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4 4

전원의 주택부지

풍수지리(風水地理) 전원의 주택부지 한적한 시골이나 전원주택의 부지에서 복지를 찾는 일은 풍수적으로 비교적 수월하다. 왜냐하면 용맥의 흐름이 뚜렷히 보이고 양기의 흐름도 정확히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는 있다. 집으로 진입하는 도로가 중요한데, 특히 전원주택의 경우 시공업체가 이미 그 나름의 구획과 도로를 개설해 놓아 그것을 무시한 채 터를 잡기가 곤란하다. 따라서 어느 정도 제약은 필요불가결하다. 그러므로 이 역시 전문풍수사의 혜안이 필요하니, 여기서는 일반인의 눈으로도 판단이 가능한 방법만을 소개한다. ★ 산등성의 마루가 끝난 아래의 벼랑 아래 또는 산골짝이의 목에 집터를 잡으면 복을 다하지 못한 채 여러 질병에 시달려 흉하다. ★ 길이 막다른 곳은 과녁배기에 해당되어 크게 흉..

풍수지리 2022.11.04

사람사는 일이 다 그렇고 그럽디다

사람사는 일이 다 그렇고 그럽디다 능력 있다고 해서 하루 밥 열끼 먹는것도 아니고 많이 배웠다 해서 남들 쓰는 말과 다른 말 쓰는것도 아니고 그렇게 발버둥 치고 살아봐도 사람 사는일 다 그렇고 그럽디다. 천원 버는 사람이 만원 버는 사람 모르고 천원이 최고 인줄 알고 살면 그 사람이 잘 사는 겁디다. 돈이란 돌고 돌아서 돈입디다. 많이 벌자고 남 울리고 자기 속상하게 살아야 한다면 벌지 않는 것이 훨씬 나은 인생입디다. 남에 눈에 눈물 흘리게 하면 내 눈에 피 눈물 난다는말 그말 정말 입디다. 남 녀 간에 잘났네 못났네 따져 봤자 컴컴한 어둠 속에선 다 똑같습디다. 어차피 내맘대로 안되는 세상 그 세상 원망하며 세상과 싸워 봤자 자기만 상처 받고 사는것 이렇게 사나 저렇게 사나 자기속 편하고 남 안울리고..

좋은글 2022.11.04

광나물(여정자)의 효능

광나물(여정자)의 효능 (광 나 무 & 여 정 자 ) 약명: (여정실) 신장과 간 기능을 좋게 한다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며, 모발이 희어지는 것과 이명 증에도 효능이 있다. 술에 담궈 사용해도 된다. 약재에 대하여.. 광나무는 물뚜레나무과에 딸인 늘 푸른 떨기나무란다. 정목 또는 여정목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그 열매를 여정실 또는 여정자라고 한다. 정절을 지키는 여자처럼 매서운 추위속에서도 고고하고 푸른 자태를 그대로 지니 고 있다고 하여 이런 이름이 붙었다. 우리나라의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해안이나 섬지방의 야산에 흔히 자란다. 키는 5m, 직경 20cm쯤 자라며 원줄기에 많은 가지가 난다. 열매는 7~10mm로 10월에 까맣게 익어 겨울동안 매달려 있는데 그 생김새가 쥐똥을 닮았다. - 약 성 및 ..

산야초의 효능 2022.11.04

뿅가리에 산다우(18금)

뿅가리에 산다우(18금) 홀애비가 머~ 이써~! 봄이대서 나는 혼자서도 등산을 잘 간다꼬.. 어제도 김밥에 소주 두병 배낭에 담고 산에 갔다 정상에서 "얏호!!!"한번 하고 내려오는데 점심때가 되자 바람에 나부끼는 억새 감상하며 점심을 먹으려고 명당자리 찾는데 좋은자리를 발견하고 가까이 가보니 벌써 나같이 혼자 올라온 중년 남자가 혀 꼬부라진 소리로 날부른다 "형씨 같이 한잔 합시다" 거절할수 없어 마주앉아 한잔 받아마시고 산에서 술을 많이 마시면 안될거 같아 얼른 주정뱅이로 부터 벗어나려는데 자꾸만 말을 시킨다 "우리 통성명이나 합시다 나 탁주郡 약주面 소주里 사는 酒태백 이라 하오 형씨는 어디서 오셧수?" 내가 질소냐 "이별道 서럽郡 떠나面 못만나里 에서온 李삿갓 이라 하오" 그러면서 얼른 그자리를 ..

성인 유머 202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