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의 효능

봉삼(백선)의 효능

eorks 2021. 2. 28. 05:49

봉삼(백선)의 효능


자연과 산 속의 식물에는 삼()의 종류가 많다.

산삼만이 삼이 아니다.

산속의 식물 에게 삼이란 이름이 붙여진 약초는 그만큼 약효에서 산삼만큼 뛰어나기 때문에 그들도 삼이라고 예로부터 칭하여 왔다.

봉삼, 산삼, 사삼, 연삼, 너삼, 만삼, 환삼, 선삼, 천삼, 현삼.. 등등 30 여 개가 넘으나 그 중에 가장 으뜸이 백선봉삼이라고 했다.

 

백선봉삼에는 체내 세포 활성화와 각종 질병을 예방, 치료하고 피를 맑게 하고 암을 정복한다하여 기적의 물질로 밝혀진 게르마늄(GE)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백선봉삼은 죽을 사람을 살리는 약재이며, 산삼처럼 원기 회복과 정신을 맑게 하고, 저항력을 높여주며, 직접 항암 작용으로, 체내의 염증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그 약효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전하여지고 있다.

그러므로, 게르 마늄 성분이 없는 외국산 산삼과 백선봉삼과는 비교가 될 수 없는 것이다.



본초강목에서 고증하는 백선봉삼(봉황산삼 : 鳳凰山蔘)

1. 보배로운 백선봉삼을 사용한 자는 해를 이어 수명을 더했다 함, (527).

2. 백선봉삼의 가치는 만금이라 했으니 가격을 정할 수 없다 함, (527).

3. 백선봉삼은 산삼 중에 극품이라 하며 이상의 삼은 없다 했다. (532).

4. 백선봉삼의 뿌리는 검선과 같은 목근의 심이 박혀 있다고 한다. (532).

 

사지불안, 중풍에 중요한 약이기도 하다.

퇴충. 간헐열, 두통. 머리아픔, 각종 암을 정복하는 기적의 물질인 게류마늄을 다량 확보한 봉삼은 체내에 쌓인 활성 산소를 없애면서 육체가 필요한 양질의 산소를 다량 공급하며, 헬리콥터박균을 없애 위장을 다스리며, 체내의 세포를 활성화 시켜서, 체내 세포의 재생을 원활이 하고, 억균 작용을 하므로, 각종 암과 염증들이 예방되고 치료되며, 비염, 기관지염, 천식, 체질개선, 간염, 위암, 관절염, 아토피성피부염, 닭살 건조증 체질개선, 하부 및 수족 냉증, 고혈압, 저혈압, 야간다뇨, 소양증, 중풍, 당뇨에 좋으며, 원기회복 능력이 산삼 보다 탁월하고, 저항능력 역시 산삼과 견줄 수 없으며, 남여의 정력이 왕성하여 진다 고 하였다.

 

봉삼주 2-3잔을 마시고 침실에 들면, 남자는 비아그라 여자는 흥분제로 복용했다고 할 정도로 정력이 왕성해지며, 아무리 피곤한 날이 여러 날 되어도, 봉삼주 한 두 잔이면, 아침에 일어날 때 육체가 가볍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했다.

봉삼주를 장기간 복 용하게 되면 70대의 노인이라 할지라도 피부가 고와지며 기세가 당당해진다.



  

백선(봉삼)의 효능

폐경, 대장경, 비경에 작용한다.

풍습을 없애고 열을 내리며 해독한다. 백선피달임액은 이담작용, 해열작용, 억균작용을 나타낸다는 것이 실험적으로 밝혀졌다.

풍한습비증, 황달, 대장염, 임증, 대하, 두드러기, 피부소양증, , 버짐 등에 쓴다.

하루 6~12그램을 달이거나 가루 내어 또는 환으로 만들어 먹는다. 외용약으로 쓸 때는 달임 물로 씻는다.

1. 백선봉삼은 10번을 꺾어도 10~25년에 거쳐서 다시 새싹을 올린다.

2. 일반 재배 백선봉삼은 2회만 연속적으로 꺾어버리면 고사한다.

3. 백선 봉삼은 재배용 봉삼과는 유전자부터 다르고 효과도 다르다.

4. 백선 봉삼은 각종 암의 치료물질인 게르마늄을 다랑 확보하고 있어서

5. 체내에 신선한 산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고

6. 원기회복에 탁월하며,

7. 저항력을 높이는데 최고로 평가된다.

8. 또한 백선 봉삼은 각종 염증을 직접 제어하여 무기력하게 하며

9. 인체의 체세포를 속성으로 생성하게 하여 병을 낳게 한다.



마시는법

 산삼은 보약이고 백선은 치료약입니다, 따라서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안 됩니다.

11~23잔 이상은 안 됨, 2일 마시고 하루 마시지 않음.

매일 계속 마실 때는 혹시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있으면 하루 중지함.     


 

봉삼의 효능

 

1. 본초강목에서 말하는 봉삼

폐경, 대장경, 비경, 풍습을 없애고, 열을 내리며 해독한다.

이담작용, 해열작용, 억균작용, 통한습비증, 황달, 대장염,임증,대하, 두드러기, 피부소양증, 옴, 버짐, 수태음경, 수양명경, 풍비의 약이다.

 

2. 동의학 사전에서 말하는 봉삼

사지불안, 중풍에 좋은 약이며, 퇴충, 간헐열, 두통, 류머티즘, 척수 신경근염, 뇌막염, 월경장애, 황달, 열내림, 거풍, 진경, 진정, 오줌내기, 습진, 옴, 두드러기, 대머리 탈모증, 아토피성 피부염과 몸속의 독성을 없앤다 로 되어 있습니다.

 

3. 의학박사 송규택씨가 발간한 책에서 말하는 봉삼

낙태, 통경, 두통(만성), 통풍, 사유, 중풍, 이뇨, 뼈 쑤시는를 다스린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4. 봉삼을 다루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봉삼

각종암을 정복하는 기적의 물질인 게류마늄을 다량 확보한 봉삼은 체내에 쌓인 활성 산소를 없애면서 육체가 필요한 양질의 산소를 다량 공급하며, 헬리콥터박균을 없애 위장을 다스리며, 체내의 세포를 활성화 시겨서, 체내 세포의 재생을 원활이 하고, 억균 작용을 하므로, 각종 암과 염증들이 예방되고 치료되며, 비염, 기관지염, 천식, 체질개선, 간염, 위암, 관절염, 아토피성 피부염, 닥살 건조증 체질개선, 하부 및 수족냉증, 고혈압, 저혈압, 야간다뇨, 소양증, 중풍, 당뇨에 좋으며, 원기회복 능력이 산삼보다 탁월하고, 저항능력 역시 산삼과 견줄 수 없으며, 남여의 정력이 왕성하여 진다고 하였습니다.

봉삼주를 잡수어 본 체험가들은 봉삼주 2~3잔을 마시고 침실에 들면,  남자는 비아그라 여자는 흥분제를 복용했다 할 정도로 정력이 왕성해지며, 아무리 피곤한 날이 여러 날 되어도, 봉삼 주 한두 잔이면,  아침에 일어날 때 육체가 가볍고, 정신이 맑아졌다고 전하였습니다.

 

5. 산삼은 보약이고 봉삼은 치료약입니다,

따라서 한꺼번에 많이 마시면 않됨니다.

 

6. 마시는법 :

1일 1~2잔 3잔 이상은 않됨, 2일 마시고 하루 마시지 않음

매일 계속 마실때는 혹시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있으면 하루 중지함 

 


민간요법-백선(봉삼)효능-우리 약초


당뇨, 중풍, 혈압조절, 냉증, 간암, 폐암, 위암, 기관지염, 천식, 비염, 장염, 관절염, 축농증, 무좀, 아토피성 피부병, 악창, 종창, 전립선, 야간다뇨, 견비통, 사십견 오십견, 수족 땀나는데, 비대소장, 만성두통, 해수, 열풍독, 지각성마비, 근육통, 살균, 소염, 수족냉증, 이뇨, 남여의 천연 비아그라, 피를 맑게 하고, 정신을 맑게 하며,  원기회복력이 빠르고, 저항력을 높여주며 대머리 탈모증에 유효.

* 여성-폐경 대장경 비경, 풍습을 없애고 열을 내리며 해독

* 백선피 달임액

- 이담작용, 해열작용, 억균 작용풍한습비증, 황달, 대장염, 임증, 대하, 두드러기,

  피부소양증, 옴, 버짐 등

*주의

-하루 6~12그램을 달이거나 가루 내어 또는 환으로 복용(부작용-주의 많이 복용하

 거나 목심을 반듯이 제거하시길

* 약술-목심을 제거하고-다소 말려-30도 이상 소주에 담가-100일 숙성 후 =1잔

   2잔 약으로

(주의

 -많이 약조로 =들거나 *목심을 제거 안하면-부작용이 다소 있으니 조심---

*주의

-절대 많이 드시면 안 됩니다.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빈대(비단풀)의 효능  (0) 2021.03.02
조뱅이의 효능  (0) 2021.03.01
자리공(장목)의 효능  (0) 2021.02.27
육종용(肉蓯蓉)의 효능  (0) 2021.02.26
석벽려(담쟁이덩굴)의 효능  (0) 2021.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