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지리(風水地理) 한국의 풍수 열풍 (1) 건설업계, 명당을 잡아라…풍수지리 마케팅 건설업계에 분양전략의 하나로 풍수지리를 소재로 한 마케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대표적인 경우로는 쌍용건설. 쌍용건설은 '경희궁의 아침'이란 브랜드로 명명한, 종로구 내수동의 주상복합 건물 터가 백두대간에서 흘러온 정기가 모여 대대로 왕이 태어난다는 용맥의 왕궁터였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금호산업도 여의도 주상복합아파트 '리첸시아' 분양시 이곳이 명당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대한주택공사는 용인신갈지구에 조성한 그린빌 앙파트단지에 풍수지리를 이용한 설계를 적용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주공은 건설업계의 동면기인 1월에 분양을 했음에도 100%계약이라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재 일부 아파트의 경우 2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