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116

직업과 십신(2)

풍수지리(風水地理) 직업과 십신(2)(1) 偏印 - 宗敎, 易學, 약사, 의사 직업은 천차만별이다. 사주의 등급에 의해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일을 하겠지만, 일단 대체적으로 테두리를 그어놓고 생각을 해보자는 의미로 대강 나눠보는 것이다. 그렇게 생각을 해볼적에 편인과 연관된 것이라고 한다면 일단 종교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어울리겠다는 생각이든다. 그래서 종교인(宗敎人)이나, 역학연구가, 또는 심령술사 등이 해당하겠고, 나아가서 참선(參禪)을 하는 수행자도 역시 편인의 영향이 있는 것으로 본다. 그리고 약을 취급하는 약사와, 의사도 함께 편인성분으로 분류를 한다. 그리고 등급이 낮아서 상업에 종사를 해야 하는 사람이라고 한다면 건강식품업이나, 기호식을 취급하게 된다. 또 종교와 연관해서 종교용품..

풍수지리 2022.02.28

아낌없는 마음으로

아낌없는 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살자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자 사랑하기에도 모자라는 목숨 감사하기에도 모자라는 목숨일진데 그 짧은 인생길에서 언성을 높이지도 말며 서로의 가슴에 못질일랑 그만 거두어라 즐거워하는 마음으로 살자 이해하는 너그러움으로 살자 즐거워하기에도 모자라는 목숨 서로를 이해하기에도 모자라는 목숨일진데 그 짧은 삶의 길에서 애닮은 마음으로 살지 말지니라 누구에게나 한번뿐인 짧은 생을 위하여 슬픈 일일랑은 서로 감싸주고 즐거운 일일랑은 서로 나누어야 하리니 사랑하기에도 모자라는 목숨 감사하는 마음으로도 모자라는 목숨 아낌없는 마음으로 오늘에 살자 그 뜨거운 마음으로 오늘을 가자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2.02.28

땅비늘버섯

땅비늘버섯 땅비늘버섯 분 류 : 독청버섯과(STROPHARIACEAE) > 비늘버섯속(Pholiota) 서 식 지 : 숲속, 밭, 길가 등의 땅 학 명 : Pholiota terrestris 분포지역 : 한국(백두산), 중국, 일본, 북아메리카 발생시기 : 봄부터 가을까지 군락형태 : 군생,속생 균모의 지름은 2-6cm로 둥근 산모양에서 차차 편평하게 된다. 표면은 습기가 있을 때는 끈적기가 있고 크림색, 육계색, 백갈색이며, 암갈색의 인편이 있으나 없는 것도 있다. 가장자리는 안쪽으로 말리고 내피막의 인편이 붙어 있다. 살은 연하며 연한 황색이다. 주름살은 연한 황색에서 육계색 또는 암갈색이고 폭이 3-8mm로 밀생하며 바른 또는 올린 주름살이다. 자루의 길이는 3-7cm이고 굵기는 3-13mm로 균모..

산야초의 효능 2022.02.28

붙어버렸는데 ..어쩌나

붙어버렸는데 ..어쩌나 한 신혼부부가 첫날밤을 처가집에서 보내게 되었다. 신혼부부는 결혼식이 끝나고 처가집에 밤늦게 도착하여 방으로 들어갔고, 다음날 아침과 점심이 지나도록 방에서 나오지를 않았다. 가족들은 궁금했지만 신혼이라 그러려니 하며 기다렸고 저녁이 되었다. 이상하게 생각된 가족들은 신부의 8살짜리 어린 동생에게 물었다 " 너 혹시 누나나 매형 못봤니?" " 봤어" " 언제?" " 어제밤 12시에 매형이 내방에 와서 바셀린이나 로션 같은것 없냐고 했어." 가족들은 킥킥대며 물었다. " 그래서?" . . . . . . . . . . . . " 내방엔 찾아봐도 없길래 본드를 줬어." ㅎㅎㅎ 켁~~~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02.28

직업과 십신(1)

풍수지리(風水地理) 직업과 십신(1)사람이라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직업에 대해서 十星을 대입해보도록 해야 하겠다. 처음에 사람을 만나면 가장 궁금해지는 사항들이 몇가지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궁금한 것이 무슨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하는 일은 무엇이 되는지에 대해서가장 궁금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만큼 그 사람을 나타내주는 것으로 대표격이 되어있는 것이 바로 직업이니까 사주를 연구하는 사람은 당연히 이 부분에 대해서 연구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이다. 이 항목은 이러한 운명에 연관된 직업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려고 마련한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직업은 사주팔자에서 어떻게 생겨나는 것일까? 만약에 직업이 정해져 있다면 이일 저일로 직업이 자주 바뀌는 사람은 어째서 그럴까? 그것도 역시 팔자에 있는 것..

풍수지리 2022.02.27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건 살아가는데 필요한 많은 사람들보다는 단 한 사람이라도 마음을 나누며 함께갈 수 있는 마음의 길동무 입니다. 어려우면 어려운 대로 기쁘면 기쁜 대로 내 마음을 꺼내어 진실을 이야기하고 내 마음을 꺼내어 나눌 수 있는 친구 그런 친구가 간절히 그리워지는 날들입니다.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소중한 사람을 위하여 우리는 오늘도 삶의 길을 걷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현대라는 인간의 사막에서 마음의 문을 열고 오아시스처럼 아름다운 이웃을 친구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아니, 그 보다는 내가 먼저 누군가에게 오아시스처럼 참 좋은 친구 참 아름다운 벗이되는 시원하고 맑은 청량감 넘치는 삶 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생각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2.02.27

재비늘버섯

재비늘버섯 재비늘버섯 분 류 : 독청버섯과(STROPHARIACEAE) > 비늘버섯속(Pholiota) 서 식 지 : 불탄 자리의 땅, 숯 위 학 명 : Pholiota highlandensis 국내분포 : 가야산, 방태산 발생시기 : 봄부터 가을까지 이 용 : 식용 군락형태 : 군생,속생 균모의 지름은 1.5-5cm로 둥근 산 모양에서 차차 편평하게 된다. 표면은 황갈색 또는 다갈색이며 끈적기가 있고 매끄럽지만, 가장자리는 황백색의 얇은 내피막이 붙어 있다. 없어진다. 주름살은 연한 황색에서 탁한 갈색으로 되고 바른 또는 올린 주름살이며 밀생한다. 자루의 길이는 3-7cm로 황백색 또는 황색이고 하부는 갈색이며 표면은 섬유상인데 미세한 인편이 있으며 섬유상의 불확실한 턱받이를 가졌으나 쉽게 없어진다. ..

산야초의 효능 2022.02.27

너무커서 찢어졌어요

너무커서 찢어졌어요 역쉬... 울 유머방 머문님들의 수준을 보았소.. 웃어야 할때 웃을줄 알구.. 추천을 눌러야 할때 추천을 누룰줄 아는 멋진님들.. 나가시다가...돈벼락이나 맞자 삐소.. 요건 써비스 올시다.. 받침 발음이 안되는 한 여자애가 있었슴다... 얘가 근데 나이가 제법 어리거덩요... 한 초등학교 최고참정도... 근데 얘가 편의점에 가서 아저씨한테...이렇게 왜쳤답니다.. "아저씨 ..00(잡지) 주세요.."라고 했답니다.. 그러자 아저씨...음...어린애가 못하는 말이 없군... 이렇게 생각했지만... 동네 꼬마라 발음 안되는걸 알기에... 아...잡지를 달라는 거군...이렇게 생각하며... 잡지를 줬습니다.. 그러자 이 여자아이 다시 왈.. "아저씨 00(봉지)에 넣어주세요..." 아저씨..

성인 유머 2022.02.27

전공학과와 십신(12)

풍수지리(風水地理) 전공학과와 십신(12)★ 명리학자가 꿈꾸는 20년 후의 환상(幻想) 서기 2017년 가을... S 그룹의 연회장에는 벌써부터 신입사원을 선발하는 연회장에 참석해서 자신들이 원하는 직종에 응시하려고 연회장에 참석한 사람이 200여명이 되었다. 이들은 이미 10년 전에 자신의 적성을 최대한 반영하는 ㅇㅇ명리학파 의 감정서를 그룹에 제출했었다. 이 그룹에서 지원해준 장학금으로 중고등학교를 마치고 그리고 대학을 각자의 희망과 명리학의 조언을 최대한 반영해서 대학을 졸업한 후에 이제 간단하게 입사시험이라는 명분아래에 저녁 만찬을 하게 되는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는 대학교에 입학하는 것이나, 회사에 들어가는 것이 낙타가 바늘구멍을 들어가는 것 보다도 힘들다는 말을 하곤 했는데, 이..

풍수지리 2022.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