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風水의 기본원리(3)

eorks 2022. 10. 10. 00:26

풍수지리(風水地理)

風水의 기본원리(3)
중국에서 특이 기공사들이 기를 발할 때 방출되는 에너지를 측정했는데, 기공사들이 기를 발할 때는 알파입자, 원적외선, 전자파, 정전기, 음파, 자기 등이 검출된다는 사실을 밝혀내었다.
미국 의학계의 연구 결과 손바닥에서는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항상 원적외선의 기가 나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다.

실제로 특별히 기에 대해 수련하지 않아도 소주를 잔에 부어 놓고 맹물로 변하라는 주문을 마음속으로 하면서 시계 방향으로 손바닥을 돌리면 초심자들도 알코올 성분이 많이 빠져 나간 것을 알 수 있다.

다음으로 신체를 둘러싼 주변 환경 외부의 기에 주목한다.
사람에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외부의 기는 ‘하늘의 기(천기:天氣)’, ‘땅의 기(지기:地氣)’, 그리고 ‘거주 공간의 기’를 들 수 있다.

1. 하늘의 기
하늘과 천체의 기는 인간과 다른 생명체에 영향을 주는 기후(氣候)에 영향을 미친다.
우주의 기는 우주의 에너지이며 천체(태양, 달, 별들)의 에너지라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태양의 기인 양기(陽氣)다. 이것이 없으면 지구상에 어떤 생명체도 성장을 할 수 없게 된다.

★ 아침의 햇살이 가장 좋다.

동쪽의 문과 창, 입구를 통해 들어오는 양기(陽氣)를 흡수해야 한다.
서쪽으로 비치는 황혼의 햇살은 기피한다.
이것은 성장과 번영의 기운을 훼손하는 요인이 된다.

2. 땅의 기 땅의 기
아무리 문명이 발달해도 우주 공간의 사물을 변화시키는 단계에 도달하지는 못했다.
따라서 천기(天氣)는 아직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이라고 볼 수 있다.
반면 땅의 경우는 다르다.
지기(地氣)의 특징은 장소에 따라 그곳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건강하게 해주고 신체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데 있다.
응당 건조하고 불모지인 곳보다는 생동적이며 자양분이 많은 곳이 거주하기에 적합한 장소가 된다.

......^^백두대간^^........

'풍수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風水의 기본원리(5)  (0) 2022.10.12
風水의 기본원리(4)  (0) 2022.10.11
風水의 기본원리(2)  (0) 2022.10.09
風水의 기본원리(1)  (0) 2022.10.08
효험높은 기도처 보리암  (0) 2022.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