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의 가르침

인간은 `화` 와 `애정` 으로 살아간다.

eorks 2012. 7. 16. 00:20
화(怒)를 다스리면 인생(人生)이 달라진다.
제1장 화(怒)란 무엇인가?

인간은 `화` 와 `애정` 으로 살아간다.
    
      `화` 에 대한 석가의 사상을 소개하기 전에 먼저 `화` 에 대
    해 정확하게 정의해 보겠습니다.
      `화` 라는 것은 애정과 같이 마음에 갑자기 나타나는 하나
    의 감정입니다.
      우리들은 자신의 가족을 보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보면 마음속에 애정이라는 감정이 생깁니다.
      무언가를 먹는 경우, 맛있는 음식을 보았을 때나 입안에
    넣었을 때, 좋은 감정이 생깁니다. 그것은 순식간에 일어나
    는 현상입니다.
      화는 애정과 똑같이 인간의 마음에 한순간 생기는 감정입
    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우리 인간은 이 두 종류의 감정에 의해
    살아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애정이라는 감정이고 또 하나는 화라는 감정입니다.
    
`화` 라는 것은 애정과 같이 마음에 갑자기 나타나는 하나의 감정이다.



......^^백두대간^^........白頭大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