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6 4

전원주택 처음과 끝(17)

풍수지리(風水地理) 전원주택 처음과 끝(17) 크레인으로 올린 황토를 고르게 펴서 깔았다.위험한 일이지만, 장비의 힘에 기대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 서까래 위에 흙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얇은 나무판을 깔고 그 위에 다시 흙을 덮었다. 서까래 위에 흙을 깔 때는 약간 질척한 황토로 12cm 정도 되게 발라주고, 천장 쪽에서 다시 곱게 도배하듯이 발라 마무리한다. 이렇게 지붕 위에 흙을 올리는 일은 단열과 관계가 깊으므로 신경 써야 한다. 대부분 흙을 올린 위에 다시 기와를 올리든가 이엉을 올린다. 한편 지붕을 얹을 때는 수평 맞추는 것에 신경 써야 한다. 초가지붕의 경우 이엉을 엮을 때부터 크기를 맞추어야 지붕 끝선이 수평을 이루고 물매가 좋다. 지붕을 덮을 때는 지붕 끝 추녀에 맞추어 한 바퀴..

풍수지리 2022.12.26

잡초가 자라는 이유

잡초가 자라는 이유 한 농부가 무더운 여름날 땀을 뻘뻘 흘리며 밭에서 잡초를 뽑아내고 있었습니다. 그의 입에서는 저절로 한숨이 새어 나왔고 짜증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신은 왜 이런 쓸모없는 잡초를 만든 것일까? 이 잡초들만 없으면 오늘 이렇게 더운 날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되고 밭도 깨끗할 텐데......” 때마침 근처를 지나던 동네 노인 한 분이 그 말을 듣고는 농부를 타일렀습니다 “여보게, 그 잡초도 무언가 책임을 띠고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라네. 잡초는 비가 많이 내릴 때는 흙이 내려가지 않도록 막아주고 너무 건조한 날에는 먼지나 바람에 의한 피해를 막아주고 있네. 또한 진흙땅에 튼튼한 뿌리를 뻗어 흙을 갈아주기도 하지 만일 그 잡초들이 없었다면 자네가 땅을 고르려 해도 흙먼지만 . 일어나고 비에 흙..

좋은글 2022.12.26

천년초의 효능

천년초의 생리와 효능 1. 천년초의 생리와 효능 천년초는 영하 40도의 혹한과 영상 40도의 폭염에서도 견디며 우기에 10일 동안 물에 잠겨도 물이 빠지면 다시 살아나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신비의 영초입니 다. 천년초는 영양성분면에서도 타 식물의 추종을 불허하는데, 식이섬유는 채소류의 9배, 곡물류의 6배, 비타민 C는 오렌지보다 무려 24배나 많고, 불포화 지방산 이 식품 중 가장 많다는 등 푸른 생선 고등어의 3배, 칼슘은 멸치의 7배, 우유의 24배나 많이 들어있는데 이 수치는 홍화씨(197mg/100g)의 18배에 해당합니다. 천년초의 3대 기능은 제독, 청혈, 정장작용입니다. 해독작용은 각종 염증이나 관절염, 악성 피부병에 대한 치유사례로 그 위력을 증 하였고 피처럼 빨간색의 열매는 탁한 혈액..

산야초의 효능 2022.12.26

★★☆앵무새☆★★

★★☆앵무새☆★★ 어느 한적한 마을에 식당이 하나 있었는데 그런데 생각보다 손님이 없어 장사가 않되었다. 그래서 생각했는데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그게 뭐냐하면 앵무새를 식당 입구에서 오는사람 가는사람에게 인사를 시켰다. "어서오세요" 안녕히 가세요" 인사를 훈련시켰다. 어느날 부터는 손님이 하는 말을 귀담아 듣고 하는말은 "에이 맛 없어"라고 들어오는 손님마다 그렇게 말을하였다. 주인이 화가나서 한번만 더그러면, 그 입을 꿔메 버리겠다고 협박을 하였다. 그래도 앵무새는 계속 "에이 맛없어'라고 손님이 들어올때 마다 그렇게 말했다. 주인이 화가나서 바늘로 입을 꿰메버릴라고 했는데 새의 부리가 워낙 딱딱해서 바늘이 들어가지 않았다. 그래서 새의 부리대신 똥꼬를 꿰메버렸다 똥을 누고 싶어도 볼일을 못보니까 ..

성인 유머 2022.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