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8 4

호랑이가 앉았던 곳이 명당이다

풍수지리(風水地理) 호랑이가 앉았던 곳이 명당이다 경기도 가평군 북면 목동리 싸리재 입구를 사람들은 호묘골(虎墓谷)이라 부르는데 호묘골 이라는 이름을 얻은 데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목동리 에는 오래전부터 가난하게 농사를 짓고 사는 정씨(鄭氏)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는데 어느 해 여름 논물을 보러 갔다 밤늦게 돌아오다 사나운 호랑이를 만나 잡혀 먹히고 말았다. 그런데 이 호랑이는 정씨를 잡아 팔과 다리 등은 모두 먹어 치우고 머리 부분만 양지바른 곳에 놔두고 가버리고 말았다. 논에 물고를 보러 간 사람이 밤새도록 돌아오지 앉자 밤새껏 걱정하며 기다리던 식구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씨를 찾아 나서게 되였다. 식구들이 아무리 찾아도 행적을 찾을 수 없었던 정씨는 지금의 호묘골에 있는 큰 소나..

풍수지리 2023.01.08

짐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짐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지고 가는짐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배낭이 너무 무거워 벗어버리고 싶었지만 참고 정상까지 올라가 배낭을 열어보니 먹을 것이 가득했다. 인생도 이와 다를 바 없습니다. 짐 없이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이 세상에 태어나서 저마다 힘든 짐을 감당하다가 저 세상으로 갑니다. 생각해 보면 어느 한때 시리고 아픈 가슴 없이 살아본 적이 있었나 싶습니다. 기쁨과 즐거움의 햇살이 비치는가 하면 어느 한쪽 슬픔과 아픔의 그늘이 드리워져 있는게 우리네 인생입니다. 인생 자체가 짐입니다. 가난도 짐이고, 부유도 짐입니다. 질병도 짐이고, 건강도 짐입니다. 책임도 짐이고, 권세도 짐입니다. 헤어짐도 짐이고, 만남도 짐입니다. 미움도 짐이고,사랑도 짐입니다 살면서 부닥치는 일 중에서 짐 아..

좋은글 2023.01.08

♡ 너 나랑 잘래? ♡

♡ 너 나랑 잘래? ♡ 어떤 산에 엄청 무서운 곰이 살고 있었다. 사냥꾼들은 그곰을 잡으러 다녔고 그중엔 여자 사냥꾼도 한명 있었다.... --- 에그 무시라! 마침 여자 사냥꾼 앞에 곰이 나타나서 총을 쐈지만 한발도 맞지 않자 여자 사냥꾼 앞에 다가온 곰이 하는말이 "너~ 나랑 잘래 아니면 죽을래!".... --- 뭐여? 여자 사냥꾼 할수없이 곰과 자고 말았다 집에 돌아온 여자 사냥꾼은 분하여 견딜수가 없어서 다시 산으로 곰을 잡으러 갔다.... --- 열 받았겠네! 곰을 발견한 여자 사냥군은 열심히 총을 쐈건만 이번에도 곰은 총한발 맞지않고 천연덕 스럽게 다가와서 하는말이 "너~ 나랑 잘래 죽을래!".... --- 나참 기막혀! 여자 사냥꾼은 할수없이 결국 또 곰과 자고 말았다. 너무 화가 난 여자 ..

성인 유머 2023.01.08

감태나무의 효능

감태나무의 효능 감태나무는 간자목, 백동백이라고도 합니다. ▶산기슭의 양지에서 자라며 높이 약 5m, 지름 13cm정도 입니다. ▶겨울에도 마른 잎이 떨어지지 않으며 가지에 잔털이 빽빽이 납니다. ▶잎은 어긋나고 두꺼우며 타원형이거나 달걀 모양 긴 타원형이고 길이 5∼10cm입니다.▶겉면은 털이없고 윤이나며 뒷면은 잿빛을띤 녹색이고 처음에는 털이나나 점차 없어지 며 잎자루는 길이 3∼4mm입니다. ▶꽃은 암수딴그루로 4월에 노란색으로 피며, 잎이필때 잎겨드랑이에서 나오는 산형꽃 차례에 달립니다. ▶화피는 6개로 갈라지고 9개의 수술은 바깥쪽 줄에 6개, 안쪽 줄에 3개가 있으며 안쪽 것은 선체(腺體)가 2개씩 있습니다. ▶꽃자루는 길이 5mm이고 털이나며 열매는 장과로서 공모양이고 9월에 검은색으로 익 ..

산야초의 효능 2023.01.08