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3

♤죽는 날까지 새겨 보면서♤

♤죽는 날까지 새겨 보면서♤ 세상에 태어날 때는 주먹 쥐고 태어났지만 죽을 때는 땡전 한닢 갖고 가지 못하는 거 알면서 움켜만 쥐려고 하는 마음과 알량한 욕심이 사람의 마음인 것 같습니다. 바람이 말합니다! 바람같은 존재이니 가볍게 살라고~ 구름이 말합니다! 구름같은 인생이니 비우고 살라고~ 물이 말합니다! 물같은 삶이니 물 흐르듯 살라고~ 꽃이 말합니다! 한번 피었다 지는 삶이니 웃으며 살라고~ 나무가 말합니다! 덧없는 인생이니 욕심 부리지 말라고~ 돌이 말합니다! 그래도 현실은 냉정하니 마음 단단히 가지라고~ 파도가 말합니다! 부대끼며 사는 삶이니 상처받지 말라고~ 땅이 말합니다! 한줌의 흙으로 돌아가니 내려 놓고 살라고~ 사랑하는 우리님들~!! 우리 한번뿐인 인생~ 숟가락 놓는 날까지~ 산같이~ 바..

가져온 글 2024.04.13

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배신당한다

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배신당한다 오늘 목마르지 않다 하여 우물물에 돌 던지지 마라 오늘 필요하지 않다 하여 친구를 팔꿈치로 떼밀지 마라 오늘 배신하면 내일은 배신당한다. 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동률을 이룰 때가 많다. 개구리가 올챙이 적 시절을 까맣게 잊듯 사람들도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도움 주었던 사람들을 까맣게 잊고 산다. 그러다가 다시 어려움에 처하면 까맣게 잊고 있던 그를 찾아가 낯 뜨거운 도움을 청한다. 개구리와 다를 것이 뭐가 있는가? 비 올 때만 이용하는 우산처럼 사람을 필요할 때만 이용하고 배신해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 우물물을 언제고 먹기 위해서는 먹지 않는 동안에도 깨끗이 관리해 놓아야 하듯이 필요할 때 언제고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필요 없는 동안에도 인..

좋은글 2024.04.13

조개나물(백하초)의 효능

조개나물(백하초) 효능 부처, 혹은 '붓다(Buddha:佛)'는 "깨달은 자", "눈을 뜬 자"라는 뜻이다. 참고로 한자 佛은 이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한자다. 붓다에 가까운 발음인 弗에 '사람 인' 변을 더했다. 원래의 한국 한자음은 붇'이었지만 시대가 흐르면서 '불'로 음운 변화했단다. 보통 부처님이라고 하면 석가모니(고타마 붓다)를 가리킨다. 그 외에도 불교에는 많은 부처님이 존재한다. 그리고 석가모니는 깨달음을 얻으면 누구든 부처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음력4월8일은 석가모니 부처님의 탄신일. 하지만 수행자 싯다르타 왕자가 부처의 경지에 도달한 음력12월8일을 음력4월8일로 미루어 기념하는 성격도 있어, '석가탄신일'보다 '부처님 오신날'이 좀 더 나은 표현이랍니다. 참고로 한국을 포함한..

산야초의 효능 2024.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