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1 4

인물형으로 본 풍수(1)

풍수지리(風水地理) 인물형으로 본 풍수(1) 유유자적하는 화평을 누린다는 신선형 선인은 도를 닦아서 늙지 않고 오래 산다는 상상의 인물로서 흔히 신선이라 이른다. 신선을 민간 신앙의 하나로 믿고 장생불사를 누리는 곳으로 승천하기를 바라며 봉래, 방장, 영주의 삼신산과 27계급의 선인을 그리던 신선설이 있었고, 이것은 뒤에 노자 사상과 맺어져서 도교로 발전하였다. 선인과 관련 된 터에서 태어난 인물은 다함 없는 수명과 유유자적하는 화평과 세상을 꿰뚫어 보는 지혜를 갖춘 것으로 여긴다. 제주도 북제주군 애월읍 상좌리에 신선형을 띄고 있는 집이 있는데, 이 집은 바둑 두는 신선터에 자리한 까닭에 대대로 태평을 누리며 살아왔다. 제주도에서 크고 작은 사건이 많이 일어났으나 아무도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한다. 신..

풍수지리 2022.11.21

세상과 사람에게 마음 다친 그대에게

세상과 사람에게 마음 다친 그대에게 이유 없이 미움을 받으며 온갖 오해와 시기 질투가 가득한 세상살이를 하다 보면 ‘연륜이 쌓이면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하며 이미 닫힌 마음을 더 꽁꽁 싸맨다. 하지만 당신의 마음이 아픈 이유는 연륜이 쌓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너무 심하게 세상을 차단했기 때문이다. 그대가 마음을 열면 그 안으로 수많은 마음이 들어올 것이다. 물론 시기와 질투도 들어오겠지 하지만, 그걸 받아들이는 내 마음이 순결하면 시기와 질투도 힘을 잃고 가장 투명한 모습으로 내 마음에 안긴다. 상대의 글에 댓글을 남길 때도 ‘내가 좋은 마음으로 댓글을 남겼으니 상대도 내게 만족할 만한 댓글을 남겨주겠지?’ 라는 반응을 기대하지 말라 이미 자신의 마음을 전했다면, 내가 할 일은 그걸로 마친 것이다. ..

좋은글 2022.11.21

마가목의 효능

마가목의 효능 향기가.. 은은하면서도...그 맛에..취하면...빠져~나올 수 없는 매력적인 차인 동시 에.. 약주이자... 기침..천식에..그리고 기관지염, 폐결핵,이뇨작용 으로 부기제거에 쓰이는 약초이죠! 오늘 마가목을 조금 가을햇살에 말리니..그 향기가.. 손에서..향긋히...납니다. 향기 로서 병을 다스린다고들 합니다. 그럼! 마가목에 대해서..진도 나갑니다. ^^* - 과목 : 장미과 낙엽소교목 - 잎 : 우상복엽이며..아카시아잎처럼 작은잎 9~13개가 달린다. - 잎의모양 : 긴타원형이며 뾰족한 편이며...잎 둘레에는 톱니가 있습니다. 그리고 줄기는 갈색입니다. 마가목은 작은 잎의 수가 9~!3개이고, 당마가목은 13개 이상입니다. - 꽃과 열매 : 5~6월에 백색꽃이 피어 10월경에 붉은 열매..

산야초의 효능 2022.11.21

★ 이가야 이빨에 뭐 끼었다★

★ 이가야 이빨에 뭐 끼었다★ 옛날 어느 마을에 가난한 부부와 시어머니가 살고 있었다. 그 부부는 신혼 초였지만 단칸방에서 시어머니와 생활해야 했으므로 상당한 불편함과 애닮음을 안고 살아야만 했다. 그러던 어느날 수수밭에서 일을 하던 부부가 갑자기 찌리릿~ 눈빛이 이상 야리꾸리 해지더니 후다닥 일를 처리해 버렸다. 시간이 한참 지났고, 땀에 흠뻑 젖은 부부는 얼른 집으로 달려 갔고, 며느리가 시어머니를 쳐다보며 미안한듯 씨익~ 웃으며 말했다. "어머니, 늦어서 죄송해요" 그러자 시어머니가 말했다. . . . . . . . . . . . . . . "아가야, 이빨에 털꼈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