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9 4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28)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용어해설(風水地理用語解說)(28) 주역산(住驛山) : 太祖山에서 山줄기가 내려와 바로 起峰치 못하고 멀리 느릿느릿 하면서 山줄기가 질질 끌리듯 이어지면 龍은 활발치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龍은 힘이없으므로 대단히 피곤하게되므로 어디서든지 쉬어가고 싶어한다. 이럴 때 멀리서 봉우리가 솟으면 龍은 여기를 驛舍로 생각할 수 있다. 이곳을 소조산 이라하지 않고 주역산 이라한다( 주필산 이라고도한다) 주사(蛛絲) : 馬跡은 모양세가 脈이이어지는 것이 매우 가늘기 마려이다 거미줄처럼 가늘다는 뜻으로 알아보기 힘든 脈을 말함 주산(主山) : 穴의 뒷편에서 봉우리를 이루고 龍虎를 낳는 主體의 山 주작(朱雀) : 穴의 앞쪽에 높게 솟은 山을 가리키며 보통 朝山과 같은 槪念으로 새가 날개를 펼치고..

풍수지리 2022.09.19

후회 없이 아름다운 삶

후회 없이 아름다운 삶 굳이 세상과 발맞춰 갈 필요 있나 제 보폭대로 제 호흡대로 가자 늦다고 재촉하는 이가 자신말고 누가 있었던가 눈치보지 말고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가자 사는 일이 욕심부린다고 뜻대로 살아지나 다양한 삶의 형태가 공존하며 다양성이 존중될 때만이 아름다운 균형을 이루고 이 땅 위에서 너와 내가 아름다운 동행인으로 함께 갈 수 있지 않겠는가 그 쪽에 네가 있으므로 이 쪽에 내가 선 자리가 한쪽으로 기울지 않는 것처럼 그래서 서로 귀한 사람 굳이 세상과 발 맞추고 너를 따라 보폭을 빠르게 할 필요는 없다. 불안해하지 말고 욕심을 타이르면서 천천히 가자.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 앞에서 최선을 다하는 그 자체가 인생을 떳떳하게 하며 후회 없는 행복한 삶을 만드는 것이다. 인생은 실패할 때 끝..

좋은글 2022.09.19

방풍의 효능

방풍의 효능 뿌리 1 꽃 2 건조한 모래흙으로 된 풀밭에서 자란다. 높이 약 1m이다. 가지가 많이 갈라진다. 종자에서 싹이 난 지 3년 만에 꽃이 피고 진다. 뿌리에서 많은 잎이 나온다. 줄기에 달린 잎은 어긋나며 잎자루는 위쪽으로 갈수록 짧아지고 밑부분은 잎집으로 되고 3회깃꼴로 갈라진다. 갈라진 조각은 줄 모양이며 끝이 뾰족하고 약간 딱딱하다. 꽃은 7∼8월에 흰색으로 피고 줄기와 가지 끝에 복산형꽃차례[複傘形花序]로 달린다. 작은총포는 바소꼴이며 5∼6개이다. 씨방은 하위(下位)이다. 열매는 분열과로서 납작하고 넓은 타원 모양이며 어릴 때는 돌기가 있다. 중국 북동부, 화베이, 내몽골 원산이며 약료작물로 재배한다. 한방에서는 두해살이 뿌리를 감기와 두통, 발한과 거담에 약으로 쓴다. 대용품으로 갯..

산야초의 효능 2022.09.19

헌 남푠 팝니다...*^^*

헌 남푠 팝니다...*^^* 헌 남편을 팝니다. 반 백 년쯤 함께 살아 단물은 빠져 덤덤 하겠지만 허우대는 아직 멀쩡합니다 키는 6척에 조금은 미달이고 똥배라고는 할 수 없으나 허리는 솔찬히 굵은 편, 직장은 있으나 수입은 모릅니다. 아침에 겨우 일어나 출근하고 밤늦게 용케 찾아와 잠들면 그뿐. 잔잔한 미소 한 번, 은근한 눈길 한 번 없이 가면 가는 거고 오면 오는 거고. 포옹이니 사랑놀이니 달착지근한 눈맞힘도 바람결에 날아가버린 민들레 씨앗된 지 오래입니다. 음악이며 미술이며 영화며 연극이며 두눈 감고 두 귀 막고 방안의 벙어리된 지 오래입니다. 연애시절의 은근함이며 신혼초야의 뜨거움이며 생일이며 결혼기념일이며 이제는 그저 덤덤할 뿐, 세월 밖으로 이미 잊혀진 전설따라 삼천리 같은 이야기일 뿐 눈물방..

성인 유머 2022.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