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명시

[스크랩] 그대 눈으로/毛允淑

eorks 2005. 9. 30. 11:40

    그대 눈으로/毛允淑 그대 눈엔 꿈이 속삭이네 푸른 베일을 쓴 생명의 별이 연하게 나는 사랑의 날개 분수같이 덮여 이 몸을 적시고 이 혼을 흔들어 미치게 하네 외로운 그늘을 비치는 태양인 양 그대는 내 서러운 밤의 층계에 오직 하나인 나의 별-오직 하나인 나의 생명! 멀어서 못 따르는 나의 노래는 그대 계신 곳 갈 길이 없어라 그리워 타는 이내 진실을 미풍에 실어 그 계신 곳 보내 주 하늘의 웃음이 어린 그 순결한 동자 속 사랑의 천국이 날 기다려요 나는 가리라 이 눈물 씻어 줄 그대의 마음 속 눈으로 가리라 그 눈은 영원히 젊어 있어 내 혼 탄식의 생에서 구원하리 나는 살리라 그대 맘에 숨어서.... 바람 구름 어둠 없는 밝은 하늘 아래 그대의 눈동자 속에서 생을 노래하리라 그대 눈은 내 희망의 창 흐림도 범뇌도 없는 행복의 침목 다려가 주 이 혼을 그대 맘 속 아늑한 곳에-남 몰래 가만히 다려가 주 毛允淑 :(1910~1990)평북 안주 출생 시집(빛나는지역,옥비녀,렌의애가,정경,풍랑,포도원)...등 白頭大幹

출처 : 설☆★못
글쓴이 : 백두대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