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 123

전원주택 처음과 끝(22)

풍수지리(風水地理) 전원주택 처음과 끝(22) ㅣ농가주택 리모델링의 핵심 포인트ㅣ 농가주택을 고치는 데는 구조 조사와 업체 선정이 중요 농가 구조물에 대해 구조 전문가의 충분한 조사가 이루어져 내력벽(기둥)과 비내력벽(기둥)의 선별과 구조물의 역학적 관계를 신중히 검토해야 한다. 보수작업 중에 무너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기존 건물에 매립된 설비, 배관의 파손이나 노후 여부를 충분히 검토하여 마감 뒤 이중으로 들어가는 경제적 손실이 생기지않도록 한다. 이와 함께 외벽과 내벽의 통기성과 방수, 방풍,방음 부분을 충분하게 검토해야 한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업체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집은 옷과 달라서 다시 뜯어내고 고치려면 그 시간과 비용이 엄청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고칠 때 예산은 어느 정도 ..

풍수지리 2022.12.31

좋은 생각은 마음의 힘

좋은 생각은 마음의 힘 우리 몸에 힘이 있듯이 마음에도 힘이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음식으로 힘을 얻지만 마음은 생각으로 힘을 얻습니다. 좋은 생각은 마음의 힘이 됩니다. 사랑, 희망, 기쁨, 감사, 열정, 용기, 지혜, 정직, 용서는 마음을 풍성하고 건강하게 합니다. 하지만 미움, 거짓, 불평,의심, 염려, 갈등, 후회는 마음을 약하게 하고 황폐하게 합니다. 나의 자유가 중요하듯이 남의 자유도 똑같이 존중해 주는 사람 존 러스킨은 마음의 힘에서 아름다움이 태어나고 사랑에서 연민이 태어난다고 했고, 스피노자는 평화란 싸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힘으로부터 생긴다고 했습니다. 우리 마음의 좋은 생각이 우리를 아름답게 하고 삶을 평화롭게 합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2.12.31

초석잠의 효능

초석잠효능과 먹는방법 실험결과 일본의 야마하라 조오지 의학박사팀이 1990년 "약학잡지"(110권 p932~935)에 발표 한 바에 의하면, 초석잠은 '올리고당'에 의한 장정화, 뇌정상화 이상의 뇌활성 물질이 있다고 했다. 쥐에 청산가리를 주사하면 뇌속의 산소부족을 일으켜 곧 죽어 버린다. 실험에서 청산가리 주사만 맞은 쥐 그룹은 평균 생존기간이 33.37초였다. 이에 비해 초석잠 끓인 액을 1.5g 주사한 쥐 그룹은 73.62초로 약 2배 이상 더 생존했고 초석잠액 3g을 주사한 쥐 그룹은 97.65초로 약 3배나 오래 살았다. 이 실험으로 초석잠에는 뇌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실증된 것이다 ▶뇌경색, 노인성치매, 기억력증진 마하라박사팀의 실험결과, 초석잠에만 유일하게 함유되어..

산야초의 효능 2022.12.30

전원주택 처음과 끝(21)

풍수지리(風水地理) 전원주택 처음과 끝(21) 개조해 살 목적이면 내부 골조를 잘 살펴봐야 한다. 개조가 가능한 집이라면 개조해서 사는 것이 더 이익이고, 보통의 집과는 다른 개성 있는 집을 지을 수도 있다. 따라서 가능하면 사정에 의해 빈집이 된 지 얼마 안 된 집이나 사람이 살고 있어서 조금만 손보면 되는 집, 빈집이지만 서까래와 기둥과 보가 쓸 만해서 보수하고 살 수 있는 집을 구입해야 한다. 만약, 지목 변경이 안 되어 있으면 대지로 지목 변경하는 것을 누가 할 것인지 계약서에 꼭 명시해야 한다. 다음은 농가주택 구입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다. 하나, 개조가 가능한 집인지 꼭 확인하라. 보통 농가에서 개조가 필요한 부분은 지붕, 창과 문, 벽면과 바닥의 단열공사 등인데, 이는 난방비나 생..

풍수지리 2022.12.30

이런 사람이 좋더라

이런 사람이 좋더라 그리우면 그립다고 말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불가능 속에서도 한줄기 빛을 보기 위해 애쓰는 사람이 좋고 다른 사람을 위해 호탕하게 웃어 줄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자기 부모형제를 끔찍이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바쁜 가운데서도 여유를 누릴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어떠한 형편에서든지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아는 사람이 좋고 노래를 썩 잘하지 못해도 즐겁게 부를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어린아이와 노인들께 좋은 말벗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좋고... 책을 가까이 하여 이해의 폭이 넓은 사람이 좋고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잘 먹는 사람이 좋고 철 따라 자연을 벗삼아 여행할 줄 아는 사람이 좋고 손수 따뜻한 커피 한 잔을 탈 줄 아는 사람이 좋다.. -모셔온 글 - ......^^백두대간^^.....

좋은글 2022.12.30

까마중의 효능

까마중의 효능 한의사가 말하는 10대 항암약초 까마중 효능 까마중은 오랜 옛적부터 옹종, 종기, 악창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했다. 몸안의 염증을 없애는 약초라는 말이다. 암도 일종의 몸안에 염증이다. 몸안의 염증을 다스리는 데는 까마중 만한 약초는 없다. 까마중이 열을 내리고 오줌을 잘 나오게하고 원기를 도와주며 잠을 적게 자게하고 옹종과 종기로 인한 독과 타박상 어혈을 풀어주며 갖가지 광석물의 독을 푸는 작용이 있다고 적혀 있다 까마중은 항암작용이 매우 센 약초 중 하나로 암 치료약으로 널리 쓴다, 위암 간암 - 복수찬데 까마중은 동물실험이나 실제 임상에서도 백혈병을 비롯 갖가지 암세포에 뚜렷한 억제 작용이있음이 입증되었고 민간에서도 위암, 간암, 암 때문에 복수가 차는데 활용하였고 효험을 본 본보기가..

산야초의 효능 2022.12.30

옆집 새댁에 심각한 고민

옆집 새댁에 심각한 고민 Q: 안녕 하세요? 저는 결혼한지 몇 주밖에 안된 20대 여성 입니다. 제 문제는 너무 부끄러운 것이라 남들에게 말도 못하고 속으로만 끙끙 앓아오던 것입니다. 제 남편은 커다란 시계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항상 "지금 몇시 몇분이지?" 하고 묻고 다니는 직업병이 있습니다. 보통 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만, 잠자리에서 조차 그런 말을 한답니다. 침대 위에서 여자를 안으며 "몇시 몇분이지?" 하고 묻는 남자 보셨나요? 그런 식으로 분위기를 깨는 남자 입니다. 저는 어쩌면 좋을까요? A: 그럼 사실대로 말 하세요. . . . . . . . . . . 몹:시 흥:분 이라고. 다하고 나서 또 물으면?. . . . . . . . . . . . 항시 : 흥분 : 녹초 ........

성인 유머 2022.12.30

전원주택 처음과 끝(20)

풍수지리(風水地理) 전원주택 처음과 끝(20) ㅣ농가주택 구입에 따른 혜택ㅣ 도시민이 농촌주택을 구입했을 때의 혜택 농촌주택 구입으로 1가구 2주택이 되었어도 기존 주택을 매도할 때 양도세 비과세 농촌주택 신·개축시 융자 혜택 행정자치부에서 5년 거치 15년 상환, 연리 3.4%의 조건으로 4,000만 원까지 대출 리노베이션(Renovation)은 그 건물의 본질을 나타내는 성격과 기능을 더 높이기 위하여 한 단계 더 높은 디자인을 적용하여 수선하는 것을 의미한 다. 이때 건물 내부 칸막이 등의 재배치나 마감재료의 변경, 가구의 재배치, 외부 디자인 형태의 변화 등이 수선의 대상이 된다. 리모델링(Remodeling)은 리노베이션과는 구분되는 의미이다. 변경 전 건물의 내재가치보다 높은 경제적 가치의 건..

풍수지리 2022.12.29

차 한 잔에 추억을 타서

차 한 잔에 추억을 타서 차 한 잔에 마음 실어 향기 고운 차 한 잔에 추억을 타서 그대와 함께 마시고 싶다. 아직 향기 가시지 않은 은은함이어도 좋고 갈색 빛깔로 물든 쓸쓸한 빛깔도 좋을 사랑하는 그대와 함께라면 저물어 가는 석양을 함께 바라볼 수 있는 가슴속에 풍경화 하나 그대와 함께 그리고 싶다. 차 한 잔에 추억을 타서 마실 수 있는 사람이 그대였으면 좋겠다. 맑은 아픔이 흐르는 잊혀진 시냇물의 이야기여도 좋고 지난날 아련한 그림자 밟으며 함께 옛이야기 나누어도 좋을 사람이 그대였으면 좋겠다. 새 하얀 백설 위에 그리움을 낙서하며 옛 이야길 들어 줄 사람이 그대였으면 좋겠다. 그리하여 내 영혼의 그림자 씻어 그 씁쓸한 뒷 모습을 씻어 저물어 가는 석양에 묻혀 밝은 미소 한자락을 그대와 함께 피우고..

좋은글 202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