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야초의 효능

무궁화흰꽃의 효능

eorks 2024. 2. 22. 13:46

무궁화흰꽃의 효능


색무궁화 꽃을 찾으시면.

꽃잎 반쯤 펴진 꽃을 따다 차로 마시면 좋답니다.

무궁화 꽃은 계속 가을 때까지 폈다 졌다 하기 때문에 좀 따오셔도 괜찮으세요.;;

(제가 알기로 꽃잎은 그날 펴서 그날 지고 다른 꽃이 피는 걸로 알아요. 하루살이 꽃잎?ㅎㅎ)

 

-여기서부터 펌글- 무궁화의 꽃은 말려서 약으로 쓰는데 기침, 머리 아픈데 효능이 있다고 하며 차로 마시면 색과 은은한 향을 즐길수 있다고 해요.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목근피와 뿌리는중풍예방에 빼빼목과 같이 달여먹으면 좋다

지방분해작용이 뛰어나 체중감량에 많은도움을 준다. 이질, 옴, 피부병에 씨앗은 가래, 해수기침, 편두통에 꽃은 이질, 복통에 꽃술을담궈 1년후 하루소주잔으로 두잔씩 마시면 여성의 갱년기 증상에 많은 도움을준다. 

술담글때 꼭들어가야할것 불개미 와 사삼.벌꿀약간첨가 잎은 종기에 쓰는 귀한 약제라고 쓰여 있답니다. - 여기까지가 펌글-

 

 

저는 개인적으로 위와 같은 글은 모르고 있다가 예전에 완치 했던 축농증과 비염이 재발해서 극심하게 고통 받을 때 기침까지 와서 아주 고생을 했었어요.

그 때 어머니가 할머니께 과거 젊은시절 해주신 것이 기억났다면서 제게 해주셔서요

  

아에 항상 집에 있어요.

그래서 감기 걸리고 그러면 약 대신 무궁화 꽃을 해놓은 것을 마시고 있답니다..

빼빼목하고 힌무궁화를 각 60그램을 넣고 물1.5리터를 넣고 반으로 줄을때까지 달려서 하루세번씩 꾸준히 차처럼 마시면 지방을 빼주는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중풍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위 사진은 얼마 전 기침을 심하게 해서 오랜만에 무궁화 해놓은 것을 따뜻한 물에 차 끓어 마시다가 한컷 해서 제 블로그에 올렸던 사진이에요.ㅎ

 

무궁화를 너무 많이 넣었더니 효과가 좀 독해서ㅠㅠ; 차로 끓일 때 엹으게 마시고 있답니다.

아이들(우리집 경우 3-7살의 조카들) 감기 걸려서 콧물 나고 할 때 주기도 하는데 아이들에게 줄 때는 오디효소 내린 것과 1:1비율로 주면 달달해서 잘 먹어요.


 

 무궁화꽃.!

찾기만 하면 힘드니까-

이왕 찾으셨으면 그 꽃이 색무궁화 꽃이면 드셔보는 것도 좋아요^ ^
뜻 깊고 좋은 이벤트하시는 것 같아서 무궁화꽃효능을 알고 계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아 올려봅니다^^!

 

다른 색 무궁화도 같은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 어머니도 할머니가 어릴 때 색 무궁화여야 한다고 들어서요

그래서 오직- 무궁화만 고집하시거든요 (동네에 무궁화도 있고 해서요-)

 

색 무궁화를 따와서 깨끗이 씻은 후 설탕과 1:1비율로 넣고 효소로 담그세요. 효소 담근 후 원액을 차로 마실 수 있게 병에 담아주신 후 보관하시면 되요.

주로 우리집과 친언니 집에서는 기침, 가레, 콧물이 있을 때 먹었어요.

따뜻하게 드시면 효과가 좋아요.

.

그냥 차로 드시면 향긋한 꽃내음때문에 평소에도 좋지만. 그럴 때는 엹으게 타서 드세요.

차로 드실 때는 아무래도 무궁화의 자체 효능때문에 진하게 드시면 목 안 쪽이 마름이 오는 것이 느껴집니다^ ^;;(유경험;)

 

흔히 감기 심하게 걸릴 때 가레같은 것? 콧물이 낄 때 그 미끄덩한? 막힘? 그런 느낌이 목 안이나 콧속 안에서 느껴지잖아요?

그게 병원에서 준 약을 먹으면 입 안과 코 안이 마른 듯한..?! 뻥 뚫린듯한? 그런 것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 차로 드실 때는 엹으게 해서 드시고요

 

기침, 콧물, 가레 낀 감기 걸리셨을 때나 축농증, 비염 때문에 드실 때는 조금 진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따뜻하게 드세요^ ^!)!

 


 그리고 저는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오디원액 1:1 비율로 해서 마셨는데요. 오디 자체도 워낙 몸에 좋은 성분이 많기도 한데 제가 위와 같이 해서 마셔본 결과 (약 2-3년째) 무궁화 효소 내린 것과 오디효소랑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아요. 맛도 훨씬 좋고 몸에도 좋더군요.

 

서로 궁합이 잘 안맞는 효소끼리 넣어 마시면 몸에 해가 될 텐데. 그런 점은 없었고 맛도 좋고 해서 같이 마셨습니다^^a

 

특히 아이들 있는 우리 친언니 집에서는 아이들이 3살, 5살 7살인데 그냥 무궁화 줘도 잘 먹긴 한데 오디원액 1:1 해서 준 것과 비교하면 잘 안 먹으려고 해서 1:1비율로 효소 섞은 것을 따로 병에 담아서 보관해놓고

 

아이들 줄 때는 그걸로 주고 있습니다.

 

기침, 가레, 콧물로 인해 병원 약 대신 먹게 하실 생각이면-

초기증상이 있을 때 따뜻한 음료라고 하면서 아침 저녁으로 1~2일정도 마시게 하면 달달해서 애들이 잘 먹고 감기로 인한 콧물이나 기침, 가레같은? 그런 증세가 없어지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만 기침, 가레, 콧물이 열과 함게 동반 된 아이일 경우-

병원에 다녀와서 잠들기 전에 따뜻한 음료로 몸 기운을 보충해주는 정도로 생각하시고 주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a

 

 분명 효능은 있지만 약은 아니기 때문에^)^

흰무궁화꽃주는 갱년기 여성에겐 이술 보다 더좋은술은 없습니다.

그리고 뱃살빼는데는 단연최고에요.

하지만 맹신은 금물입니다...^&^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나물(우미채)의 효능  (2) 2024.02.24
무화과의 효능  (0) 2024.02.23
모시대의 효능  (0) 2024.02.21
모과의 효능  (2) 2024.02.02
맥문동의 효능  (4) 2024.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