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록유산

세계기록유산 /베네수엘라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저작물(26)

eorks 2019. 6. 26. 00:24

세계기록유산 /베네수엘라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저작물
[General Archive of the Nation - Writings of The Liberator Simón Bolívar]
    시몬 볼리바르(Simón Bolívar, 1783~1830)의 저작물은 보편적인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그의 저작은 아메리카 대륙의 국가들 및 유럽 국가들과 아직까지도 관련성을 지닌 정치적·사회적·군사적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활동들은 측정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며, 그 정치사상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은 견줄 만한 것이 없다.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저작물(Writings of The Liberator Simón Bolívar)」에는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서명이 있는 필사본 및 인쇄본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록유산들에는 볼리바르의 가족 및 개인 서신, 소유권 증서, 칙령, 명령서, 선언문, 연설문, 전쟁 포고문, 군사 임명장, 언론 출판물 등 총 82,000여 점 이상의 원본 문서가 들어 있다.

국가 : 베네수엘라(Venezuela)
소장기관 : 국가일반기록보관소
관리기관 : 국가일반기록보관소의 의례 및 역사유산과, 베네수엘라 내무부
등재연도 : 1997년
세계적 중요성·고유성·대체 불가능성 :
19세기는 철학에 있어서 큰 변화의 시기였으며 아메리카를 변혁시킨 새로운 정치가 도입된 중요한 시기였다. 20년 동안 쉬지 않고 활동한 해방 운동가 볼리바르는 당시의 아메리카 사회를 면밀히 조사하고, 아메리카의 역사를 연구했으며, 끊임없이 탐구로 미래를 내다보았다. 이러한 활동은 행동지침으로서 원칙을 세우기 위한 것이었다. 그는 현재 베네수엘라 공화국, 콜롬비아, 페루가 된 국가들의 독립 투쟁을 선동하고 감독하였다. 그리고 그는 국가 창설을 감독하기도 하였다.

베네수엘라는 아메리카에서 해방 운동의 발상지였으므로 인류에게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로 여겨진다. 볼리바르의 정치적·군사적 활동은 카리브 해에서 태평양 연안의 안데스에 이르기까지 침투하여 남아메리카 대륙의 역사를 장악하였다.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저작물」은 비슷한 종류의 기록물 중에서 아주 고유한 기록 자료이다. 그러므로 이 기록유산은 오늘날 볼리비아·페루·에콰도르·콜롬비아·파나마·베네수엘라 등 여러 국가에서 역사적인 사건을 재구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본질적인 가치를 지닌 다른 여러 기록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한 저작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해방 운동가 시몬 볼리바르의 저작물 [General Archive of the Nation - Writings of The Liberator Simón Bolívar]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세계기록유산(영/불어 원문))

......^^백두대간^^........白頭大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