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121

양택풍수학의 기초(3)

풍수지리(風水地理) 양택풍수학의 기초(3) 집의 북서방에 큰 나무가 있다면... 집의 북서방(乾方)에 큰 나무가 있다면 능히 그 집을 지키고 행복을 주관한다. 이것을 베면 큰 화를 당하고 후손이 끊어진다. 건(乾)은 서북방인 술건해(戌乾亥)의 방위이며, 노거수는 신령이 깃들어 있기 때문에 베거나 상하게 해서는 안된다. 북서쪽에 노거수가 좋다는 것은 양택 풍수의 발상지인 중국에서 특히 중요시하였다. 이것은 중국 대륙의 지세(地勢)와 기상(氣象)에 연유한 것이다. 1) 중국의 지세는 북서쪽이 높고 남동쪽이 낮으니 나무가 흙을 움켜쥐어 홍수로 인한 흙의 유실을 막아주거나, 산사태를 방지한다. 2) 중국의 황하 유역은 겨울에 강한 북서풍을 타고 오르도스, 즉 내몽고 방면에서 황진이 덮쳐 온다. 따라서 북서쪽에 ..

풍수지리 2023.01.31

홀로 마시는 커피

홀로 마시는 커피 작은 카페에 앉아 은은히 가슴을 울리는 음악을 들으며 향이 진한 아메리카노를 마신다. 행복이란 이런 것 인가보다 선선히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 코끝을 간질이고 마음 깊은 곳에선 잔잔한 행복이 몰려온다. 가끔은 자신을 위해서 작지만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고 삶의 의미도 깊게 느껴보는 나만을 위한 작은 시간 홀로 마시는 커피 ......^^백두대간^^........

좋은글 2023.01.31

지금 차에서 아기를 만들고 있어요

지금 차에서 아기를 만들고 있어요 지금 이차에는 아기가 타고 있어요 아마도 아기용품 업체에서 제작한 스티커 인것 같은데 참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다 내 친구는 그것이 초보운전 보다는 훨씬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는지 지신도 그렇게 써붙이고 다녀야겠다고 했다 하지만 결혼도 안한 네가 어찌 그런 문구를 써붙이고 다닐수 있냐고 내가 말했다 내말에 내친구는 잠시 생각에 잠겼다 며칠뒤 그 친구의 차를 얻어탈 일이 생겼다 운전은 아직도 서툴러 불안하기만 했다 하지만 이상한 것은 도로를 달리는 운전자들이 천천히 간다고 크락션을 울리지도 않고 힐끔거리며 내가 탄 차를 들여다 보는것이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 혹시나 하고 자동차의 뒷유리창을 보고 나는 놀라 쓰러질뻔했다 이렇게 씌여있었던 것이었다 . . . . . . . ..

성인 유머 2023.01.31

광대수염의 효능

광대수염의 효능 광대수염은 산지의 약간 그늘진 곳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로서 높이가 30~60cm 이고 원줄기는 연하고 네모지며 털이 약간 있다. 줄기는 별로 가지를 치지 않는다. 속명은 그리스어로 목구멍을 뜻하는 라이모스[Laimos] 에서 나온 말로 화관의 통상부가 목구멍 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붙여졌다는 설도 있고, 사람을 먹이로 삼는 전설에 나오는 괴물 라미아[Lamia] 와 광대수염의 화관이 닮았 기에 붙여진 이름이라는 말도 있다. 효능 뿌리를 포함한 모든 부분을 약재로 쓴다. 5~6월 꽃필 때에 채취하여 그늘에서 말린다. 주로 감기, 각혈, 토혈, 혈뇨, 월경불순, 타박상, 종기등에 쓴다. 약재는 1회 4~6g씩 쓰며 물에 달이거나 가루로 빻아 복용한다. 타박상이나 종기에는 생풀로 쓰거나 가루..

산야초의 효능 2023.01.31

양택풍수학의 기초(2)

풍수지리(風水地理) 양택풍수학의 기초(2) 주택의 서쪽에 길이 있으면 길하다. 주택의 서쪽에 길이 있으면 길상(吉相)이다. 무릇 풍수에서 도로는 水이 이동하는 통로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생명활동에 영향을 직접 미치는 바람과 물은 같은 기운이고, 도로로 바람이 통과하기 때문이다. 1) 손님이나 방문객·잡상인 등이 집 안을 엿보지 못하도록 출입문 쪽에 좁은 창을 두면 프라이버시가 확보되어 좋다. 또한 서쪽은 강한 저녁 햇살을 피하기 위하여, 건물 구조상 개구부(開口部)를 가장 작게 두는 방위이다. 따라서 서쪽에 큰 도로가 있는 대지라면, 그 반대편에 출입문이나 현관을 만든다. 그 결과 남의 눈뿐만 아니라 소음, 배기가스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 차단된다. 2) 집을 배치할 때에 건물은 대지의 북쪽이나 서쪽..

풍수지리 2023.01.30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때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때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 때는 친구를 사랑하는 맘이 남아 있을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울고 싶을 때는 친구가 내 곁을 떠나갈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미워하고 싶을 때는 친구가 점점 변해 갈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두려울 때는 친구가 갑자기 차가워 질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참할 때는 친구가 나의 존재를 잊으려 할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웃고 싶을 때는 친구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고마울 때는 친구가 나의 마음을 알아 줄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편안할 때는 친구가 내 곁에 머물러 있을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다정스러울 때는 친구가 내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믿고 싶은 것은 친구가 날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친근하게 느낄 때는..

좋은글 2023.01.30

맹구네 반에서 시험을 보았다.

맹구네 반에서 시험을 보았다. 헌데 문제중에 "생각하는 사람을 만든 조각가는?" 이란 문제가 나왔다. 맹구가 옆의 영희의 답안지를 보니 '로뎅'이라고 써있는걸, 그만 잘못 보곤 ' 오뎅' 이라고 써 넣었다. 옆자리에 있던 영구는 맹구의 답을 보더니, 씩- 웃으며 ' 아부래기' 라고 적었다. 뒷자리에 앉았던 삼룡이는 그래도 한국말을 쓴다고 " 미친놈! 아부래기가 뭐야? 어묵이지, 한국말도 모르냐?" 속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어묵'이라고 적었다. 그러자, 맨뒤에 앉아있던 칠복이가 음흉하게 웃더니. . . . . . . . . . . . . . . . ' 덴뿌라'라고 적었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1.30

곤드레 효능

곤드레 효능 술에취해 비틀거리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데요 오늘 이야기할 식물의 이름이 곤드레입니다. 생긴모습이 술에취해 비틀거리는 모습과 흡사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곤드레"입니다. 민들레,둥글레와 같은 계열의 식물로 현재도 곤들레로 발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곤드레는 예전 보릿고개가 있던 어려운 시절에 산나물이 한끼의 식사 노릇을 하던때가 있었습니다. 곤드레가 대표적인 식물로 예전에는 밥이었던 나물입니다. 이름이 특이하여 재미있는 식물로 느껴졌는데 정확한 내용을 알고보니 약간은 짠한 마음이 드네요 곤드레는 고려엉겅퀴라 불리기도하고 다년초로 단백질,칼슘등,무기질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식물중 하나입니다. 곤드레의 효능 곤드레는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곤드레에 함유된 섬유질,단..

산야초의 효능 2023.01.30

양택풍수학의 기초(1)

풍수지리(風水地理) 양택풍수학의 기초(1) 1.주택환경 산등성 산등성의 마루가 끝난 아래의 벼랑 아래 또는 산골짜기의 목에 집을 짓고 살면 복을 다하지 못한 채 여러 질병에 걸려 흉하다. 산꼬리의 끝은 산등성이 다해서 평지를 향해 급하게 비탈진 언덕 아래의 땅이다. 골짜기의 목이란 산 사이의 경사를 급하게 흐르던 골짜기의 물이 평지에 이르러 갑자기 잔잔해지는 곳이다. 곧 산이 끝나서 평야가 열리고 그 가운데로 냇물이 흐르고 있는 형상이다. 이런 곳은 불의의 홍수나 산사태로 집이 휩쓸려 버릴 위험이 크다. 1) 이런 지형을 현대지리학은 선상지라 부른다. 급한 경사를 따라서 흐르던 산골짜기의 물이 갑자기 속도를 줄이니, 물을 따라 흘러온 흙과 모래·자갈 등이 쌓인다. 특히 홍수 때는 산이 깎인 토사가 대량으..

풍수지리 2023.01.29

한잔의 커피가 있는 풍경

한잔의 커피가 있는 풍경 한 잔의 커피도 우리들의 인생과 같다. 아무런 의미도 붙이지 않으면 그냥 한 잔의 물과 같이 의미가 없지만.... 만남과 헤어짐속에 사랑과 우정속에 의미를 가지면 그 한잔의 작은 의미보다 많은 의미를 가질 수 있다. 우리들의 인생도 그 인생을 살아가는 사람들 따라 의미가 다를 것이다. 모두 저마다의 삶의 의미를 갖고 저마다 자기의 삶을 오늘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한 잔의 커피에 낭만과 사랑을 담고 마실줄 아는 사람들은 그들의 삶에도 역시 낭만과 사랑이 있으리라 -[김 경빈님의 좋은 글 중에서]- ......^^백두대간^^........

좋은글 2023.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