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3 4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32)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32) 팔요풍(八曜風) : 무덤 속에 侵入하는 바람으로 佩鐵 2層에 8方位로 표시 되어 있다. 패철(佩鐵) : 羅經이라 하며 自然의 神秘한 循環 原理가 層層에 담겨 있어 단순히 東西南北의 方位만 보는 나침판과 다른 物件이며 風水家들이 屍身의 分金을 보는데 사용하나 본래는 理氣論에서 必要한 道具이다. 평강(平岡) : 山勢가 平平히 넓고 완만하게 가는 모양 표석(標石) : 眞穴을 證明하는 바위나 돌로 明堂에는 꼭 標石이 있다. 풍수(風水) : 山川의 모양과 陰陽五行說의 理致로서 氣運의 利로움과 害로움을 가릴 수 있는 地術 ,( 風水地理) 핍혈(逼穴) : 靑龍이나 白虎 또는 案山이 穴로 처들어오는 模樣 학슬(鶴膝) : 鶴의 무릅같이 둥근모양 해안(蟹眼) :..

풍수지리 2022.09.23

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뒷모습이 아름다운 사람 누구에게나 뒷모습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이다. 그 어떤 것으로도 감추거나 꾸밀 수 없는 참다운 자신의 모습이다. 그 순간의 삶이 뒷모습에 솔직하게 드러나 있다. 문득 눈을 들어 바라볼 때 내 앞에 걸어가고 있는 사람의 뒷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지면 내 발걸음도 경쾌해진다. 뒷모습이 쓸쓸한 사람을 바라보노라면 내 마음도 울적해진다. 얼굴이나 표정뿐만이 아니라 뒷모습에도 넉넉한 여유를 간직한 사람들이 주변에 많다면 이 세상은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지 않겠는가. 앞을 향하여 걷기에도 바쁘고 힘겨운 삶이지만, 때때로 분주한 걸음을 멈추어 서서 뒤돌아볼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 - 노 은《여백 가득히 사랑을》중에서 - ......^^백두대간^^........白頭大幹

좋은글 2022.09.23

솔잎과 솔방울의 놀라운 藥理 效果

솔잎과 솔방울의 놀라운 藥理 效果 (1) 솔방울의 열(熱) 추출액(抽出液)에는 암과 "바이러스"성 질환. 세균(細菌)이 일으키는 질환과 중독(中毒)을 격퇴(擊退)하는 "NL구리코시도"를 함유 하고 있다. 솔방울은 강력한 자연 항생제이다. (가) 암 세포를 퇴치하고 "바이러스"를 죽이며 세균을 살균한 3대 작용. (나) "NL구리코시도"는 우리들의 면역기능을 활성화 한다. 면역세포의 일종인"마크로화-지"는 "NL구리코시도"를 먹어 치움 으로서 "TNF"(종양괴사 인자)등이 암세포를 공격하는 "사이드카인"의 생성을 높인다. (다) 이들에 의하여 죽여진 암 세포는 "마크로화-지"에 의하여 먹 히게 되어 점차 암(癌)은 축소되어 사멸(死滅)되어간다. 암(癌)이 자멸(自滅)하게 된다. (라) "NL구리코시도"는 ..

산야초의 효능 2022.09.23

장남과 차남의 차이

장남과 차남의 차이 * 평소 집안에서 장남 : 집안에서 항상 믿음직스럽고 든든하다. 막내 : 집안에서 항상 귀엽고 재롱덩어리다. 차남 : 어? 집안에 너두 있었니? -그래서일까? 차라리 난 어두운 분위기가 좋다. * 친구들이 놀러올 때 장남 : 아이구 너 참 잘생겼구나 그래, 이름이 머니? 막내 : 이녀석들 그만 좀 까불고 공부도 해야지? 뭐 먹을것 줄까? 차남 : 또 달고 왔니? - 하지만 난 꿋꿋하게 친구들을 자주 데려왔다. * 사고쳤을 때 장남 : 어쩌다 그랬니.. 담부턴 조심해라. 막내 : 철없어서 그런 건데 담부턴 그러지마라. 차남 : 니가 하는 일이 그렇지 뭐! 퍽∼! - 가끔.. 내가 왜 사나.. 하는 의문이 들었다. * 세배돈 받을 때 장남 : 넌 첫째니까 이만원. 차남 : 넌,동생하고 같..

성인 유머 2022.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