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의 효능 산지의 바위틈에 자란다. 높이 40∼70cm이며 전체에 흰색의 부드러운 잔털이 있다. 작은잎은 길이 약 1∼2cm로 달걀 모양의 타원형이며 잎가장자리는 밋밋하다. 7∼8월에 황백색 꽃이 피고 열매는 11월에 결실하며 협과다.
일반적으로 약초로서 재배하며 한방에서는 가을에 채취하여 노두(蘆頭)와 잔뿌리를 제거하고 햇빛에 말린 것을 한약재의 황기라 하며, 강장·지한(止汗)·이뇨(利尿)·소종(消腫) 등의 효능이 있어 신체허약·피로권태·기혈허탈(氣血虛脫)·탈항(脫肛)·자궁탈·내장하수·식은땀·말초신경 등에 처방한다.
*황기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좋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 약재 입니다.
섭취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피부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피부의 잡티를 제거해주고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억제해주는 효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막아주어 몸을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그리고 황기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께도 도움이 됩니다.
[ 황기의 놀라운효능 ]
1.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두뇌를 활발하게 하고 체질개신·심신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설사가 너무 장기간 지속될 경우에 황기를 드시면 설사를 개선시켜 줍니다.
3. 체질이 약해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자주 걸리는 사람의 면역력을 향 상 시켜줍니다.
4. 월경이 너무 과다하거나 자궁출혈 등의 질환을 개선해주는 황기의 효능도 있습니다.
5. 땀이 너무 과다하게 많이 나는 분이 황기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땀 을 통해 기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예방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