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2 3

아침은 꼭 찾아온다

아침은 꼭 찾아온다 일본 스미토모 생명보험 사장인 아라이新井正明씨는 한쪽 다리가 의족이다. 그는 성한 발 하나로 절뚝거리면서도 끝내 쓰러지지 않고 사장자리에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그는 평소 속으로 이렇게 말했다. '아침이 오지 않는 법은 없다.' 오늘은 밤이지만 내일은 아침이 오리라! 그는 한쪽다리가 없다는 핸디캡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했다. 그리고 그 핸디캡을 자신에게 선의로 해석했다. 다리가 한쪽밖에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보다 더 성실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다. 테니스, 골프 등 여가 생활이라는 것을 모르고 지낼 수밖에 없었다. 남들이 휴일이면 레저와 스포츠로 시간을 보낼 때 그는 서재에 틀어 박혀 전문서적을 탐독하였고, 자신의 핸디캡을 오히려 장점으로 바꾸어 놓은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하고 ..

좋은글 2024.01.12

內,子,之,德

內,子,之,德 결혼 30주년을 "진주혼식[眞珠婚式]" 이라고 하나요? 아무튼 부부가 가까운 친지들을 모시고 진주혼식[眞珠婚式]" 행사를 했더랍니다. 그런 가운데 한 분이 이렇게 금술이 좋은 이유가 뭐냐고 물었죠... 그래서 남편이 말하길... "다 아내가 잘해줘서~" 라고 답을 했답니다. 이제 술이 한순배씩 돌고 나니 남편이 건배를 제의했고, 이 모임은 다, 아내의 덕[德] 이니 "내자지덕[內子之德]" 이라고 외치기로 하고.. . 자기 먼저 "내[內]" 라고 하면, 나머지 분들이 나머지 세 글자를 각 한자식 외치기로 했답니다. 내[內]~ . . 자[子]~ . . 지[之]~ . . 덕[德]~~~ 이런!, 이게 정말 누구 덕인지...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4.01.12

관동화의 효능

관동화의 효능 폐를 건강하게 하는 관동화 효능, 항암 식물입니다 관동화 말린 머위의 꽃줄기와 꽃봉오리를 부르는 용어입니다 관동화는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초봄에 얼음을 뚫고 싹을 틔워 과동(顆凍)이라고 하였는데 관동이라고 변형된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잎보다 꽃이 먼저 피고 크기는 약 30cm 가량 됩니다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맵고 약간 달며 특이한 향이 납니다 한방에서는 봉두채라 부르며 꽃봉오리를 말려 가래, 기침 등 기관지 질환에, 열병에 사용하고, 민간에서는 꽃봉오리를 달인 물로 머리 가려움증, 탈모, 비듬 등에 씁니다머위, 곰취, 동의나물, 털머위 등 비슷비슷한 식물이 많으며 예전부터 우리에게 친숙한 먹거리 알려져 있고 친숙합니다 이른 봄에 먼저 나오는 풀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동의나물은 독성이 있..

산야초의 효능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