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62

가을이 오면

가을이 오면 가을이 오면 가을 여자는 혼자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하고 가을 남자는 곁에 누군가가 있어주길 원한다. 가을 여자는 혼자 떠난 여행길에서 '여자의 인생'을 되돌아 보며 자신을 옥죄는 결박에서 벗어나 어디론가 깊숙이 숨겠노라 다짐하지만 그건 늘 꿈꾸는 일상의 희망사항 일 뿐 숨 죽였던 생명들이 소생하는 새벽이 오면 원래의 자리로 되돌아가는 첫차를 탄다. 가을 남자는 어느 후미진 골목 선술집에서 단풍 곱게 물든 어느해 가을 산기슭에 흘렸던 장미의 눈물을 기억하며 마음의 지도를 꺼내놓고 추억을 더듬어 가지만 가날픈 신음 소리만 귓가에 맴돌 뿐 회상할 수록 장미의 모습은 흐릿하게 멀어져간다. 혼자 술 마시는 가을남자는 그래서 더 쓸쓸하다. 가을 여자가 가을 남자가 가을이면 앓는 병 가을에는 다 그럴까?..

좋은글 2024.03.31

영지버섯의 효능

영지버섯의 효능 ▣ 영지버섯 생김새는 갓표면의 무늬가 뚜렷하며, 갓은 직경 가로 10-20cm, 세로 5-10cm이고 콩팥모양으로, 갓표면은 다갈색에서 자갈색, 흑갈색으로 고리홈이 뚜렷하며 방사상으로 미세한 주름이 있습니다. 전면에 각피가 덮혀 있고 니스상의 분비물을 생성하여 광택이 납니다. 갓뒷면은 관공(미세한 구멍)이며 자루는 측생 또는 직립형이며 흑갈색 또는 흑색으로 조직은 콜크질이며 상하 2층으로 분리되어 상층은 백색 하층은 옅은 황갈색입니다. 초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8부,9부 능선주변에서 습하지 않고, 물빠짐이 좋으면서 바람이 잘 통하는곳에서 활엽수의 살아있는 나무나 고사목 그루터기에서 발생합니다. ▣ 영지버섯 드시는 방법 술로 담그시거나 차로 끓여드시면 좋으며, 영지버섯을 보관하실 때에는 잘 ..

산야초의 효능 2024.03.31

내 마음껏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내 마음껏 사랑할 수 있는 사람 내 마음 어귀에서 무지개 뜨는 늘 그리움으로 떠 있는 그대 내 사랑은 거두어드리는 사랑보다 마음껏 주고픈 사랑이기에 온 몸을 파고드는 아픔이 따른다. 가슴을 가만히 덮어놓으려 해도 이른 아침 어둠을 뚫고 고개 내민 태양처럼 그대 얼굴은 더 밝게만 다가온다. 세월의 그림자마저 점점 더 짧아져 가기에 잠시 멈추어 놓고 흐드러 지게 웃고 웃으며 겹겹이 감싸안고 불같은 사랑을 하고 싶어 내 마음이 타오른다. 설 익은 사랑만 같아 그대의 손길 느끼고 싶어 내 마음은 보채기만 한다. 사랑은 늘 아쉬움이 남아 있기에 그리움으로 내 가슴에 스며드는 그대가 더 포근하다. 내 마음껏 사랑할 수 있는 사람 그대밖에 없다. 그대뿐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4.03.30

연잎차의 효능

연잎차의 효능 연꽃은 아시아 남부와 오스트레일리아 북부가 원산지입니다. 연꽃은 진흙 속에서 자라면서도 청결하고 고귀한 식물로서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친근감을 주어 온 식물인데요. 잎은 뿌리줄기에서 나와서 높이 1∼2m로 자란 잎자루 끝에 달리며 지름 40cm 내외로서 물에 젖지 않으며 잎맥이 방사상으로 퍼지고 가장자리가 밋밋한특징이있습니다. 잎자루는 겉에 가시가 있고 안에 있는 구멍은 땅속줄기의 구멍과 통하는데요. 연꽃의 여러부위중 연잎을 활용한 연잎차효능과 먹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연잎차는 피를 맑게 해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입냄새와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과가있습니다 ‘지리산에서 만든 산야초이야기’(화남)의 저자인 산야초연구가 이문희씨는 “연잎차는 갈증을 해소하는 기능 때문에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산야초의 효능 2024.03.30

그대를 생각하면

그대를 생각하면 그대를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집니다 그대를 만나면 얼굴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그대는 내 삶에 잔잔히 사랑이 흐르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그대를 기다리고만 있어도 좋고 만나면 오랫동안 같이 속삭이고만 싶습니다. 마주 바라보고만 있어도 좋고 영화를 보아도 좋고 한 잔의 커피에도 행복해지고 거리를 같이 걸어도 편한 사람입니다. 멀리 있어도 가까이 있는 듯 느껴지고 가까이 있어도 부담을 주지 않고 언제나 힘이 되어주고 쓸데없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도 끝도 없이 이어지는 이야기 속에 잔잔한 웃음을 짓게 하고 만나면 편안한 마음에 시간이 흘러가는 속도를 잊도록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그대는 순하고 착해 내 남은 사랑을 다 쏟아 사랑하고픈 사람 나의 소중한 꿈을 이루게 해주기..

좋은글 2024.03.29

양지꽃의 효능

양지꽃의 효능 양지꽃 ▶ 지혈 신경통 류머티스관절염 통풍 당뇨병 위염 기관지천식 기침 장염 설사에 효험 몸이 허약할 때에 양지꽃을 오래 먹으면 좋다. 여름철에 뿌리를 캐서 그늘에서 말려 두고 수시로 차로 끓여 마시거나, 말린 것을 가루 내어 찹쌀풀이나 꿀로 알약을 지어 두고 수시로 복 용한다. 뿌리를 오래 달여 먹으면 몸이 튼튼해지고 눈이 밝아진다. 어느 노인이 간경화라는 병원의 진단을 받고 산과 들을 다니면서 양지꽃 등을열심히 캐서 달여 먹고 간경화를 고쳤다는 일화가 있다. 양지꽃은 간장의 기능을 강화하는 데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6∼7월에 꽃잎이 다섯 개인 황금빛 꽃이 귀엽게 핀다. 우리나라 각지의 들이나 바닷가 풀밭에 흔히 자란다. 뿌리는 지혈제로 매우 훌륭하다. 자궁출혈, 장출혈,..

산야초의 효능 2024.03.29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나이가 들면 설치지 말고 미운소리 우는소리 헐뜯는 소리 그리고 군소릴랑 하지도 말고 조심조심 일러주고 알고도 모르는 척 어수룩하소 그렇게 사는 것이 평안 하다오 이기려하지 마소 져 주시구려 한 걸음 물러서서 양보하는 것 지혜롭게 살아가는 비결이라오 돈, 돈 욕심을 버리시구려 아무리 많은 돈 가졌다 해도 죽으면 가져갈 수 없는 것 많은 돈 남겨 자식들 싸움하게 만들지 말고 살아있는 동안 많이 뿌려서 산더미 같은 덕을 쌓으시구려 언제나 감사함을 잊지를 말고 어디서나 언제나 고마워해요 그렇지만 그것은 겉 이야기 정말로 돈을 놓치지 말고 죽을 때까지 꼭 잡아야하오 옛 친구 만나거든 술 한 잔 사주고 애들 보면 용돈 한 푼 줄 돈 있어야 늘그막에 내 몸 돌보고 모두가 받들어 준다나 우리끼..

좋은글 2024.03.28

산부추의 효능

산부추의 효능 ▶학명 : Allium thunbergii / 속명 : 산구. 산부추. ▶분류 : 백합과 ▶분포지역 : 한국,일본,중국,타이완 ▶자생지 : 산지나 들 / ▶용도 : 식용. 약용. ▶크기 높이 : 30∼60cm ▶꽃색 : 붉은 자주색 ▶꽃은 8∼11월에 붉은 자줏빛으로 피고 꽃자루는 속이 비어있으며 끝에 여러송이가 산형(傘形)으로 달린다. ▶작은 꽃자루는 길이 1∼2.2cm이고 포는 넓은 달걀모양이다. 화피갈래 조각은 6개로서 넓은 타원형이고 끝이 둥글며 뒷면에 녹색의 중륵이있다. 수술은 6개이고 화피보다 길다. 씨방밑동에 꿀주머니가 있으며 꽃밥은 자줏빛이다. 열매는삭과이다. ▶비늘줄기와 어린순은 식용한다. ▶특징 : 땅속에 비늘 줄기가 있고 2~3개의 잎이 나온다. 부추와 비슷하고 향도 비..

산야초의 효능 2024.03.28

생각만 하여도

생각만 하여도 생각만 하여도 슬며시 웃음이 나오며 보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생각만 해도 그리운 사 바라만 보아도 행복할 것 같은 그사람 연인같은 친구이고 싶고 친구같은 연인이고 싶습니다. 기쁜 일이 생겨도 슬픈 일이 생겨도 제일 먼저 보고 싶고 그리운 사람 가까이 있으면 뜨거운 포옹을 하고픈 사람 언제나 다정한 미소로 내 마음을 사로잡을 것 같은 사람 내가 힘들 땐 다정한 음성으로 다가오는 친구같은 연인 오늘은 더 보고파 지는 이 마음 한번도 본 적도 없는 그대를 생각하며 좋아할 수 있다는 게 사랑할 수 있다는 게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4.03.27

앵두의 효능

앵두의 효능 학명: Prunua tomentoas Thunb 분류: 피자식물문 쌍자엽식물강 장미목 장미과 멎나무속 원산지: 중국 국내분포지: 전지역 꽃색깔: 흰빛, 연한 붉은빛 크기: 2~3m. 앵두나무는 약 2~3m의 키를 지니고 있으며, 가지가 많이 갈라져 있습니다. 앵두나무의 껍질은 검은 빛을 띠고 있는 갈색계통이며 어린 가지에 곱슬곱슬한 모양의 털이 있습니다. 또 앵두나무의 잎은 약 5~7cm가 되며 달걀을 거꾸로 세운 모양이나 타원형입니다. 또한 끝이 뾰족하고 밑부분이 둥글며 가장 자리에 톱니가 나 있습니다. 잎의 표면에는 잔털이 있으며 뒷면에도 털이 빽빽하게 있습니다. 잎자루느길이는 약 2~4mm입니다. 앵두나무의 꽃과 열매에 대하여 앵두꽃은 보통 4월에 잎보다 먼저 피기도 하고 동시에 피기도..

산야초의 효능 202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