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11 4

◎ 인생(人生)의 짐.◎

◎  인생(人生)의 짐.◎           인생의 짐          “지고 가는 배낭이 너무 무거워 벗어 버리고 싶었지만         참고 정상까지 올라가 배낭을 열어 보니 먹을 것이 가득했다”           인생도 이와 다를 바 없습니다.         "짐" 없이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서 저마다          힘든 "짐"을 감당하다가 저 세상으로 갑니다.           "인생 자체가 "짐"입니다.          "가난"도 짐이고, 부유도 짐입니다.         "질병"도 짐이고, 건강도 짐입니다.         "책임"도 짐이고, 권세도 짐입니다,         "헤어짐"도 짐이고, 만남도 짐입니다.          살면서 부닥치는 ..

가져온 글 2024.08.11

1.悲運(비운)의 孕胎(잉태)

1.悲運(비운)의 孕胎(잉태)     '방랑시인 김삿갓'으로 불리는 蘭皐 金炳淵(1807~1863),그는 조선조 후기     “나는 새도 떨어뜨린다.”는 勢道大家 安東金氏 문중에서 태어났다.      TV사극 '명성황후'에 등장했던 金炳冀, 金炳學, 金炳國 등과 같은 炳자 항     렬이요,     그의 아버지 金安根은 荷屋大監으로 불리는 金佐根을 비롯하여 金汶根.      金洙根과 같은 항렬이며, 할아버지 金益淳은 純祖임금의 장인으로서 안동     김씨세도를 창시했던 金祖 淳과 같은 항렬이었다.      그토록 60년 세도가문의 한 허리에 태어나서 탄탄대로가 보장되었을 그가      세상을 등지고 술 한 잔에 시 한 수로 조국산하를 누비면서 숫한 逸話와 名      詩를 남기고 57세를 일기로 비운의 ..

김삿갓 이야기 2024.08.11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는 것...           정말 갖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수전노처럼 모으고 개처럼 벌어서라도           살 수도 손에 넣을 수도 있겠지만           사람의 마음이라는 게           갖고 싶다는 욕심만으로 가질 수 있는 건가요.           상대의 마음이 어떤 모양인지 안다면           그림조각 맞추듯 이 마음과 그 마음을           빈자리에 꼭 끼워 맞출 텐데요.           각각의 모습만큼이나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           순간에도 수만 수천 가지의 생각이 떠오르는           그 바람 같은 마음이 머물게 한다는 건           정말 쉬운 듯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세상에서 ..

좋은글 2024.08.11

붉은점박이광대버섯

붉은점박이광대버섯붉은점박이광대버섯(Amanita rubescens)갓의 지름은 6-18cm로 둥근 산모양을 거쳐 차차 편평하게 되며 가장자리가 위로 올라간다. 표면은 적갈색에서 회백색 또는 연한 갈색으로 되고, 가루모양인 외피막의 파편이 붙는다. 조직은 백색인데 상처를 입으면 적갈색으로 변색한다. 주름살은 끝붙은주름살로 백색이나 적갈색의 얼룩이 생긴다. 대의 길이는 8-24cm이고 굵기는 0.6-2.5cm로 연한 적갈색이며 상부에 백색 막질의 턱받이가 있고 근부는 부풀며 대주머니의 파편이 고리모양으로 붙어 있으나 차츰 차츰 없어진다. 포자의 크기는 8-9.5×6-7.5㎛이고 타원형 또는 난형으로 아미로이드(전분)반응이다. 발생시기는 여름에서 가을사이에 침엽수 또는 활엽수림의 땅위에 단생 또는 산생한다. ..

산야초의 효능 2024.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