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4

양택풍수학의 기초(2)

풍수지리(風水地理) 양택풍수학의 기초(2) 주택의 서쪽에 길이 있으면 길하다. 주택의 서쪽에 길이 있으면 길상(吉相)이다. 무릇 풍수에서 도로는 水이 이동하는 통로이다. 왜냐하면 사람의 생명활동에 영향을 직접 미치는 바람과 물은 같은 기운이고, 도로로 바람이 통과하기 때문이다. 1) 손님이나 방문객·잡상인 등이 집 안을 엿보지 못하도록 출입문 쪽에 좁은 창을 두면 프라이버시가 확보되어 좋다. 또한 서쪽은 강한 저녁 햇살을 피하기 위하여, 건물 구조상 개구부(開口部)를 가장 작게 두는 방위이다. 따라서 서쪽에 큰 도로가 있는 대지라면, 그 반대편에 출입문이나 현관을 만든다. 그 결과 남의 눈뿐만 아니라 소음, 배기가스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 차단된다. 2) 집을 배치할 때에 건물은 대지의 북쪽이나 서쪽..

풍수지리 2023.01.30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때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때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할 때는 친구를 사랑하는 맘이 남아 있을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울고 싶을 때는 친구가 내 곁을 떠나갈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미워하고 싶을 때는 친구가 점점 변해 갈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두려울 때는 친구가 갑자기 차가워 질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참할 때는 친구가 나의 존재를 잊으려 할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웃고 싶을 때는 친구가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고마울 때는 친구가 나의 마음을 알아 줄 때이고, 세상에서 가장 편안할 때는 친구가 내 곁에 머물러 있을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다정스러울 때는 친구가 내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믿고 싶은 것은 친구가 날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친근하게 느낄 때는..

좋은글 2023.01.30

맹구네 반에서 시험을 보았다.

맹구네 반에서 시험을 보았다. 헌데 문제중에 "생각하는 사람을 만든 조각가는?" 이란 문제가 나왔다. 맹구가 옆의 영희의 답안지를 보니 '로뎅'이라고 써있는걸, 그만 잘못 보곤 ' 오뎅' 이라고 써 넣었다. 옆자리에 있던 영구는 맹구의 답을 보더니, 씩- 웃으며 ' 아부래기' 라고 적었다. 뒷자리에 앉았던 삼룡이는 그래도 한국말을 쓴다고 " 미친놈! 아부래기가 뭐야? 어묵이지, 한국말도 모르냐?" 속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어묵'이라고 적었다. 그러자, 맨뒤에 앉아있던 칠복이가 음흉하게 웃더니. . . . . . . . . . . . . . . . ' 덴뿌라'라고 적었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1.30

곤드레 효능

곤드레 효능 술에취해 비틀거리는 모습을 연상하게 하는데요 오늘 이야기할 식물의 이름이 곤드레입니다. 생긴모습이 술에취해 비틀거리는 모습과 흡사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곤드레"입니다. 민들레,둥글레와 같은 계열의 식물로 현재도 곤들레로 발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곤드레는 예전 보릿고개가 있던 어려운 시절에 산나물이 한끼의 식사 노릇을 하던때가 있었습니다. 곤드레가 대표적인 식물로 예전에는 밥이었던 나물입니다. 이름이 특이하여 재미있는 식물로 느껴졌는데 정확한 내용을 알고보니 약간은 짠한 마음이 드네요 곤드레는 고려엉겅퀴라 불리기도하고 다년초로 단백질,칼슘등,무기질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식물중 하나입니다. 곤드레의 효능 곤드레는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곤드레에 함유된 섬유질,단..

산야초의 효능 2023.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