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상식

배가 고플 때 꼬르륵하는 소리가 나는 까닭

eorks 2012. 7. 28. 20:47
꼭 한 번은 써먹을 수 있는  몰라도 좋고 알면 더 좋은
유머 상식    깔 깔 깔

5부 한참 웃다 왜 웃는지 모를 이야기

배가 고플 때 꼬르륵하는 소리가 나는 까닭
    제아무리 우아하고 아름다운 미녀라고 할지라도 배가 고플 때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만은 어쩔 수가 없다. 그렇 다고 해서 옆자리에 앉은 연인의 애정이 식어버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자신의 배에서 꼬르 륵 소리가 났다는 사실을 매우 부끄럽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배에서 나는 꼬르륵 하는 소리는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 는 데 매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다. 배가 고프다는 것은, 혈액 중 혈당치가 낮아졌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이 상태를 그냥 방치해 두면 자칫 생명 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위는 뇌의 명령을 받아 움직임을 시작한다. 빨리 밥을 달라고 보챈다. 이런 위의 운동은 마침내 장에까지 자연스럽게 전달된 다. 그곳에 고여 있던 가스가 여기저기로 이동하기 시작한 다. 그래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이다. 그러므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 때에는 즉시 음식을 넣어 달래주어냐 한다. 이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백두대간^^........白頭大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