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기록유산

세계기록유산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인도인 계약노동자에 관한 기록(344)

eorks 2020. 5. 14. 00:11

세계기록유산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 /인도인 계약노동자에 관한 기록
[Records of the Indian Indentured Labourers]

Man’s Emigration Pass, 1870.
© National Archives Trinidad & Tobago

Man’s Emigration Pass, 1892.
© National Archives Trinidad & Tobago


국가 : 세인트빈센트그레나딘(St. Vincent and the Grenadines)
소장 및 관리기관 : 트리니다드토바고 국립기록보관소(National Archives Trinidad & Tobago)
등재연도 : 2017년
등재된 기록유산은 2011년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인도인 계약노동자에 관한 기록(Records of the Indian Indentured Labourers)”에 추가 확장된 유산이다. 영국이 노예를 해방하자 대부분의 식민지에서는 특히 농사를 지을 값싼 노동력이 전반적으로 부족해졌다. 식민지 총독부는 ‘계약노동’이라는 제도를 통해 노동력 부족을 겪고 있는 식민지에 인도인들을 이주시키는 계획을 고안했다.

그렇게 해서 1861년부터 1880년까지 총 2,474명의 인도인들이 세인트빈센트 섬에 당도했다. 이미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인도인 계약노동자에 관한 기록(피지, 가이아나, 수리남, 트리니다드토바고)’은 인도인들이 이 섬의 사회와 문화에 기여한 내용과 그 결과를 보여주는 기록물이다. 확장된 이 유산은 이전의 기록물에 더하여 세인트빈센트에서의 인도인 계약노동에 관한 더욱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인도인 계약노동자에 관한 기록 [Records of the Indian Indentured Labourers]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세계기록유산(영/불어 원문))

......^^백두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