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생활풍수

eorks 2018. 10. 12. 00:02

풍수지리(風水地理)

생활풍수
옛말에 “거실에서 늘 웃음소리가 끊어지지 않는 집은 크게 번영한다”고 하였다. 거실은 가족의 화목과 조화는 물론이고 가족 구성원들의 인생 중대사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다. 그래서 거실의 인테리어는 주로 가족의 화목을 도와주고, 가족 구성원들의 기와 재운을 상승시키는 방향으로 해야 한다.

거실 벽면의 색을 어둡거나 너무 진한 색으로 하면 가장의 권위가 너무 강하여 가족들간에 대화가 적어지고 일찍 귀가하지 않는다. 거실의 벽지를 노란색, 베이지색, 황갈색, 초록색, 연한 아이보리색 등으로 활기찬 분위기와 다양한 대화를 위한 거실이 된다.

소파는 현관을 등지게 배치를 하고, 소파와 현관이 대각선을 이루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진다. 사교를 중시한다면 가죽으로 된 소파를, 가족의 화목을 우선시 한다면 직물로 된 것을 사용한다.

거실의 기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소리나는 물건들은 가능하면 동쪽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만약 TV가 서쪽에 있으면 아이들이 TV만 보면서 공부를 하지 않고, 북쪽에 있으면 TV때문에 싸움이 끊이지 않는다. 소리가 나는 것을 동쪽에 두면 가족간의 대화가 늘고 집안이 늘 화목해진다. TV등 소리나는것은 동쪽으로

현관에서 들어서면 마주 보이는 곳에다 가족들의 사진을 걸어 두고 사진 아래에 화분을 두고, 소파 뒤에는 가족들의 긴장을 풀어 줄 수 있는 산이나 숲이 있는 풍경화를 걸어둔다.

거실 창가나 소파 옆에는 가장의 키보다 작고 잎이 무성한 화분을 두어 기를 원활하게 한다. 건강을 위해서는 벤자민이나 파키라의 화분을 두면 혈압이나 중풍성의 질환에 매우 효과적이다.

금전운을 높이려면 어항을 거실에 놓으면 매우 효과적이나 남쪽에 놓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서쪽에 놓으면 지출이 끊이지 않기 때문에 동쪽이나 동남쪽에 놓아야 좋다.

금전으로 인해 고생을 한다면 분홍색이나 흰색 계열의 인테리어를 하면 금전운을 상승시킨다.

......^^백두대간^^........白頭大幹

'풍수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친(六親)과 십신(十神)과의 관계(1)  (0) 2018.10.14
오행의 제화(制化)  (0) 2018.10.13
귀인과 신살  (0) 2018.10.11
방위에 관련된 신살 삼살방과 대장군방  (0) 2018.10.10
성공을 위한 생활 풍수  (0) 2018.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