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7 4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26)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26) 전순(氈脣) : 穴場의 바로 앞에 맞닿아 있으면서 혈장의 生氣를 保護하고 지탱해주는 役割을 擔當하며 普通 岩石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시(展翅) : 祖山이 발조하여 出脈하고자 하면 兩邊에서 출맥을 도와주어야 하는데 이때의 모양은 陸上選手가 出發點에서 出發을 準備하는 모양에 比喩하며 출맥의 준비를 조산에서 양변의 힘으로 도와주는 形勢.( 출맥하는 형세.) 절(絶) : 胞胎法 에서 모든 形體가 絶滅된 채 氣조차도 쉬고 있어 사람으로 말하면 아직 姙娠되지 않은 狀態다. 점혈(占穴) : 穴을 잡다. 穴을 차지하다. 정자(丁字) : 橫龍에서 出脈하여 丁字와 같은 모양으로 人字 출맥이 一品이라면 丁字 출맥은 다음이다. 정혈(定穴) : 生氣가 凝集된 곳을 定..

풍수지리 2022.09.17

마음의 감기

마음의 감기 가끔 아무 이유없이 찾아 오고 무엇으로도 해결할 수 없는 참 희한한 마음의 감기가 있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수도 있고 어쩌면 한번도 겪어보지 못할 수도 있다. 어떤 이는 그걸보고 시련 당했냐 묻고 또 어떤 이는 우울증이냐 묻는다. 뭐냐고, 왜냐고 묻지 말고 그냥 안아주길..토닥토닥...쓰담쓰담 이유를 묻는다는 건 알려줘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왜냐면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판단하기 마련이고 남의 걸린 암보다 자신의 감기가 더 아프다고 느끼는 것이 사람의 마음이다. 뻥 뚫린 마음 한켠 메우기가 상처에 후시딘 바르듯 그리 쉬우랴... 때론 우리가 살면서 다 알지 못하고 겪게되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다. 그럴 땐 이해하려 하지말고 그냥 마음으로 안아주라.. 그..

좋은글 2022.09.17

지방간에 좋은 헛개나무의 효능

허깨나무 지방간에 좋은 헛개나무의 효능 헛개나무는 일명 지구목이라고도 하지요. 이는 사약재입니다. 한방에는 사약과 보약이 있는데 어느 장부의 기가 실하면 사하기 위하여 사약을 쓰고, 허하면 보약을 씁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다른 장부를 보사하기 위하여 합방을 쓰고요. 지구목은 보통 간의 사약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헛개나무.일명 호깨나무 로도 부른다. 술중독, 지방간, 간염, 온갖 질환에는 호깨나무 술을 지나치게 마셔 중독된 것을 치료하려면 호깨나무 줄기 썬 것 1냥(35그램)을 큰 잔으로물 한 잔에 넣고 절반이 되게 달여 찌꺼기는 버리고 따뜻하게 하여 먹으면 그 효력의 빠르기가 번개와 같다.” 헛깨나무 달인 물이나 이 나무의 열매 즙을 몇 방울 술에 넣으면 금방 술이 묽어진다. 이 나무를 달인 차를 한잔..

산야초의 효능 2022.09.17

★ 바지 좀 내려 봐....

★ 바지 좀 내려 봐.... 한 중년의 남자가 자신의 50번째 생일을 맞아 성형수술을 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수술비로 1,000만원이 들더라도 젊게 보이기만 한다면 차라리 돈을 쓰는 게 낫다고 생각하고 수술을 했다. 그는 퇴원한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가판대에서 신문을 사면서 물건을 파는 젊은이에게 물었다. 남자 : 이봐! 내가 지금 몇 살로 보이나? 점원 : 한 35세 정도로 보이는데요! 남자:정말 그렇게 보이나? 사실 난 50살이거든. 남자는 무척 기분이 좋았다. 그때 양념치킨집이 눈에 보였다. 그는 가게 안으로 들어가 치킨을 한 마리 사면서 점원에게 또 물어봤다. 남자 : 아가씨 내가 몇 살로 보이나요? 여자 : 글쎄요. 한 30살 정도 아닌가요? 남자:하하하하,사실 난 50살이거든! 여자:어머!..

성인 유머 2022.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