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1 5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30)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30) 천간(天干) : 60甲子 單位로 甲, 乙, 丙, 丁, 戊, 己, 庚․辛, 壬, 癸이며 하늘의 氣運으로 陽과 太陽, 男子등 變化를 일으키는 主體에 該當한다 천광(穿壙) : 屍身 묻는 무덤 자리를 파는것으로 開穴이라 한다. 천룡(賤龍) : 來龍의 모양새가 起伏 없이 밋밋하게 곁가지 없이 單身으로 곧게 뻗은 山勢를 말한다. 천마사(天馬砂) : 하늘로 오르는 階段처럼 산봉우리가 連이어 높이 솟은 山을 가리키며 福을 빨리 가져온다 火局에서 午方에 天馬가 있으면 科擧에 壯元으로 급제한다. 천심(穿心) : 산봉우리 아래에서 脈이 中心으로 뚫고 나오는 모양 . (개장 천심) 천장(穿帳) : 山이 帳幕을 두른 모양 가운데를 뚫고 나오는 줄기모양 천심십도(天心十..

풍수지리 2022.09.21

정직을 포기한 성공은 없다

정직을 포기한 성공은 없다 영국 속담에 이런 말이 있다. "하루 동안 행복하려면 이발을 하고, 일주일 동안 행복하려면 결혼을 하고, 한 달 동안 행복하려면 말을 사고, 한 해를 행복하게 지내려면 새 집을 짓고, 평생을 행복하게 지내려면 정직해야 한다." 정직이란 다른 사람뿐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솔직한 것, 즉 자신과 다른 사람을 속이지 않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사는 곳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미덕은 정직이다. 상대방의 말을 믿지 못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 자기가 한 말을 부인하는 풍토가 형성되면, 인간 관계는 그 시점부터 불신의 끈으로 묶이게 된다. 한 우산 회사에서 제작 과정 중 실수로 우산에 결함이 생기게 되었다. 하는 수 없이 회사는 이것을 바겐세일로 처분하기로 했으나 도무지 팔리지 않았다..

좋은글 2022.09.21

목단(모란)의 효능

목단(모란)의 효능 목단은 내한성의 낙엽관목으로 중국 서부 원산이며 신라시대 선덕여왕의 기록으로 미루어 중 국에서 도입된 귀화식물로 추측된다. 내한성이 강하여 함경북도를 제외한 전국에 분포하지만, 충북 지역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다. 목단의 비후한 뿌리의 껍질을 약용으로 하며 근피에는 정유와 파에오놀(paeonol), 파에오노 사이드(paeonoside) , 파에오놀라이드(paeonolide), 파에오니프로린(paeoniflorin), 옥시파 에오니프로린(oxypaeoniflorin), 알비프로린(albiflorin), 벤조일파에오니프로린, 벤조옥시파 에오니프로린, 파에오닌, 아스트라갈린, 펠라고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나 실제 어떠한 물질이 약리효과를 나타내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목단의 효능 항균..

산야초의 효능 2022.09.21

지금 세고 있잖아

지금 세고 있잖아 총각 이라는 남자와 처년 라는 여자가 드디어 결혼식을 마치고 신혼 여행을 갔따.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첫날 밤..... 짧은 연애 기간 동안 아무리 꼬셔도 주지 않던 신부가 아무래도 이상했따. 바람둥이 같기도 허고...아닌것 같기도 허고... 그래서 신랑은 신부를 앞에 놓고 진지허게 말을 했따. " 이제 ,지끔부터 당신은 나으 아내가 되었으니 당신을 영원히 싸랑 헐것이며..어쩌구..저쩌구.... 이하 생략..." " 단 . 모든걸 용서해 줄터이니 그동안 처녀시절에 관계한 남자들이 몇명이나 되는지 고백 해라" 하고 질렀껐따. 그러자 신부는 아무말도 없이 손까락만 만지작 만지작 하고 있는것이 아니겠는가? 무거운 정적이 흘러 갔따. 또다시 다그치듯 신부를 윽박 질렀따. "용서해 준다잖어...

성인 유머 2022.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