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2 4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나고 따뜻한 사람은 따뜻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당신이 지금 좋은 사람을 만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솔직하고 따뜻하게 상대를 대하므로 상대가 당신에게 따뜻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을 못 만난다며 투덜대기 전에 스스로가 어떤 생각으로 상대를 대하는지를 돌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나 스스로가 결코 좋은 사람은 아니지만 적어도 사람을 만남에 있어 진심이고 싶고 그렇게 행동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내가 가는 길이 느리고 힘든 길이라는 것도 잘 압니다. 내가 가는 길이 많이 더뎌서 가끔은 힘이 들기도 하답니다. 그래도 천천히 달리는 내 삶을 사랑하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좋은 만남이 있..

좋은글 2024.04.12

♡불감위선(不敢爲先)♡

♡불감위선(不敢爲先)♡ 어느 철학자가 인간이 행복하기 위한 조건으로 다음과 같이 다섯가지를 들었습니다. ​ 먹고 입고 살기에 조금은 부족한 듯한 재산.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엔 약간 부족한 외모.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절반 밖에는 인정받지 못하는 명예. 남과 겨루었을 때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 사람에게는 질 정도의 체력. 연설을 했을 때 듣는 사람의 절반 정도만 박수를 보내는 말솜씨. ​ 이들 다섯 가지의 공통점은 바로 ‘부족함’에 있습니다. ​ 옛날 주(周)의 제후국인 노(魯)나라 환공은 의기(欹器)라는 그릇을 늘 가까이 두고 자신을 경계하였다고 합니다. 공자께서도 이 그릇을 의자(座) 오른쪽(右)에 두고 반성의 자료로 삼았다(銘)하여 ' 좌우명(座右銘)'의 유래가 된 그릇입니다. ​이 그릇은 텅 ..

좋은글 2024.04.12

글로벌 비즈니스는 이렇게

글로벌 비즈니스는 이렇게 러시아인은 빵 없이는 살아도 꽃 없이는 못 삽니다. 3월 8일 ‘여성의 날’엔 무조건 한 달 접대비를 모두 투자해서라도 거래처나 대리점 여직원에게 꽃과 샴페인, 초콜릿을 선물하세요. 업무 협조를 잘 받으려면요. 꽃송이 수는 행운과 기쁨, 축하의 숫자인 홀수로 하고요. (모스크바사무소의 이동훈 차장) 중동 사람은 협상할 때 10%의 가능성만 있어도 ‘예스’라고 답합니다. 때문에 ‘예스’라는 답을 들어도 나중엔 협상이 깨질 수도 있어요. ‘인샬라’라는 답변은 99% ‘노’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두바이사무소의 조재병 과장) 두바이사무소의 조재병 과장은 열 번이 넘는 미팅 끝에 터미널 사용 계약을 맺었던 일화를 소개했다. 첫 번째 미팅에서 예상액의 120%를 내놓았는데 상대방이 예상액..

좋은글 2024.04.12

제피(천초)의 효능

제피(천초)의 효능 제피나무 열매 치과 안 가는 자연 치료법 이가 시리고 아파서 칫과에 수 없이 다녔습니다. 차가운 것도 못 마시고 뜨거운 것도 못 먹고. 양치질할 때도 미지근한 물로 온도 맞춰해야 하고 그래도 칫과에 가면 이뿌리가 썩지 않아서 신경치료 할 이유없다 하고 아파서 죽을 지경인데 그대로 방치하란 말인지 미치겠더군요. 그러다 친구의 소개로 인사돌을 먹으니 너무 좋아졌읍니다. 칫과 의사들 절대 그런 좋은약 안 가르쳐 줍니다. 물어보면 시큰둥합니다 " 뭐 큰도움 안됩니다" 요런식으로 인사돌 먹고 많이 좋아졌는데 또 어느 기간 안 먹으면 아프고 그렇다고 평생 인사돌 먹을 순 없잖아요. 옥수수 속대로 잇빨 아픈데 치료해 본 적 있으신가요. 저 역시 신기하다고 생각했읍니다. 역시 옥수수 속대는 잇몸 잇..

산야초의 효능 2024.0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