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23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사람들은 무수한 인연을 맺고 살아간다, 그 인연속에 고운 사람도 엮어가지만 미움도 엮어가는 게 있다 고운 인연도 있지만 피하고 싶은 악연도 있다. 우린 사람을 만날 때 반가운 사람일 때 행복함이 충족해 온다 나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에게 괴로움을 주는 사람도 있다. 나는 과연 타인에게 어떤 사람으로 있는가 과연 나는 남들에게 어떤 인상을 심어 주었는가? 한번 만나면 인간미가 넘치는 사람 다시 만나고 싶어지는 사람이... 진솔하고 정겨운 마음으로 사람을 대한다면 분명 좋은 사람으로 인정 받을 것이다 언제 만나고 헤어져도 다시 만나고 싶어지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4.02.29

별꽃의 효능

별꽃의 효능 별꽃 학명 : Stellaria media 분포지역 : 전국 각지 자생지역 : 산과 들 번식 : 분주·씨 약효 부위 : 온포기 생약명 : 번루(繁縷) 키 : 30cm 정도 과 : 석죽과 생활사 : 두해살이풀 채취기간 : 5~8월 취급요령 : 햇볕에 말려 쓴다. 특징 : 평온하며, 달고 약간 짜다. 독성여부 : 없다. 1회 사용량 : 20~30g 주의사항 : 해롭지는 않으나 치유되는 대로 중단한다. 동속약초 : 쇠별꽃의 온포기 별꽃 효능산후젖부족 감기 혈액순환 위장병에 효험 치아청결, 혈액순환촉진, 악창종독, 장옹, 서열구토, 분만촉진, 산후어체복통, 어혈, 젖부족, 위장병, 이뇨, 각기, 해산후의 정혈약, 각종염증질환, 가래, 기침, 기관지염, 감기, 심장질병, 간염, 어린이 경련, 치통, ..

산야초의 효능 2024.02.29

지우고 삭제할 줄 아는 지혜

지우고 삭제할 줄 아는 지혜 세상을 살다보면 미운사람도 많습니다 사랑하고픈, 좋아하고픈, 친해보고픈 사람도 많습니다 그래서 사랑하다 보면 아픔이 따릅니다. 때로는 사랑해선 안 되는 사람이어서 때로는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이어서 아픔도 따르고 괴로움도 따릅니다 그렇다고 사랑이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습니다. 괴로움, 슬픔, 아픔이 따른다고 사랑을 하지 않는다면 삶이란 것 자체도 괴로움의 연속이니 살지 말라는 말과 같습니다 아파도 괴로워도 우리는 살아야 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그래서 좋아하고 그래서 사랑하다 보면 때로는 실망하고 때로는 배신의 아픔으로 미움을 갖게 됩니다 배신의 아픔은 우리가 그에게 반대급부를 바라고 있었음을 반증합니다. 조건없이 바람없이 주고 사랑했다면 돌아서 가는 사람은 그것으로 그만 입니..

좋은글 2024.02.28

버드나무의 효능

버드나무의 효능버드나무(Salix koreensis Andersson) 다른 이름: 버들, 뚝버들 식물: 높이 10~20미터 되는 잎지는 큰키나무이다. 잎은 긴 타원형이고 잔톱니가 있다. 봄철에 꽃이삭이 돋아나고 작은 꽃이 핀다. 각지의 산, 개울가, 들판에서 자란다. 꽃은 4월에 유이꽃차례로 피고 암수딴그루이다. 수꽃은 길이 1∼2cm이며 꿀샘과 수술이 2개씩이고 수술대 밑에는 털이 난다. 암꽃은 길이 1∼2cm이고 1∼2개의 꿀샘이 있다. 꽃대에 털이 나고 포는 녹색의 달걀 모양이며 털이 난다. 씨방은 달걀 모양으로서 자루가 없으며 털이 나고 암술대는 약간 길며 암술머리는 4개이다.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을 구별하는 방법은 어리고 가는 가지의 색이 진한 붉은색이면 수양버들이고 누른 녹색을 띠면 능수버들이..

산야초의 효능 2024.02.28

내 어깨를 빌려 주고 싶습니다

내 어깨를 빌려 주고 싶습니다 내 당신에게 빌려주고자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작지만 내 어깨를 빌려주고 싶습니다. 어느 때 당신이 힘겨워 몸을 가누지 못하거든 내게로 와 떨리는 내 어깨에 몸을 기대어 보세요 어릴 적.. 운동장 끝에 하늘 가릴 만큼 커다란 느티나무를 기억하나요 나무 둥지에 귀를 대어 보면 그의 어깨도 가늘게 떨리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 삶의 무게가 짐짓 무거워 쉬고 플때 떨리는 느티나무의 어깨에 잠시 기대어 서 봅니다. 그의 떨림은 곧 나의 떨림이 되고 곧 그것은 설렘이 됩니다. 이렇게 어깨에 기대고 있음으로 나의 쉼은 행복했었습니다. 당신에게도 주고 싶습니다. 영원은 아니라도 내 살아 있는 동안 빌려 주고 싶습니다.. 느티나무의 가는 떨림이 주던 설레임처럼 내 어깨위의 떨림이 당..

좋은글 2024.02.27

백화사설초(백운풀)의 효능

백화사설초(백운풀)의 효능 * 암 치료 효과,각종 종양과 염증치료.소화기계와 임파계의 종양, 직장염과 간염·기관지염·편도선염·후두염 등의 염증. 열을 내리고 독을 풀어주며 피를 잘 돌게 하고 통증을 멎게 하는 작용이 있다. * 백화사설초는 꼭두서니과에 속하는 일년생초본으로 키는 30㎝정도로 자라며 흰꽃이 핀다하여 (白花)를 대궁의 뱀의 혓 바닥 처럼 생긴 잎이 돋는다해서 사설초(蛇舌草)를 붙여 백화사설초라하며 원래 중국이 원산지 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한라산과 전남 백운산 습지에서 자라는 것이 발견되었다 하여 일명 백운풀, 이율초라고도 부른다. 본초강목(本草綱目)등 과거의 한방서적에는 나와 있지 않은 신약초라 할수있고 해방후 중국 광서중약지(廣西中藥誌)에 처음으로 기재되어 중국에서는 40년 전부터 연..

산야초의 효능 2024.02.27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 사람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 사람 내 조그마한 가슴속에 쉬임 없이 행복을 주는 이가 있다면 그 사람도 오로지 당신뿐이기에 나 이렇게도 당신이 좋기만 하답니다. 어쩌면 당신을 사랑하지 않고서는 내가 살아갈 삶의 의미도 마음에 그 어떤 행복도 느낄 수가 없답니다. 그것은 나 혼자가 아닌 언제나 내 곁에 당신이 있기에 같이 숨쉬며 함께 살아 갈 수 있는 삶의 이유가 아닐런지요 시간이 흘러 세월 속에 모든 것이 변해도 당신과 나만큼은 언제나 변하지 않는 마음을 알기에 아마도 이 순간이 더욱더 행복한지도 모르겠지요. 당신 가슴속에 내 사랑 다아 채울 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당신을 사랑하지만 내 모든 사랑을 줄 수 있는 당신이 있어 어쩌면 더 많이 사랑스럽고 그렇게 당신이 소중한지도 모르겠습니다. 당신을 지금도 정말..

좋은글 2024.02.26

박쥐나무의 효능

박쥐나무의 효능 ♥산중 습기지고 그늘진곳 또는 바위가 굴러내려 모여 있는 숲속 돌지대에서 자란다. 높이 3m 정도이며 줄기는 밑에서 올라와 수형을 만들고 수피는 검은빛을 띤 자주색으로 외피가 흔히 벗겨진다. 작은가지에 털이 있으나 곧 없어지고 어릴때는 녹색이다. ㆍ잎은 호생하고 사각상 또는 원형이며 길이와 폭이 7~20cm로서, 끝이 3~5개로 얕게 갈라지고 가장자리가 밋밋하다. 양면에 잔털이 있고 밑에서 손바닥 모양 맥이 갈라지며 잎자루는 길이 2~4cm이다. 꽃은 양성화이며 5~7월에 노란빛을 띤 흰색으로 피고 취산꽃차례에 달린다. 작은 꽃자루에 환절이 있고 꽃잎은 줄 모양이며, 밑이 서로붙고 꽃이피면 뒤로 말리는데 꽃잎이 뒤로 말리는 것이 특징이다. 열매는 핵과로서 타원형이고 하늘색으로 9월에 성숙..

산야초의 효능 2024.02.26

타인을 존중하는 것은 곧 나를 존중하는 것이다.

타인을 존중하는 것은 곧 나를 존중하는 것이다. 한 중년 여인이 어린 남자아이를 데리고 어느 대기업 건물 앞에 있는 정원의 벤취에 앉아 성난 표정으로 아이를 훈계하는 중이었다. 마침 근처에서는 노인분이 정원의 나무를 손질하고 있었다. 갑자기 그 여인이 핸드백에서 화장지를 꺼내더니 노인이 일하는 쪽으 로 휙 던졌다. 노인은 황당한 표정으로 여인이 있는 쪽을 돌아 보았지만 여인은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심드렁하게 노인을 쳐다봤다. 노인은 아무 말없이 화장지를 주워 쓰레기 바구니에 집어 넣었다. 잠시 후, 여인은 아이 코를 훔친 화장지를 또 던졌고, 노인은 역시 묵묵히 화장지를 주워 쓰레기통에 버렸다. 노인이 막 관목 손질용 가위를 집어 드는 순간, 세 번째 화장지가 그의 눈 앞에 툭 떨어졌다. 여인의 무례한..

좋은글 2024.02.25

바디나물(연삼)의효능

바디나물(연삼)의효능 바디나물(연삼)은 산과 들의습지 근처에서 자라고 있어요한국 ·일본 ·중국 등에주로 분포하고 있고꽃은 8∼9월에 짙은 자주색으로피고 있답니다 바디나물(연삼)은 당뇨에 좋은 효능이 있고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효과도 있어요또한 각종 성인병에도 좋다는 거! 바디나물(연삼) 어린순은 주로 나물로 먹고한방에서 뿌리를 전호라는 약재로 쓰는데,해열, 진해, 거담 작용을 하여감기, 기침, 천식 등에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요 오늘은 바디나물(연삼)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궁금증이 해소되었길 바라며다음 이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만나요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4.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