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3 3

언고행 행고언(言顧行 行顧言)

언고행 행고언(言顧行 行顧言) 말은 행동을 돌아보고 행동은 말을 돌아보아야 한다. 말과 행동에 괴리가 있다면 최소한 둘 중 하나는 잘못된 것이다. 말과 행동의 일치 여부는 인격의 가장 중요한 척도이다. "군자는 말이 행동보다 앞서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공자의 말씀이다. 말은 높게하고 행동은 낮은것이 인격의 가장 아랫단계이다. 현명한 자는 행동이 높더라도 말은 낮게 한다. 행동이 말에 미치지 못할까 두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말할 때 나의 말이 나의 행동과 부합하는가를 늘 살펴야 하고, 행동할 때 나의 행동이 내가 한 말과 부합하는가를 늘 살펴야 한다. 특히 나의 말이 나의 행동을 넘어서지는 아니하는가 늘 주의 할 일이다. 말과 행동의 상호 끊임없는 피드백(feedback)에 의해서 언행일치(言行一致)가 ..

좋은글 2024.01.13

젊은 과부의 고통 해결방법

젊은 과부의 고통 해결방법 . 남편을 일찍 잃고 젊은 나이에 과부가 된 여인이 있었다. 젊은 과부는 밤마다 외로움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을 무렵 마침 집에서 키우던 병아리가 눈에 들어왔다. . 여인은 병아리로 자위행위를 하곤했는데 너무 흥분을 한 나머지 그만 병아리를 안으로 넣어버린 것이었다. 아무리 꺼내려고 발버둥을 쳐봐도 병아리는 나오질 않았다. . 그래서 뭔가 자기보다는 많이 알고 있을 것 같은 옆집의 늙은과부에게물어봤더니 좁쌀을 이용해 보라는 것이었다. 이틀후 옆집과부가 궁금한 마음에 젊은 과부네 집으로 가봤더니 방안에서 신음소리가 들리는 것이었다. . 옆집의 늙은 과부는 호기심에 가득찬 눈빛으로 문을 빼꼼히 열어봤다. 그랬더니 젊은 과부는 그 곳 밑에 좁쌀 한바가지를 놓고 흥분의 도가니가 되어..

성인 유머 2024.01.13

구기자의 효능

구기자의 효능 구기자는 강장제로 오랫동안 사람을 받아왔으며 현대에 와서는 노인들의 기운을 늘리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 때문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구기자는 한방 임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한약재인데, 소양인 체질의 음기(陰氣)를 보강하는 보약으로도 자주 처방되고 있으며, 구기자 잎은 나물로도 이용되고 있다. 구기자의 학명은 Lycium chinense이다. 구기자의 전설 오랜 옛날에 어떤 선비가 길을 가는데, 30로 보이는 젊은 아낙이 8~90이 넘어서 머리가 하얀 노인을 막대기로 때리며 야단을 치고 있었다. 선비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서 “너는 예절도 모르느냐? 어찌 노인을 그렇게 때리느냐?”하고 야단을 쳤다. 그러자 젊은 여자가 “이 아이는 내 셋째 자식인데, 아무리 약을 먹으라고 해도 말을 듣지 않..

산야초의 효능 2024.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