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明堂란 무엇인가?

eorks 2018. 8. 30. 03:37

풍수지리(風水地理)

◎明堂란 무엇인가?
명 당(明堂)
우리 인간이 살아가는 데는 살기 좋은 명당을 구하여야만 행복하게 살 수 있다. 명당도 그 목적에 따라 각각 다르다. 다시 말하자면 수도를 정하고자 하는 사람은 수도적 지리여건이 알맞은 곳을 택할 것이요 공장을 짓고자 하는 사람은 공업적 지리여건이 알맞은 곳을 택할 것이며, 농사를 짓고자 하는 사람은 농업적 지리여건이 알맞은 곳을 택할 것이고, 나무를 심고자 하는 사람은 식수적 지리여건이 알맞은 곳을 택할 것이요, 집을 짓고자 하는 사람은 생활적 지리여건이 알맞은 곳을 택할 것이니, 이는 예나 지금이나 풍수지리를 알고 생활하여온 산 증거이다.

우리 인간은 자연 속에 살다 죽어 가는 것이 자연의 원리이다. 살아서도 자연속에, 죽어서도 자연속에, 우리 인간은 자연을 떠나서는 살수 없다. 살아서 사는 곳은 그 주위의 형세에 따라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살수 있거니와, 죽어서 묻힌 그곳은 영원한 하나의 잠자리로 주위환경 생긴 대로 사상보국형세 따라 길하면 길한 대로 흉하면 흉한 대로 백골이 변하여 가니 식물에 비유하면 꽃과 같다.

음택지는 양택지와 달리 천리행룡(千里行龍) 일석지(一席地)로 한 송이 꽃이 되며 그 꽃의 밑씨가 곧 혈의 핵심이 될 것이다. 그 혈에 백골이 삽입되어야 그 정기가 후손에게 결과를 부여한다. 혈에 조상의 백골을 모셨다 함은 꽃이 열매를 맺는 단계와 같다. 그 혈의 정기의 농도는 일정 하지 않다. 그 혈의 범위에서 그 혈이 맺어 질 수 있는 주봉(主峰) 및 래룡(來龍)과 주위의 형태에서 발생한 정기 등으로 후손들의 인격적인 등차가 생긴다.

......^^백두대간^^........白頭大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