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4

음택풍수학 기초(1)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1) 풍수학은 사체가 바로 썩지 않고 미이라가 되거나 관에 물이 차 둥둥 떠나니는 것을 가장 꺼려한다. 사람이 죽으면 살과 피는 곧 부패되어 흙으로 돌아가고, 뼈만 남아 오랫동안 산화 부식하면서, 동질의 기가 후손과 감응을 일으키는 것을 최상의 상태이다. 보통 석관에 사체를 안장하고 관과 뚜껑 사이를 석회로 바르면 관에 물이 차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1997년 1월, 광양의 옥룡사에서 도선국사(道詵國師)의 부도지(浮屠址)로 추측되는 곳의 발굴이 있었다. 도선국사는 풍수의 대가로 개성을 고려의 도읍지로 잡은 분이다. 석곽(石槨) 안에 놓인 석관에서 유골이 노출되었는데, 석관의 뚜껑을 열어 보니 관 안에 물이 가득 차 있었다. 석관의 바깥은 전혀 물..

풍수지리 2023.02.02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 잔잔히 흐르는 음악소리에도 쓸쓸함을 가질수 있는 계절입니다 작은 바람에도 외로움을 느낄수있고 고독함 마져 몰려드는 계절입니다 뜨겁던 여름날의 지친몸을 서늘한 기운에 위축되어지는 이 가을에 그리고 제법 쌀쌀해 지는 겨울의 문턱에서 따뜻한 마음을 간직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나 아닌, 남들을 이해하며 사랑으로 감싸줄수 있는 마음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든지 남의 잘못을 들추려 하고 나 라면 이런 단어를 생각하게 되지요 나 라면 조금더, 나 라면 이렇게 나의 입장보다 남의 입장을 먼저 생각할수 있는 넓은 마음으로, 따스한 눈길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불만도 불평도 생겨나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의 눈길로 이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작은 우리들의 공간에서 내 가족,내 형제..

좋은글 2023.02.02

나포마(羅布麻)의 효능

나포마(羅布麻)의 효능 나포마(羅布麻)는 중국 신강 나포박(羅布泊) 지역에서 생장함으로 즉 나 포마라 부르는 것이다. 나포마는 중국의 길림성이남과 서방의 내몽골 신강 등의 광활한 지역에 자생하는데 , 그중 신강에서 자생하는 대화 (大花) 나포마가 약효가 가 장 탁월하다. 신강에서는 고혈압이 무섭지 않다 .일년에 나포마 2kg만 먹으면 된다는 말이 있다 신강 나포박 지역에 노인의 장수함은 그 효과에 대한 증거다. 1987년 중국 3700명 백살 이상 노인 중 신강에 900여명이나 되였다 .이 사실로 인해 국제자연의학계에서 신강을 세계 4번째 장수(長壽) 구역으 로 인정하였다. 현재 신강 나포박 공작하반(孔雀河畔)에 백살 수성(壽星)은 부지기수이 고 백살 노인이 장가 가는 일은 희귀한 일이 아니다. 백살 노..

산야초의 효능 2023.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