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3

♤우리가 기피하는 숫자 4(四)의 뜻♤

♤우리가 기피하는 숫자 4(四)의 뜻♤ 우리가 기피하는 는 지상(地上)의 세계(世界)를 뜻하는 숫자입니다. 조물주께서는 4를 염두에 두고 모든 만물을 창조하셨다고 합니다. ​ 나를 둘러싸고 있는 완전한 상태를 하나로 묶은 망라하는 숫자 을 상징(象徵)합니다. ​ '4(四)'에서 비롯되는 것으로는 "東西南北"의 기본방위(基本方位) 이며, "春夏秋冬"의 4계절은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을 만듭니다. 어두운 밤하늘을 밝히며 많은 이들 가슴에 소망을 담아주는 달(月)은 초승달, 상현달, 보름달, 하현달로 4가지 모양을 달리합니다. ​ "물, 불, 공기, 흙"은 고대 철학자가 주장한 만물을 구성하는 4원소입니다. ​ 공간으로 측정하려면 4가지 방법을 써야 합니다. '길이, 넓..

가져온 글 2024.04.14

지우고 다시 쓰는 생각

지우고 다시 쓰는 생각 빨리`의 `ㅃ`을 썼다가 지우고 `천천히`의 `ㅊ`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빨리 해야 할 일 같았지만 다시 생각하니 천천히 하는 것이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려움`의 `ㄷ`을 썼다가 지우고 `평화`의 `ㅍ`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내가 시작하려는 일이 두려웠지만 다시 생각하니 내가 성실과 친절로 일하면 누구보다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편안해졌습니다. `미운` 사람의 `ㅁ`을 썼다가 지우고 `사랑`하는 사람의 `ㅅ`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그를 미워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다시 생각해 보니 나는 그를 사랑하고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절망`의 `ㅈ`을 썼다가 지우고 `희망`의 `ㅎ`을 썼습니다. 처음에는 이제 더 남은 것이 없는 줄 알았지만 다시 생각하니 아직도 내게..

좋은글 2024.04.14

주엽나무(쥐엄나무)의 효능

주엽나무(쥐엄나무)의 효능 거담.소염에 가을에 열매나 가시를 채취하여 가루내거나 물에 달여서 복용한다. 1일 3~9g을 복용한다. 맛은맵고 성질은 따뜻하다. * 가래가 목에 걸려 배출되지 않는 증상에 효과가 크다. * 소염작용이 있어 부스럼에 사용한다. 주엽나무 1.일부 지방에서는 쥐엄나무라고도 한다. 쥐엄이란 쥐엄떡(인절미를 송편처럼 빚고 팥소를 넣어 콩가루를 묻힌 떡)에 서 유래된 말인데 열매가 완전히 익은 내피속에는 끈끈한 쨈같 은 것이 있어 서 먹으면 달콤한 맛이 나므로 뒤엄떡과 비유되어 이런 이름이 생긴 것이 아닌가 추정해 본다. 또 다른 추정은 한자이름 조협목이 조협나무, 주엽나무로 된 것으로 도 볼 수 있다. 주엽나무의 열매는 조협, 열매의 씨는 조각자 (조角子) 혹은 조협자 (조莢子), 개..

산야초의 효능 2024.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