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정말 멋진 늙은이가 되고 싶다

eorks 2024. 4. 10. 04:26

정말 멋진 늙은이가 되고 싶다

                    나는 이렇게 늙고 싶다
                    나는 늙은 것이 두렵지 않다.

                    늙는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내힘으로 어쩔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는
                    추하게 늙는 것은 두렵다.

                    세상을 원망하고,
                    나를 알아주지 않는 다고 불평하고,

                    누군가를 용서하지 못하고 미워하며
                    욕심을 버리긴 커녕
                    더욱 큰 욕심에 힘들어하며

                    자신을 학대하고
                    또 주변 사람까지 힘들게 하는
                    그런 노인이 될까 정말 두렵다.

                    나는 정말 멋지게 늙고 싶다.
                    육체적으론 늙었지만
                    정신적으론 복학한 대학생 정도로 살고 싶다.

                    늘 호기심으로 눈을 반짝이면서
                    사랑으로 넘치는 그런 노인이 되고 싶다.

                    첨부이미지
                    주변 사람들에게 늘 관대하고
                    부지런한 그런 노인이 되고 싶다.

                    경제적으로 정신적으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어 늘 어떤 도움을
                    어떤 방식으로 줄까 고민하고 싶다.

                    어른대접 안한다고 불평하기보다는
                    대접받을만한
                    행동을 하는 그런 근사한 노인이 돠고싶다.

                    할 일이 너무 많아
                    눈감을 시간도 없다는 불평을 하면서,
                    하도 오라는 데가 많아 집사람과 수시로

                    행방불명이 되는정말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그런 노인이 되고 싶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
                    나도 저렇게 늙고 싶다 고
                    부러워할 수 있게 멋지게 늙고 싶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슬퍼하는 가운데
                    나 자신은 미소를 지으며 죽고 싶다.

                    - 좋은 글 중에서-


......^^백두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