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2 5

정신과 십신(9)

풍수지리(風水地理) 정신과 십신(9)(8) 正財 - 물질주의(物質主義) 물질주의라고 하면 가장 현실적이라는 이야기이다. 정신적으로 정재의 영향을 받고 있는 사람은 그렇게 물질의 흐름에 굉장히 민감한 촉각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식신은 물질의 원리를 규명하는데 소질이 있다고 했는데, 정재는 원리에는 관심이 적고 현상에 대해서만 탁월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러니까 식신과 정재가 어우러진다면 뭔가 대단한 일을 한껀 할것도 같다. 이렇게 십성은 서로 어떤 글자와 결합이 되느냐에 따라서 하는 일의 성패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는 것이다. 물질의 현상에 민감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것은 경재관념이 탁월하다고 볼 수가 있겠다. 사실 요즘은 경제가 왕노릇을 하는 시대이다. 대통령도 경제를 살리지 못하면 능력이..

풍수지리 2022.02.12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는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는 내가 행복할 때보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행복할 때 더욱 행복합니다. 포기는 할 수 없다고 멈추는 것이고, 내려놓음은 할 수 있지만 비우는 마음으로 하지 않기로 결단하고 멈추는 것입니다. 포기는 아쉬운 결정이고, 내려놓음은 깊은 성찰인 것입니다. 옳은 일을 할 때 느끼는 기쁨과 바른 길을 갈 때 느끼는 평안, 바로 그 기쁨과 평안이 우리 인생의 가장 큰 보상입니다. 그 기쁨과 평안 속으로 걸어가면 인생의 모든 순간은 영원한 시간입니다. 마지막은 마지막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지금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는 지금을 마지막처럼 사는 것입니다. -좋은 생각 중에서- ......^^백두대간^^........

좋은글 2022.02.12

곤봉끈적버섯

곤봉끈적버섯 곤봉끈적버섯 분 류 : 끈적버섯과(CORTINARIACEAE) > 끈적버섯속(Cortinarius) 서 식 지 : 송림내 지상 학 명 : Cortinarius subdelibutus 발생시기 : 가을 이 용 : 식용. 균모는 지름 2.5-5.2㎝로 호빵 형에서 편평하게 편다. 표면은 올리브 황색인데, 중앙부는 갈색이고 갈색 점액으로 덮여 있다. 살은 올리브 황색으로 맛과 냄새는 없다. 주름살은 떨어진 주름살 또는 바른 주름살로 황색 후 육계색이 되고 다소 성기다. 버섯 자루는 3-6.8㎝×4-5.8㎜로 하부는 곤봉 모양으로 부풀고, 표면은 올리브 갈색이며 거미집막 이하는 점액으로 싸이고 속은 차 있거나 비어 있다. 포자는 8-9.5×6-7㎛로 넓은 난형 또는 유구형으로 가는 사마귀로 덮여 있..

산야초의 효능 2022.02.12

아가씨 다리좀 벌려봐여!

아가씨 다리좀 벌려봐여! 지하철에서 어떤 남자가 고추가 든 자루를 들고 타서는 졸고 있는 아가씨 앞에 서더니---. "아가씨 다리 좀 벌려줘여!" (부시시 눈 뜬 아가씨) "네?" "놀라긴~, 이 고추 좀 그 다리 사이에 넣게! 아, 좀 벌려 봐요." 피곤한 아가씨가 다리 사이에 고추자루를 놓고 한참을 타고 가는데 다음역에서 정거를 하는 서슬에 고추 자루가 쓰러졌다. "아가씨 미안하지만, 내 고추 좀 세워줘요~" 다음역에서도 또 그 고추 자루가 넘어졌는데 이번엔 고추 몇 개가 바닥으로 빠저 나왔다. "아가씨 내 고추가 빠졌네. 손으로 좀 집어 넣어줘." 아가씨는 얼굴이 뜨거워져 도저히 그대로 앉아 있을수가 없었다. 차라리 자리를 양보하고 일어서려는데, 그 남자가 큰소리로 말했다. "아가씨 다리 좀 벌려봐..

성인 유머 2022.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