 마시..

풍수지리 2022.11.29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커피처럼 들꽃처럼 향기로운 이야기를 아름답게 쓸 수 있다면 참으로 행복할 것 같다. 때묻지 않는 순수함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혹은 남들이 바보 같다고 놀려도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 듯 미소지으며 삶에 여유를 가지고 살고싶다. 살아가면서 하루 하루 시간의 흐름속에서 그렇게 나이를 먹어가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세상의 톱니바퀴에서 행여 튕겨나갈까 맘졸이며 그렇게 사는건 싫다. 조금은 모자라도 욕심없이 아무 욕심없이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음속에서 언제나 음악이 흐르고 마음속에서 언제나 아름다운 언어가 흘러나오고 그렇게 아름다운 마음으로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다면 가진것 넉넉하지 않아도 마음은 부자가 될 수 있을 텐데 버리며 살게 하소서 무소유로 모든 집착을 놓게 하소서 - 좋은 글 중에..

좋은글 2022.11.29

음나무(엄나무)의 효능

음나무(엄나무)의 효능 ☞ 풍습제거하고 경맥을 잘통하게 하는 엄나무 ▶ 풍습(風濕)을 없애고 경맥(經脈)을 잘 통하게 하며 통증을 멈추며, 중추신경계통흥분작 용(소량), 진정작용(다량), 위액분비항진작용, 거담작용, 소염작용, 억균작용, 비증(痺 證), 허리와 다리를 쓰지 못하는 데, 복통, 이질, 곽란(?亂)으로 토하며 설사하는 데, 옴, 치통, 저산성위염, 유방암, 피부병, 궤양, 상처에 효험있는 엄나무 음나무(Kalopanax pictus)는 두릅나무과(오갈피과) 음나무속에 속하는 갈잎큰키나무이 다.음나무속은 동아시아에 1종이 있고 우리나라에도 1종에 3변종이 자생하고 있다. 음나무(엄나무), 털음나무, 가는잎음나무가 자라고 있다. 높이는 약 10~15m 까지 자라며 나무껍질은 회백색이며 가지에 날..

산야초의 효능 2022.11.29

아즘마는 ....

아즘마는 .... 1. 아줌마는 운전을 못하지만 아저씨는 운전을 더럽게 한다. 2. 아줌마는 우기지만 아저씨는 속인다. 3. 아줌마는 버스(혹은 전철)에서 아줌마는 새치기하지만 아저씨는 강탈한다. 4. 아줌마는 무식해서 당당하지만 아저씨는 당당한척 하지만 사실은 무식하다. 5. 아줌마는 아줌마의 가치가 정보력에 있다면 아저씨의 가치는 돈에 있다. 6. 아줌마는 아둥바둥 살지만 아저씨는 저 잘난 맛에 산다. 7. 아줌마는 무식하지만 아저씨는 꽉 막혔다. 8. 아줌마는 어디서나 강하지만 아저씨는 약한 자에게만 강하다. 9. 아줌마는 웬만한 건 웃고 넘어가지만 아저씨는 인상 써야 멋있는 줄 안다. 10. 아줌마는 자식을 가장 사랑하지만 아저씨는 자식 또래를 선호한다. 11. 아줌마는 서민층에 많지만 아저씨는 ..

성인 유머 2022.11.28

건강에 보탬이 되는 생활 풍수(5)

풍수지리(風水地理) 건강에 보탬이 되는 생활 풍수(5) ☞ 가상(家相)의 발복(發福) 동사택(東四宅)은 양(陽)의 기운(氣運)이 강하고, 서사택(西四宅)은 음(陰)의 기운(氣運)이 강합니다. 동사택의 가상(家相)은 양의 상징인 귀(貴)가 먼저 발복하고 후에 부(富)가 따릅니다. 반면에 서사택의 가상(家相)은 음의 상징인 부(富)가 먼저 발복하고 후에 귀(貴)가 따른다는 것이 사택가상(四宅家相)의 발복론(發福論)입니다. ●대문은 양(陽)으로 보고 귀(貴)와 남자(男子)로 간주(看做)한다. ●정원(庭園. 마당)은 음(陰)으로 보고 부(富)와 여자(女子)로 간주(看做)한다. ●대문과 건물을 비교할 때 대물은 양(陽)이고 건물이 음(陰)이다. ●건물과 정원을 비교할 때 건물은 양(陽)이고 정원이 음(陰)이다. ..

풍수지리 2022.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