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의 효능

꽃송이버섯 효능 및 작용

eorks 2021. 12. 5. 00:31

꽃송이버섯 효능 및 작용


프릴 가득 한다발의 버섯을 보신 적 있나요? 이름도 참 이쁜 꽃송이버섯 입니다. 살아있는 나무 특히 소나무 등의 뿌리 근처 줄기나 그루터기에서 발견되는 식용버섯으로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유럽, 미국, 호주 등 전세계에 걸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쁜 꽃송이버섯 효능 및 작용 관련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고산지대 살아있는 침엽수 아래에서 발견되는데 자연산인 경우는 1kg에 100만원을 훌쩍 넘을 정도로 귀한 버섯이라고 하는 이 꽃송이버섯 효능 몇가지를 확인해 보려 합니다.



첫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면역력 향상

베타글루칸의 작용으로 면역력의 상승,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암이나 백혈병 등의 면역계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두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암예방 및 억제

베타글루칸의 작용으로 세포가 암으로 변하기 어렵게 즉 암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베타글루칸의 작용으로 혈액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장건강 개선

베타글루칸은 식이섬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장 속의 쓸데없는 이물질 들을 변으로 배설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섯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피부건강 개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섯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성인병과 당뇨병 예방 및 개선

대표적인 성분인 베타글루칸 외에도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의 영향으로 몸 속의 여분의 나트륨이 배출되면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이런 작용으로 혈당조절로 당뇨병 예방 및 개선, 중성지방 감소 등의 효과로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도 예방 및 개선될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통풍 등의 염증완화

관절염, 통풍 등 염증으로 인한 질환의 개선 및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여덟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다이어트 효과

위에서도 말했듯 장을 건강하게 효과로서 얻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효과입니다.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로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면서도 포만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아홉번째 꽃송이버섯 효능 - 알레르기 증상 완화

알레르기로 인한 비염 또는 아토피 등의 증상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총 아홉가지로 꽃송이버섯 효능 살펴보았습니다. 항산화효과가 뛰어난 비타민E가 풍부하니만큼 면역력 증진 및 노화방지와 여러 성인병 등의 개선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이 버섯은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비타민D, E, 그리고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이 꽃송이버섯 효능 더 좋게 하기 위해서는 가루나 영양제등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생꽃송이버섯이 있다면 샐러드나 볶음 요리로도 좋으며 파스타나 전골요리 등에도 넣을 수 있습니다.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아 폭넓게 요리에 이용할 수 있어 꽃송이버섯 효능 효과도 보면서 맛있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기대하면서 섭취했는데 부작용은 없는지 궁금하진 않나요? 임상데이터가 충분하지는 않아서 이렇다할 부작용이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개인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먹은 후 몸이 이상하다 느껴지거나 이상하다 느껴진다면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기대하면서 섭취하면 좋을 사람은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 장건강이 신경쓰이는 사람, 피부건강에 신경쓰는 사람 그리고 성인병과 암 등의 예방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입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중 이러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게 만드는 성분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베타글루칸입니다. 베타글루칸은 당류가 사슬모양으로 연결되어 있는 식이섬유 중 하나입니다. 꽃송이버섯의 베타글루칸은 베타1,3글루칸으로 이 모양의 베타글루칸은 면역력 상승 효과가 특히 크다고 말해집니다.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호침버섯 효능  (0) 2021.12.07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  (0) 2021.12.06
침버섯  (0) 2021.12.04
턱수염버섯  (0) 2021.12.03
뿔나발버섯  (0) 2021.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