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3 5

四柱命式 作成法(10)

풍수지리(風水地理) 四柱命式 作成法(10) 고전의 관찰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종합적이라고 할만한 최초의 자평명리학의 종합서적인 연해자평 을 우선 살펴봤다. 여기에서는 하루를 12시로 보고 있다. 일명 야자시(夜子時)(야자시는 밤 11시(현재시각으로는 11시 30분)부터 12시까지의 사이를 부르는 별명이다. 즉 아직 날짜는 바뀌지 않은 상태에서 시주만 자시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의미도 되겠고, 그날 밤의 자시라고 하는 의미에서는 새벽자시(일명 朝子時)와 비교해서 부르기도 한다.)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봐서 연해자평에서는 그대로 子初를 기준해서 日柱가 바뀌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연해자평이 편찬된 것이 송나라에 해당하는 시기이고 지은이는 서균(徐均)이며 일명 서대승이라고 추정이 된다. 이 시대를 사전적..

풍수지리 2021.11.03

이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집은

이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집은 이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집은 당신 마음속에 들앉은 생각의 집이다. 대문도 울타리도 문패도 없는 한 점 허공 같은 강물 같은 그런 집이다. 불안도 조바심도 짜증도 억새밭 가을 햇살처럼 저들끼리 사이좋게 뒹굴 줄 안다. 아무리 달세 단칸방에서 거실 달린 독채집으로 이사를 가도 마음은 늘 하얀 서리 베고 누운 겨울 들판처럼 허전하다. 마침내 32평 아파트 열쇠 꾸러미를 움켜쥐어도 마음은 아파트 뒤켠 두어 평 남새 밭 만큼도 넉넉지 못하다. 이 세상에서 가장 분양 받기 힘든 집은 마음 편안한 무욕의 집이다. 그런 집에서 당신과 함께 살고 싶다. 때묻고 구김살 많은 잡념들은 손빨래로 헹구어 내고 누군가가 수시로 찌르고 간 아픈 상처들도 너와 나의 업으로 보듬고 살자 어쩌랴 나의 안..

좋은글 2021.11.03

검은산그물버섯

검은산그물버섯 검은산그물버섯 Xerocomus nigromaculatus クロアザアワタケ 갓은 지름 2~7㎝로 처음에는 반구형 또는 약간 원추형을 거쳐 편평해진다. 표면은 다소 입상 또는 면모상으로 담점토색이며 상처를 입으면 흑변한다. 조직은 거의 백색 또는 담황색인데 공기 중에 노출되면 청변 후 적변(혹은 직접 적변) 나중에는 흑변한다. 관공은 끝붙은형 또는 홈형이고 황색이다가 후에 올리브 갈색이 된다. 구멍은 다각형인데 큰 편이고 만지면 청색, 흑색으로 변한다. 대는 2~5×0.5~1㎝로 육질 줄기가 굽어지기 쉬우며 아래쪽이 약간 굽고 잘 부러진다. 표면은 백갈색 또는 명갈색인데 갓과 같은 색의 점상물질이 산재되어 있고 만지면 흑변하며 기부는 백색균사덩이로 쌓인다. 포자는 7.5~10.5×3.5~4㎛..

산야초의 효능 2021.11.03

내 개는 물지 않아

내 개는 물지 않아 어느날 저녁. 나는 공원을 산책하고 있었다. 저기 앞에서 한 아저씨가 커다란 개를 데리고 벤치에 앉아있었다. 나는 개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아저씨에게 다가 갔다. " 아저씨, 아저씨개는 사람을 무나요? " " 허허.. 내 개는 사람을 물지 않지. " 난 그말에 안심하고, (무지 큰 개였기 땜에... 쩜 겁이 났었다..) 개를 쓰다듬었다... 으악~~~...... 피가 났따... (이런 XX.. 물렸다.... 켁.. ㅠ.ㅠ ) 난 몹시 화가나서,,,, " 아저씨!! 안문다고 그랬잖아요! " 그러자 아저씨가 하는말.... . . . . . . . . . . . . . . . . . " 이개는 내개가 아녀~~ " ㅡㅡ;; (..ㆀ) (ㆀ..) ( T.T )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