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유머

우습제

eorks 2011. 9. 11. 00:15
세상의 중심에서 유머를 외쳐라
      제1장 유머사기
    우습제
      우습제는 우리나라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는 국가였다. 북쪽으 로는 미소령 이남 오호호 호수를 사이에 두고 우습구려와 대치 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곡창지대인 웃겨주세요강을 기점 으로 우수워라와 접하고 있었다. 우습제는 강력한 세력인 우습구려와 맞서기 위해 우스워라와 동맹을 맺기도 했으며, 이 동맹을 위해 우습제에서 가장 아름다 운 여인인 우습단마리아를 사신으로 보내, 우스워라의 맹춘추 를 웃겨버린 사건은 유명한 일화이다. 이 나라 국민들은 연중 유머를 즐겼으며, 특히 외국 사람인 우 스울소냐가 나오는 웃길깝쇼는 3국을 통틀어 가장 유명한 공연 이었다. 또한 서쪽 웃음바다인 우리살람웃겨해를 통해 우습당과 활발한 웃음교역을 벌였고, 대단해 건너에 군대를 파견하여 웃겨본 영 토인 `우습게도`를 토벌, 더 이상 웃겨바리들이 까불지 못하도 록 하기도 했다. 각종 유머사(宥某史) 자료를 살펴보면, 웃겨 본의 우습게도 사실상 우습제가 하나의 유머현으로 편입시켜 다스리던 섬이었다. 그런데 오늘날 웃겨본이 우리나라의 `홀로웃어도`를 자기네 땅 이라고 우기는 것은 동해바다 가자미가 웃을 일이다. 아무튼 웃자왕이 유머충신들의 유머를 귀담아 듣지 않고 3천 궁녀와 향락에 빠져 나라를 돌보지 않음으로써, 소백(笑伯)장 군의 장렬한 웃음벌 싸움에도 불구하고, 우습구려와 만찬가지 로 우스워라와 우습당 연합군에 의해 멸망하게 되었다.
    리플 한마디
      유머야 마음껏 웃기사,
      어긔야 배꼽을 빼이오시라.
      어긔야 어강됴리, 아으 다롱다리.






    ......^^백두대간^^........白頭大幹


    '리플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팽이의 집념  (0) 2011.09.15
    달팽이의 속도  (0) 2011.09.14
    달팽이와 지렁이  (0) 2011.09.13
    우우스워라  (0) 2011.09.12
    우습구려  (0) 2011.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