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3 4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12)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12) 묘(墓) : 葬또는 庫라고도 하며 胞胎法 에서 모든 활동이 中止되고 다시 自然으로 돌아간 상태. 미사(眉砂) : 穴뒤에 약간 솟아오른 地形으로 穴에 물이 흘러들지 않게 하고 生氣를 모으기 위한 것. 박환(剝換) : 岩石의 山에서 山脈이 흐르다 부드러운 흙으로 변해가는 것을 가리키며 박환이 잘 된 來龍이어야 生氣가 旺盛하다. 반궁수(反弓水) : 물이 둥글게 흐르는 바깥쪽으로 물이 직접 흘러 들어와 땅 속은 물이 가득 하며 이런 곳에 마을이 들어서면 敗絶한다. 발적(發跡) : 산이 흘러온 出身處 방룡(蒡龍) : 곁가지 龍으로 한 穴場을 만드는 것으로 任務가 끝난다. 배면(背面) : 등은 경사지고 면은 완만하다. 배합(配合) : 來龍이 뻗어 온 方向..

풍수지리 2022.09.03

행복의 동행

행복의 동행 사람은 누구나 자기 중심에 소중한 무엇인가를 품고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이는 슬픈 기억을 품고 살아갑니다. 어떤이는 서러운 기억을 품고 살아가고 어떤이는 아픈 상처를 안고 평생을 살아갑니다. 그러나 어떤이는 아름다운 기억을 품고 살아갑니다. 기쁜일을 즐겨 떠올리며 반짝이는 좋은 일들을 되새기며 감사하면서 살아갑니다. 사람의 행복과 불행은 바로 여기에서 결정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기쁨과 슬픔, 만족과 불만 중 어느것을 마음에 품느냐에 따라 행복한 사람이 되기도 하고 불행한 사람이 되기도 한다는 생각입니다. 맑고 푸른 하늘을 가슴에 품고 살면 됩니다 아름다운 꽃 한송이를 품어도 되고 누군가의 맑은 눈동자 하나, 미소짓는 그리운 얼굴하나, 따뜻한 말 한마디 ..

좋은글 2022.09.03

창출(蒼朮)삽주

삽주, 창출(蒼朮)의 효능 삽주는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것으로 이름난 약초다. 뿌리를 캐보면 묵은 뿌리 밑에 햇뿌리가 달려 있는데 묵는 뿌리를 창출이라 하고 햇뿌리를 백출이라고 부른다. 봄철에 부드러운 순을 따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쌈을 싸서 먹을 수도 있다. 삽주 싹은 가장 값진 산채 중 하나다. 국화과의 다년초이며 다른 이름은 창출(蒼朮), 선출(仙朮), 산강(山薑), 천정(天精), 산계(山?), 일창출, 출(朮), 걸력가(乞力伽), 마계(馬?), 산정(山精), 적출, 삽지, 백출(白朮), 흰삽주등으로 불리우며 굵은 뿌리를 가진 여러해살이 풀이다. 줄기는 곧게 서서 30~100센티미터의 높이로 자라며 위쪽에서 가지를 친다. 잎은 서로 어긋나게 자리하며 긴 잎자루를 가지고 있고 대개 세 개의 조각으로 ..

산야초의 효능 2022.09.03

부부싸움에도 道가 있으니 이를 10道라 한다!

부부싸움에도 道가 있으니 이를 10道라 한다! 제 1도 상대방의 특기와 주먹의 강도를 미리 알고 덤비니, 이를 지(智)라 한다. 제 2도 비록 상대방이 아픈 표정을 짓는다고 해도 이를 과감히 무시하는 것이니, 이를 강(强)이라고 한다. 제 3도 때려서 피가 나는 곳은 두번 때리지 않으니, 이를 선(善)이라 한다. 제 4도 싸움 도중에도 두발이나 의상이 흐트러지면 바로 고치는 것이니, 이를 미(美)라 한다. 제 5도 옆집에서 살림을 부수며 싸우는 것을 안타까워하는 것이니, 이를 인(仁)이라 한다. 제 6도 말리는 사람이 있어도 말리는 사람 어깨 너머로 과감히 주먹을 날리는 것이니, 이를 용(勇)이라 한다. 제 7도 맞은 쪽보다는 때린 쪽이 먼저 사과해야 하니, 이를 예(禮)라 한다. 제 8도 살림을 부숴도..

성인 유머 2022.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