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83

경험(經驗)은 가장 훌륭한 교사(敎師)

경험(經驗)은 가장 훌륭한 교사(敎師)   경험은 가장 훌륭한 교사이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만들어                         놓은 것 중에 무엇보다도 값지고                 소중하며 경이로운 것은 바로 책이다.        경험은 가장 훌륭한 교사이다.                    다만 수업료가 다소 비쌀뿐이지만,              책 속에는 과거의 모든 위인이 누워 있다      오늘날의 참다운 대학은 도서관이다.          길을 걷다가 돌을 보면                              약자는 그것을 걸림돌이라고 하고            강자는 그것을 디딤돌이라고 한다.           뚜렷한 목표가 있는..

가져온 글 2024.08.31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는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는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는           소중한 것과 사소한 것을 분명하게           구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 깊이 새겨야 할 것과           빨리 잊어야 할 것의 판단이 성숙하고           간직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알며           슬플 때 슬퍼할 수 있고           힘들 때 힘들다 말할 수 있는           진솔함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린 풀잎처럼 신선하고           하늘처럼 맑으며           아이의 웃음처럼 싱그러운 느낌을           영혼 가득 담고 있기에           가끔 철없이 투정을 하여도           밉지 않기 때문입니다..

좋은글 2024.08.31

꾀꼬리그물버섯

꾀꼬리그물버섯꾀꼬리그물버섯꾀꼬리그물버섯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활엽수림의 땅에서 무리를 지으면서 서식하며 우리나라의 한라산과,동남아시아,일본에서 분포하고있다.버섯갓은 밋밋하며 색은 오렌지색이며 버섯갓 지름 3~8cm이고 길이 5~7cm이며 버섯대 굵기 1.3~1.7cm이고 버섯대의색은 선명한 오렌지색이다.홀씨는 방추형에 가까우며 무늬는 올리브색이고 관은 버섯갓의색과같은 선명한오렌지색이며 구멍은 작고 식용버섯이다★ 꾀꼬리그물버섯 ★여름 ~ 가을에 활엽수림의 지상에 발생한다. 자실체 전체가  황색으로 아름다우며, 갓 모양은 초기에는 만구형이나 성장하면서 점차 편평하게 펴진다. 표면은 습할 때 약간 점성이 있고, 선명한 등색 ~ 등황색을 띠며 상처가 나면 청색으로 변한다. 다소 독특한 냄새가 나며, 맛은 부드럽다..

산야초의 효능 2024.08.31

지루한 일상 속에도

지루한 일상 속에도               늘 반복되는               초라하고 지루한 일상 속에도               마음과 생각이 통하여               작은 것에도 웃음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곁에 두고 함께 할 수 있으니               행복해 할 수 있습니다.               하루 하루를               시행착오와 실수로 이어 가지만               믿음과 애정으로               어떤 일에도 변함없이               나를 지켜봐 주는 가족이 있으니               행복할 수 있습니다.               만나면 늘 불만으로 가득한        ..

좋은글 2024.08.30

가지색그물버섯

가지색그물버섯흑자색그물버섯,가지색그물버섯,Boletus violaceofuscus Chiu가지색그물버섯이라고도 한다. 여름에서 가을까지 활엽수림 속의 땅 위에 한 개씩 자란다. 버섯갓은 지름 5~10cm이고 처음에 반구 모양이다가 둥근 산 모양으로 변하며 나중에 편평해진다.흑자색그물버섯,가지색그물버섯,Boletus violaceofuscus Chiu담자균류 주름버섯목 그물버섯과의 버섯이다. 분      류 : 주름버섯목 그물버섯과  분포지역 : 한국, 일본, 중국  자 생  지 : 활엽수림 속의 땅 위  크      기 : 버섯갓지름 5~10cm, 버섯대굵기 1~1.5cm, 길이                7~9cm가지색그물버섯이라고도 한다. 여름에서 가을까지 활엽수림 속의 땅 위에 한 개씩 자란다. 버..

산야초의 효능 2024.08.30

♡상유심생(相由心生)♡

♡상유심생(相由心生)♡                                       ♡상유심생(相由心生)♡                                        (외모는 마음에서 생긴다)     나의 얼굴은 마음에서 생깁니다.     '마의상법(麻衣相法)' 이라는 책에는 '상유심생(相由心生)' 이라는 사자성어     가 나옵니다.     옛날 중국 산동(山東)에     한 조각가가 있었는데,     외모가 아주 잘 생긴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요괴나 귀신과 같은 것들을 조각하길 좋아했고,     그의 작품은 모양이 아주 생동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앞다퉈 구매했다는    데...     세월은 흘러갔고 장사도 잘 돼 적지 않은 돈도 벌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가져온 글 2024.08.29

당신이 있어 참 좋다

당신이 있어 참 좋다                   모든 사람에게 친절한 사람보다                   남에게 무뚝뚝하고 매력 없더라도                   나에게 마음 써 주는                   당신이 있어 참 좋다.                   다정다감하게 표현하지 않아도                   툭 던지는 한마디가 오랜 여운으로 남는                   당신이 있어 참 좋다.                   가끔 힘이 들어 축 처진 어깨 잠시 내보이면                   호들갑 떨며 위로하지 않아도                   조용히 지켜보며 커피 한 잔 권해주는                   당신이 있어 참 좋다.   ..

좋은글 2024.08.29

검은산그물버섯

검은산그물버섯검은산그물버섯 Xerocomus nigromaculatus クロアザアワタケ          갓은 지름 2~7㎝로 처음에는 반구형 또는 약간 원추형을 거쳐 편평해진다.     표면은 다소 입상 또는 면모상으로 담점토색이며 상처를 입으면 흑변한다.       조직은 거의 백색 또는 담황색인데 공기 중에 노출되면 청변 후 적변(혹은 직접적변) 나중에는 흑변한다.                                                                     관공은 끝붙은형 또는 홈형이고 황색이다가 후에 올리브 갈색이 된다.            구멍은 다각형인데 큰 편이고 만지면 청색, 흑색으로 변한다.                        대는 2~5×0.5~1㎝로 육..

산야초의 효능 2024.08.29

7. 人到人家不待人(인도인가부대인)

7. 人到人家不待人(인도인가부대인)          물을 건너고 산을 넘어 한 마루턱에 올라서니 산골치고는 제법 어지간한       마을이 내려다 보였다.        尹富者집이 아마도 저 집인가 보다.        안채는 기와를 올렸고 사랑채는 초가인 반 기와집이 마을 한가운데 덩그렇      게 자리하고 있어서        그만하면 나그네의 하룻밤을 의탁할 만해 보였다.       기꺼이 내려가 하루 밤 자고 갈 것을 청하니 60쯤 되어 보이는 주인은 나와      보지도 않고        사랑문을 열고 내려다보면서 손을 휘휘 저으면 일언지하에 거절하는 것이        아닌가.        어찌 이럴 수가 있을까.              사람이 사람 집에 왔건만 사람대접을 안 하니          ..

김삿갓 이야기 2024.08.28

모르고 지나가는 행복

모르고 지나가는 행복      내 삶이 너무 버거워 하는 생각이들 때      오늘 하루 무사히 보내 감사하다고      가진 것이 없어 라고 생각이 들 때      우리 가족이 있어 행복하다고      나는 왜 이 모양이지 라고 생각이 들 때      넌 괜찮은 사람이야      미래를 꿈꾸고 있잖아 라고      주머니가 가벼워 움츠려 들 때      길거리 커피자판기 300 원짜리 커피의      그 따뜻함을 느껴 보세요      300원으로도 따뜻해 질 수 있잖아요      이렇게 생각하지 못 하는 이유는      당신이 살아 숨쉬는 고마움을 때로      잊어버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살아있어 내일을 오늘보다 더 나으리라는      희망을 생각한다면      우리 행복하지 않을까요    ..

좋은글 2024.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