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

‘CEO 풍수학’을 연재하며(6)

eorks 2023. 3. 18. 13:04

풍수지리(風水地理)

‘CEO 풍수학’을 연재하며(6)
색상과 팔괘의 활용
풍수교정법(FengShui Cure)에서 색상의 활용 또한 사업장의 기를 조정하기 위한 유용한 방편이 된다. 이것은 팔괘(八卦)의 해당 영역에 알맞은 색상을 사용하여 발전과 번영을 꾀하고자 하는 방법이다. 어느 영역에 무슨 색상이 유익한지 판별하고 응용하기 위해서는 ‘오행(五行)과 팔괘(八卦)’에 대한 간단한 지식을 갖추어야 한다.

‘책상위의 풍수 팔괘 적용법’에서 팔괘의 해당 영역 - 건(乾:조력자), 태(兌:자녀), 이(離:명예), 진(震:가족/건강), 손(巽:재물), 감(坎:진로), 간(艮:지식), 곤(坤:결혼) - 이 상징하는 요소와 해당 영역에 적합한 물건을 두는 방법으로 각 영역이 암시하는 바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음을 설명한 바 있다. 실내의 경우 팔괘에 오행 및 해당 색상을 적용하여 자금의 확보나 명예 회복을 기하는 방식이 실리콘 밸리에서 꽤 유행하는 실내풍수인테리어의 주요 테마임을 인지한다면 쉬 간과할 일은 아닌 듯하다.

각 색상이 팔괘의 특정한 영역을 향상시키는 것을 보여준다. 팔괘를 오행의 색상과 연결시켜 보면, 사무실의 입구에 서서 정면의 맞은 편 중앙 부위(離:명예)가 명성, 불과 붉은색의 영역이 된다. 마찬가지로 정면 맞은 편의 우측 모퉁이 부분이 부(wealth)를 암시하며 녹색이나 자주색의 영역이 된다. 가령 개인의 진로나 회사의 순조로운 발전을 기하고자 하면, 해당되는 진로(水) 영역에 무언가 검정색(水)이나 수(水)를 생(生)하여 주는 금(金)의 색인 흰색의 물건들을 놓아 그것을 도모하는 식이다.

팁1>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개인적인 명성을 높이고자 한다면 붉은 색의 물건을 이(離:명예) 영역에 두는 것이 좋다.

팁2> 매출의 증대를 꾀하려면 싱싱한 녹색의 식물이나 화분 등을 손(巽:재물) 영역에 두는 게 무난하다.

팁3> 직원 간의 상호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한다면 진(震:가족) 영역에 녹색의 화분이나 파란색의 구조물 등을 설치하는 게 좋다.

팁4> 외부 펀딩을 무난하게 유치하고자 한다면 건(乾:조력자) 영역에 실버 계통의 장식물이나 스탠드를 놓아 환한 분위기를 연출하면 협력자의 출현과 도움이 기대된다. 중국인들은 이 같은 오행상의 색상 활용법을 더욱 확장시켜 색상의 선택 범위를 넓혔다. 대체로 붉은색과 녹색은 부(富)를 증가시키고; 녹색, 붉은색, 노란색은 명성을 높이며; 붉은색과 흰색은 부부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노란색, 흰색, 검정색은 자녀에게 이로우며; 검정색과 흰색. 회색은 귀인(貴人)을 불러오게 하고; 검정색은 진로를 열어준다는 식으로 색의 의미를 규정하여 활용하고 있다. 그렇다면 취업을 앞둔 면접 현장에서 신입사원 후보들은 진로를 열어주는 검정색이나, 귀인의 도움을 의미하는 그레이 계통의 정장

......^^백두대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