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모습으로 자신을 바라보라 나에게는 아주 나쁜 습관이 하나 있었는데, 그것은 뭔가 잘못을 할 때마다 "덱스터, 이 바보 얼간이야! 왜 그랬니?" 하고 스스로를 책망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런 말을 하지 않기 위해 애썼습니 다. 여러분도 자신을 바라보고 욕해본 적이 있습니까? 절대 그러 지 마십시오. 여러분은 바보가 아닙니다. 자신을 그만 비하하십시 오. 어떤 사람도 여러분을 몹쓸 사람으로 부르지 못하게 하십시오.
`위대함` 의 가장 큰 적은 `꽤 좋음` 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맞서 야 할 가장 큰 적은 우리 자신입니다. 여러분 내면에서 `저 사람처 럼 돼 봐. 너는 보잘것없어. 저 사람이 하는 걸 해봐` 라고 속삭이 는 그 소리가 바로 여러분의 적입니다. 다른 사람처럼 되려고 마 무리 노력해봤자, 그 사람에 못 미치는 2등이 될 뿐입니다.
어느 세대에게나가 후에 모든 산업을 좌지우지할 사람들은 있 게 마련입니다. 그들이 노력할 때, 다른 사람들은 모두 이렇게 말 하죠.
"글쎄, 너무 늦었어."
너무 늦었다는 때는 없습니다. 세상은 계속 앞을 향해 나아가고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여러분은 조개 속에 숨겨진 진주입니 다. 언제 껍질을 깨고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보여줄 생각입니까?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려면 여러분 자신이 생각하는 `나`, 즉 자아관부터 바꿔야 합니다. 위대한 복음주의자 드와이트 무디 가 했던 "나 자신만큼 걸림돌이 된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다"는 말 을 여러분은 하지 마십시오.
자신을 바라볼 때는 원하는 모습으로 그리고 미래의 변한 모습 으로 바라보십시오.
"염세주의자가 될 만큼 세상일에 통달한 사람은 없다". - 노만 커즈스
"문제의 좋은 점 중 하나는 그중 많은 수가 우리의 상상 속에만 존재한다는 것이다." - 스티브 앨런
여러분의 두려움은 여러분 속에만 있고 현실에는 없습니다. 우 리의 내면에서는 두 개의 힘이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하나는 "넌 할 수 없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넌 할 수 있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스스로를 어떤 모습으로 그립니까?
맥스웰 말츠 박사는『정신 인공두뇌학(Psycho Cybernetics)』 이라는 책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뇌에 있는 자신의 이미지에 반응한다. 그 이미지를 좋게 하면 우리는 나아진다. 자기 이미지는 사실에 의해서만 바뀌 는 것이 아니라 자기 암시적 경험에 의해서도 바귀다."
이 원리는 삶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사업으로 성공을 이루는 것이든 다른 것이든 말입니다. 뭔가를 해낸 자신을 먼저 그리면 실 제로 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여러분 자신 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정신을 통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여러분 이 처한 환경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항상 "변 명은 있을 수 없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지금 처한 현실이 싫다면 바꾸십시오. 여러분이 자신의 이미지를 바꾸면 마음속의 이미지가 바뀌고 결국 여러분의 생각이 현실로 바뀔 겁니다.
혹시 이런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25세 된 젊은이 백 명 중에 56 세 때 부자가 되는 것은 단 한 명뿐입니다. 똑같은 상황에서 왜 어 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앞서가는 걸까요? 그것은 생각하는 방식 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누구를 멘토로 선택하느냐 또한 누구를 따 르고 자신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의 차이입니다. 여러분이 만난 사 람 중에 90퍼센트가 여러분의 꿈을 비웃을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 에게 받아 들여지기를 기대하는 것은, 여러분 스스로 꿈을 포기하 는 것과 같습니다.
 ......^^백두대간^^........白頭大幹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